바람의 검심 -메이지 검객 낭만기-: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잔글 (봇) (위키방:196439)
84번째 줄: 84번째 줄:


* 신서판 (전 28권)
* 신서판 (전 28권)
*#『켄신 히무라 발도재』, 1994년 9월 7일 발행, ISBN 978-4088714998
*#『켄신 히무라 발도재』, 1994년 9월 7일 발행, {{ISBN|978-4088714998}}


* 완전판 (전 22권)
* 완전판 (전 22권)

2018년 9월 18일 (화) 01:37 판

{{{책/만화이름}}}
작품 정보
장르 역사, 사극, 검객 액션
연재처 주간 소년 점프

바람의 검심 -메이지 검객 낭만기-》(るろうに剣心 -明治剣客浪漫譚-)는 와츠키 노부히로가 그린 일본만화다. 주간 소년 점프에서 1994년부터 1999년까지 연재되었으며 28권(완전판은 22권)으로 완결. 약칭은 바검 또는 루로켄(るろ剣) 이다.

대한민국에는 서울문화사에서 정식 발매했으며, 완전판 번역가는 오경화오역이 많다.

근대화가 진행되는 메이지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검객 활극 만화.

줄거리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등장인물

히무라 켄신 (緋村 剣心)
성우 - 스즈카제 마요
주인공. 떠돌이를 자처하지만 본래 메이지 유신 때 유신지사 측에서 활약한 유격검사로, 칼잡이 밧토사이(人斬り抜刀斎)라고 불리는 비천어검류의 고수다. 나이에 맞지 않게 동안.
카미야 카오루 (神谷 薫)
성우 - 후지타니 미키
카미야 활심류의 고수로서 카미야 도장의 사범 대리.
묘진 야히코 (明神 弥彦)
성우 - 토미나가 미나
소매치기 소년. 원래는 도쿄 부의 사족(士族) 태생이지만 메이지 유신의 혼란기 때 부모를 여의고 고아가 되고, 야쿠자에게 거둬져 소매치기를 강요받았다. 켄신에게 도움을 받고 카미야 도장에 입문한다.
사가라 사노스케 (相楽 左之助)
성우 - 우에다 유지
도쿄에서 으뜸가는 싸움꾼으로 거대한 도검 참마도(斬馬刀)를 사용한다고 해서 참마도의 사노스케를 줄여 싸움꾼 잔자(喧嘩屋 斬左(ざんざ))라는 별명이 붙었다. 과거 적보대의 일원이었으나, 적보대가 말살당한 뒤 메이지 정부에 증오심을 품었다.

시시오 일당

시시오 마코토 (志々雄 真実)
고마카타 유미 (駒形 由美)
사도지마 호우지 (佐渡島 方治)
세타 소지로 (瀬田 宗次郎)
우오누마 우스이 (魚沼 宇水)
유큐잔 안지 (悠久山 安慈)
사와게죠 쵸우 (沢下条 張)
혼죠 카마타리 (本条 鎌足)
카리와 헨야 (刈羽 蝙也)
이완보 (夷腕坊)
사이즈치 (才槌)
후지 (不二)

용어

비천어검류 (飛天御剣流)
히무라 켄신이 사용하는 고류 검술. 대대로 한 명에게만 전승되는 일자상전의 검술로, 극도로 강력하다. 신속(神速)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빠른 것이 특징.
이중극점 (二重の極み)
십본도의 일원, 유큐잔 안지가 개발한 체술. 타격을 찰나의 순간에 두 번 가하는 것으로 물체의 저항을 무시하고 산산조각 내는 기법이다.
아돌 (牙突)
신센구미 삼번대 조장 사이토 하지메의 유일한 필살기. 왼손 평찌르기를 극대화한 기술로, 파생형이 존재한다.

서적 정보

점프 코믹스 레이블로 출간되었으며, 신서판으로 시작해 완전판·문고판·편의점판으로 여러 번 재출간되었다.

  • 신서판 (전 28권)
    1. 『켄신 히무라 발도재』, 1994년 9월 7일 발행, ISBN 978-4088714998
  • 완전판 (전 22권)

미디어 믹스

애니메이션뿐만이 아니라 실사 영화, 심지어 뮤지컬까지 다종다양한 미디어 믹스 전개가 이루어졌다.

애니메이션

전 94화의 TV 애니메이션과 극장판 애니메이션 한 편, OVA 세 편이 제작되었다.

실사 영화

실사 영화 개봉에 맞추어, 실사 영화판의 전개를 따른 만화 《바람의 검심 -시네마판-》이 원작자 와츠키 노부히로의 손으로 상하 2권이 연재되기도 했다.

뮤지컬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기타

  • 한국에서 현지화한 제목인 『바람의 검심』은 여러모로 말이 많다. 제목에 있는 검심은 주인공 히무라 켄신의 이름인 켄신(剣心)을 뜻하기 때문. 루로니(るろうに)는 나그네, 또는 유랑을 뜻한다. 즉, 원제는 『나그네 켄신』 정도의 의미다.

바깥 고리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