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920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920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Salman Corbette Salamander724 전자결재

제 목 : 행방불명 씨 (Mr.Lost)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 요원(오른쪽)에 의해 호송되고 있는 SCP-920(왼쪽). ██████ 요원의 마지막 모습이 담긴 것으로 알려진 사진임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기동특무부대 이오타-1(별칭 "사냥꾼 씨")이 현재 SCP-920의 동선을 추적하고 있다. SCP-920의 이동 동선은 현재 인공위성 관측으로 추적되어 있다. 육상 또는 항공 수단을 이용한 SCP-920의 추적은 중단되었다. SCP-920을 격리할 적절한 제안이 있다면 █████████ 박사에게 제출하라.

기동특무부대 이오타-1과 조우한 사람은 O5-4에게 보고하시오.

2 설명[편집]

SCP-920은 나이가 불명확한 동양계 남성이다. SCP-920을 특정한 목적지로 옮기거나, 데려가거나, 안내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 SCP-920은 스스로의 행동을 제어할 능력이 없는 것으로 보이며, 목적지를 정하지 못하고 "방랑"(wander)하게 되는 것 같다.

SCP-920을 특정 목적지로 데려가려고 시도하면, 그 시도자가 행방불명된다. SCP-920을 특정 목적지로 안내하려고 시도하면, SCP-920이 행방불명된다. 누가 SCP-920을 따라가려고 시도하면, SCP-920과 따라가던 사람이 몽땅 행방불명된다.

SCP-920의 효과가 발동되는 데는 특별한 지점이 따로 없다. SCP-920의 이송을 시도하면 레이더 및 전지구위치파악시스템(GPS)의 오작동, 지진, 구름 형성, 심지어 인간이 실수를 하는 등 무작위적인 사건들이 일어난다.

SCP-920은 약간의 심령적 매력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롤 인해 SCP-920과 접촉한 피험자는 "이 남자와 함께 걸으면서 이야기하고 싶다"는 충동을 느끼게 된다. 이렇게 된 피험자들은 거의 대부분 행방불명되기 때문에, SCP-920과의 대화는 권장되지 않는다.

SCP-920은 보통의 인간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사막, 툰드라, 바다 등지를 아무런 거리낌 없이 걸어다닐 수 있다.

3 부록 920-1[편집]

SCP-920은 제██기지의 [말소됨] 입구에서 발견되었다. 그런데 ██ 건물로 이송되는 도중, SCP-920은 격리 상태에서 탈출했다. 그 뒤 SCP-920은 제██기지 근처에 있는 작은 읍내 바깥에서 발견되었다. 재단 인원 ██명이 사라진 뒤, 대상의 재격리 시도는 중단되었다.

4 부록 920-2[편집]

SCP-920의 왼쪽 종아리에서 "원더테인먼트 박사의 리틀 미스터 ® 행방불명 씨"라고 새겨진 문신이 발견되었다. 이 이름은 SCP-909-a 문서에서 발견된 "16"의 그것과 일치한다. SCP-920은 처음 발견되었을 당시 녹색 후드를 쓰고, 흰 티셔츠와 청바지를 입고 있었다. 꼬리표마다 "Doctor's Orders"이라는 상표명이 박혀 있었다.

5 부록 920-3[편집]

그래, 없어졌어. 그러니까 없어졌다는 말야. 행방불명되고, 실종되고, 뭐라고 부르던 간에 그렇게 되어 버렸다고. 아니, 그렇다고 그 인원들이 "무한한 아저씨들의 또다른 공간"(another plane of infinite Misters) 따위로 보내진 것도 아냐. ― █████████ 박사

6 부록 920-4[편집]

██년 ██월 ██일, SCP-920이 재단 인원에 의해 저지당해 포획되었고, 대상을 격리하기 위해 그 위치에 제207기지가 세워졌다. 그러나 ██ 시간이 지나자 그 인원은 제207기지를 찾을 수 없게 되었다. ██일 뒤, 제207기지는 보급상의 치명적 문제로 인해 유기되었다.

7 해설[편집]

원더테인먼트 박사의 작품이라고 해서 방심한 것이 아닌가? 재단과 나는 쫓고 쫓기는 관계에 있다!

SCP 재단에서 보관…하고 있지는 않고 추적/관리하고 있는 아시아계의 남자. 나이대는 확신할 수 없으며, 녹색 후드티와 하얀 티셔츠, 그리고 청바지를 입고 있는데, 모두 SCP-909와 마찬가지로 "Doctor's Orders" 브랜드의 것이었으며 왼쪽 종아리에는 원더테인먼트 박사의 리틀 미스터 ®: 행방불명 씨가 인쇄되어 있었다. SCP-909가 갖고 있던 쪽지에 따르면 리틀 미스터 중에서는 16번.

이 남자는 재단 입장에서 아주 지랄맞은 특성을 하나 갖고 있는데, 이 남자를 자의로든 타의로든 목적지에 데려다 놓는 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어쩌면 박사재단을 엿먹이기 위해서 만든 것일지도 모른다 SCP-920을 어떤 수단으로든 다른 데로 운송하려고 하면 운송자가 행방불명, SCP-920 본인을 감시하다 보면 920이 행방불명, SCP-920을 따라간다면? 둘 다 행방불명된다.

SCP-920은 자신의 움직임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도 목적지를 정하지 못하고 온갖 곳을 떠돌아다닌다. 평범한 사람과 달리 먹을 것 등은 필요로 하지 않으며, 덕분에 사막, 툰드라, 바다 등을 아무런 어려움 없이 떠돌아다니고 있다. 이런 데에서는 쓸데없이 자비롭다. 그런데 어디서도 생존한다는 것은...

920은 다른 리틀 미스터와 비슷하게 ██ 기지의 [ 말소됨 ] 입구에서 발견되었는데, 마찬가지로 ██번 홀로 데려가려고 했으나 그 순간 재단을 빠져나갔다. 얼마 뒤 기지 주변의 마을에서 발견된 SCP-920을 데려가려고 했을 때는 ██명의 요원들이 실종되었으며, SCP-920은 유유히 격리를 빠져나와 돌아다니고 있다. SCP-920을 잡아 가두려는 모든 시도는 실패했다. 예를 들어서 SCP-920을 발견하자마자 묶어두고 그 자리에 기지를 세운 적이 있었는데, 수십 시간 뒤에 직원들이 그 기지를 못 찾아가는 이상현상이 발생했으며 수십 일 만에 보급 문제로 버려졌다.

SCP-920을 데려갈 때 발생하는 이상현상은 다음과 같다. 일단 GPS레이더 같은 전자기기가 고장나는 것은 물론이요, 지진이 일어나거나 구름이 요상하게 배치되는 것은 물론,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에게 신경을 안 쓰도록 만드는 정신오염 효과까지 있다. 정신오염 능력은 다른 부분에서도 작용하는데, 다른 사람이 SCP-920과 접촉하면 SCP-920과 대화를 하면서 함께 걷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된다. 그대로 한다면? 당★축★첨. 당신도 함께 행방불명된다. 케테르급으로 승격해야 하는 거 아닌가

하여튼 SCP-920은 지금도 지구 어딘가를 계속 돌아다니고 있으며, █████████ 박사가 SCP-920을 격리할 방법에 대해 다른 사람들의 제안을 기다리고 있다. 원래 SCP-920은 기동특무부대 이오타-1 "미스터 사냥꾼"[1]이 추적하며 관리하고 있었으나, 위의 효과들 덕분에 부대가 통째로 실종되어버린 이후로 육로나 비행기를 이용한 추적은 중지되고, 인공위성을 통해 추적하고 있다.

8 각주

  1. 원문은 Mister Hunters. "사냥꾼 씨", 혹은 "남자 사냥꾼" "미스터들을 사냥하는 사냥꾼"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