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909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909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Salman Corbette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건망증 씨(Mr. Forgetful)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인터뷰 909-01 도중 찍은 SCP-909의 모습


1 소개[편집]

재단 소속 ██번 기지의 [말소됨] 입구에서 발견된 젊은 백인 남자. 선행성 기억상실증[1]에 걸려 있는데, 자신이 기억상실증에 걸렸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자신의 능력에 의한 기억을 제외하고는 이전의 기억도 없다.

이 사람은 기억에 관한 이상현상을 일으키는데, 자신의 단기 기억에 남아 있는 정보를 어딘가에 적는 순간 그 정보는 SCP-909의 영구 기억에 저장되는 동시에 다른 모든 사람들의 기억에서 사라진다. 그 외의 부분은 평범한 사람일 뿐이지만, 다른 이들의 기억을 조작하는 것은 물론이요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재단의 격리에서 빠져나갈 수 있는 가능성 때문에 유클리드 등급으로 지정되어 관리하고 있다. 따라서 SCP-909에게는 뭔가를 적을 수 있는 물건이 주어지지 않으며, SCP-909가 뭔가를 적는 장면이 보인다면 즉시 비치사성 무기를 이용해서 무력화해야 한다.

  • 면담 기록

대상: SCP-909. 7시간동안 기초 조사를 거쳤으며, 이 시점에서 대상의 순행성 기억 상실증, 그리고 SCP-905와의 관계가 밝혀졌다. 면담자: ███████████ 박사 (이하 박사)

<기록 시작>

박사: 좋은 아침이군, 909.

SCP-909: 909요? 왜 절 그렇게 부르는 겁니까? 아니 그것보다, 여긴 어디죠?

박사: (종이에 적힌 내용을 읽으면서): 자네는 909라는 일련번호가 붙은 SCP고, 지금은 내가 담당하고 있네. 나는 자네가 일으키는 이상현상을 조사하러 온 재단 소속의 박사지.

SCP-909: 재단? 그건 또 뭡니까? 왜

[박사가 작은 버튼을 누르자, 5초동안 큰 소음이 났다. SCP-909는 눈에 초점을 잃은 듯 하다.]

박사: 안녕하신가, 909.

SCP-909: 909요? 왜 절 그렇게 부르는 겁니까? 아니 그것보다, 여긴 어디죠?

박사: (종이에 적힌 내용을 읽으면서): 자네는 909라는 일련번호가 붙은 SCP고, 지금은 내가 담당하고 있네. 나는 자네가 일으키는 이상현상을 조사하러 온 재단 소속의 박사지.

SCP-909: 재단? 그건

박사: 좋아. 다른 걸 해 보도록 하지. 방금 말해준 걸 어디든 써 보게.

SCP-909: 좋습니다. (SCP-909가 펜을 받아서 적기 시작한다.)

[박사의 기록에 따르면 여기서 박사가 버튼을 한번 더 누르도록 되어 있었다.]

박사: (약간의 침묵 후) 잠깐, 자넨 누군가?

SCP-909: 저는, 음, 당신 관리 하의 SCP입니다. 기억 못 하십니까?

박사: 허?

SCP-909: 기억 못 하십니까?

박사: 모르겠네. 나는 누군가? 여긴 또 어디고?

<기록 종료>

[███████████ 박사와 SCP-909는 사건에 연관된 다른 요원들의 혼란 속에 방을 떠났다. SCP-909는 사건에 연관되지 않은 다른 요원들에게 사건에 대해 설명한 뒤 현재의 방에 수용되었다. 박사는 임무에서 제외되었으며 B등급 기억 소거 조치를 받았다.]

일단 평범한 인간인 만큼 SCP-909는 인간형 SCP를 보관하는 방에서 살고 있으며, 땅콩 알레르기 때문에 땅콩이 없는 식사가 매일 3번 지급된다. SCP-909의 현재 상태에 대한 간략한 정보가 침대 옆에 있는 벽에 적혀 있으며, SCP-909가 정보를 지운다면 곧 다른 직원이 다시 적는다.

SCP-909의 오른쪽 종아리에 원더테인먼트 박사의 Little Misters ®: 건망증 씨라는 글자가 적혀 있었다. SCP-909가 입고 있던 3벌 정장은 "Doctor's Orders"라는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의 것이었으며, 왼쪽 바지 주머니에서는 SCP-909처럼 이상현상을 일으키는 인간형 SCP들에 대해 적혀 있는 메모가 발견되었다. 이 사실이 밝혀진 뒤, SCP-909는 다른 Little Mister들과 함께 ██ 기지의 ██번 홀에 살고 있다.

와우! 방금 원더테인먼트 박사의 한정판 컬렉션 Little Mister 한 명을 찾으셨네요![2]

전부 모아서 수집가 씨가 되어 보세요!

01. 카멜레온 씨(Mr. Chameleon)
02. Mr. Headless
03. 웃음 씨(Mr. Laugh)[3]
04. 건망증 씨(Mr. Forgetful) ✔
05. Mr. Shapey
06. 비누 씨(Mr. Soap)
07. 배고픔 씨(Mr. Hungry)[4]
08. 황동 씨(Mr. Brass)[5]
09. 뜨거움 씨(Mr. Hot)
10. 달콤 씨(Ms. Sweetie)
11. 삶과 죽음 씨(Mr. Life and Mr. Death)
12. 물고기 씨(Mr. Fish)
13. 달 씨(Mr. Moon)[6]
14. 정리정돈 씨(Mr. Redd) (단종)
15. 돈 씨(Mr. Money)
16. 행방불명 씨(Mr. Lost)[7]
17. 거짓말 씨(Mr. Lie)
18. 미침 씨(Mr. Mad)
19. 무서움 씨(Mr. Scary)
20. 줄무늬 씨(Mr. Stripes)

2 해설[편집]

그러니까 저 20명은 전부 위와 같은 문서를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 하지만 실제로 가지고 있는 사람은 SCP-909와 SCP-917(달 씨)뿐이었으며, SCP-905(카멜레온 씨)는 종이가 바람에 날려갔다고 진술. SCP-913(배고픔 씨)은 종이를 먹어버린 지 오래였으며 SCP-920(행방불명 씨)는 종이를 잃어버렸다고(...) 얘기했다.

3 각주

  1.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그 이전의 일은 기억할 수 있지만, 그 이후의 새로운 정보는 기억할 수 없게 되는 기억상실증의 하나. 영화 메멘토의 주인공이 이 기억상실에 걸려있다.
  2. 원문은 "You've just found yourself your very own Little Mister, a limited edition collection from Dr. Wondertainment!". 오역이라면 수정바람.
  3. SCP-1799. 광대 분장을 한 신장 1.2m에 체중 58kg의 대머리 남자로, 이 남자가 다른 사람에게 하는 말은 그 사람에게 아주 재밌는 농담으로 들리게 된다. 대체로 말이 길어질 수록 더 재밌는 농담이 되는 듯. 본인은 이런 능력을 조종할 수 없기 때문에 고통스러워하고 있다. 안전 등급.
  4. SCP-913. 엄청난 신진대사 속도를 가진 중년의 흑인 남자. 2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하면 폭주하며, 고체라면 뭐든 먹을 수 있다. 유클리드 등급. 이 분에게 SCP-871을 맡기자.
  5. SCP-629. 자아를 가진 황동제의 인간형 로봇. 몸을 이루는 각각의 부품들을 분해해도 약간의 불편함만을 호소하며, 이런 부품들은 전혀 다른 방법으로 조합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이 무려 734억 가지나 된다. 부서진 신의 교단에서 신의 조각들 중 하나로 여겨져 억류되어 있다가 재단이 구출했다. 안전 등급.
  6. SCP-917. 중년의 백인 남자로, 의 주기에 따라서 얼굴에 있는 , , 등이 사라졌다가 다시 생겨난다. 안전 등급.
  7. SCP-920. 나잇대를 확신할 수 없는 아시아계의 남자로, 어떻게도 이 남자를 목적지에 데려다놓을 수 없다. 원래는 기동부대가 추적하면서 관리하고 있었는데, 그 기동부대가 실종되어버린 통에 위성을 이용해서 남자를 감시하고 있다. 유클리드 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