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린 엔터테인먼트: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이력)
잔글 (→‎여담)
74번째 줄: 74번째 줄:
* 카린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의 회사 약력을 보면 여성향 게임 시장의 현황을 알려주고 있다.
* 카린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의 회사 약력을 보면 여성향 게임 시장의 현황을 알려주고 있다.
* 이력에 적혀있다시피 데뷔작과 두 번째 차기작은 BL 게임이나 두 게임 다 단점이 산재해있어 별로 주목을 받지 못했고, 2007년을 기점으로 오토메 게임을 메인으로 삼다보니 카린의 무명시절을 모르는 BL 게이머들은 카린이 오메르타를 발매했었을 때 오토메 게임 개발사가 BL 게임에 첫 투자를 했다고 오해한 적이 있었다.
* 이력에 적혀있다시피 데뷔작과 두 번째 차기작은 BL 게임이나 두 게임 다 단점이 산재해있어 별로 주목을 받지 못했고, 2007년을 기점으로 오토메 게임을 메인으로 삼다보니 카린의 무명시절을 모르는 BL 게이머들은 카린이 오메르타를 발매했었을 때 오토메 게임 개발사가 BL 게임에 첫 투자를 했다고 오해한 적이 있었다.
* 만일 일본의 혐한 극우에 민감하다면 피해야 할 메이커인데 대표자 겸 게임 기획자, 시나리오 라이터인 카제노미야 소노에가 혐한 극우에 기반한 파시즘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도 모자라 게임에 해당 요소들을 넣기 때문이다. 카린 샤 느와르 오메가에서 나온 BL 게임도 마찬가지다.
* 만일 [[넷 우익]]성 사상에 민감하다면 피해야 할 메이커인데 대표자 겸 게임 기획자인 카제노미야 소노에가 넷 우익이고, 게임에 해당 요소들을 넣기 때문이다. 트위터에서도 노골적인 극우 발언을 하는 트인낭을 한 바 있었고 카린 샤 느와르 오메가에서 나온 BL 게임도 마찬가지라서 대표작인 《[[오메르타 -침묵의 규율-]]》도 정치적으로 논란되는 요소만 없을 뿐이지 근거없는 일본 찬양 요소가 노골적으로 첨가되어있다.


== 관련 사이트 ==
== 관련 사이트 ==

2020년 11월 15일 (일) 08:14 판

틀:회사 정보

카린 엔터테인먼트(일본어: 花梨(カリン) エンターテイメント/영어: Karin Entertainment)는 일본게임 개발사여성향 게임, 그중에서 오토메 게임을 주로 개발하고 있다. 원래는 동인 서클로 시작했으나 2001년에 법인화를 하면서 상업 게임 회사가 되었다. 대표이사는 카제노미야 소노에(風之宮 そのえ).

이력

데뷔작은 BL 게임 《bois ~기계장치의 거리~》이나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다. BL 게임 시장이 침체기를 겪은 2000년 중반, 2007년 첫 오토메 게임인 《프린세스 나이트메어》를 개발하면서 오토메계에 진출, 오토메 게임 전문 개발사로 이미지를 굳히나 싶더니 2011년에 성인용 BL 게임 브랜드인 카린 샤 느와르 오메가를 출범시키면서 오토메와 BL 전부 포함한 여성향 게임 전문 개발사로 이미지를 굳혔다.

남초가 짙은 게임 업계 특성상 여성 업계인들이 많은데 원래 업계에 일했을 때도 여성향 게임 기획을 잘 받아주지 않았고 마침 서클로 활동했을 때 일원들 대부분이 게임과 애니메이션 업계 종사자들이라 게임 개발을 자급자족하자는 심리로 회사를 설립한 것이 계기라고 한다. 최근은 모바일 소셜 게임 《오토메켄무사시》를 개발 및 서비스를 하고 있어 패키지 게임 개발에 소홀히하는 중.

특징

BL 게임과 오토메 게임 공통적으로 세계관과 작풍은 고딕, 느와르, 다크 판타지를 기반으로 섞어 만들며 이 영향으로 제대로 된 해피엔딩이 없다. 그리고 선택지마다 시간제한이 있다.

보통 일본의 PC 게임들은 Windows 플랫폼만 취급하는 와중에 카린은 애플의 매킨토시도 취급하고 있다. 이외로 영어권에 자사 BL, 오토메 게임 정식발매 시도 또한 했으나 현재는 중단 상태다.

게임 목록

오토메 게임

카린 엔터테인먼트 [1]
카린토[2]

BL 게임

산하 브랜드

성인용 BL 게임 브랜드.
  • 카린토
모바일 플랫폼 게임 브랜드.

주요 인물

  • 카제노미야 소노에
카린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자 겸 게임 개발자. 카린 게임의 모든 기획 및 시나리오 제작에 관여하고 있다.

여담

  • 카린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의 회사 약력을 보면 여성향 게임 시장의 현황을 알려주고 있다.
  • 이력에 적혀있다시피 데뷔작과 두 번째 차기작은 BL 게임이나 두 게임 다 단점이 산재해있어 별로 주목을 받지 못했고, 2007년을 기점으로 오토메 게임을 메인으로 삼다보니 카린의 무명시절을 모르는 BL 게이머들은 카린이 오메르타를 발매했었을 때 오토메 게임 개발사가 BL 게임에 첫 투자를 했다고 오해한 적이 있었다.
  • 만일 넷 우익성 사상에 민감하다면 피해야 할 메이커인데 대표자 겸 게임 기획자인 카제노미야 소노에가 넷 우익이고, 게임에 해당 요소들을 넣기 때문이다. 트위터에서도 노골적인 극우 발언을 하는 트인낭을 한 바 있었고 카린 샤 느와르 오메가에서 나온 BL 게임도 마찬가지라서 대표작인 《오메르타 -침묵의 규율-》도 정치적으로 논란되는 요소만 없을 뿐이지 근거없는 일본 찬양 요소가 노골적으로 첨가되어있다.

관련 사이트

각주

  1. PC, 콘솔 대응 패키지 게임 전문 브랜드.
  2. 모바일 소셜 게임 전문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