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과학회: 두 판 사이의 차이

6번째 줄: 6번째 줄:


==개요==
==개요==
[[창조과학]]을 신봉하는 [[근본주의]] [[개신교]] 단체. 그냥 쉽게 얘기해서 창조론자 양성소라고 보면 될 것이다. 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바로 [[진화론]]이며, 이를 위해서는 사실관계의 왜곡도 서슴지 않는다. [[창조설]]과 [[지적설계]]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하는 곳. 매우 왜곡된 주장을 하고 있으며, 사실과는 거리가 멀다. 2010년도에 들어서는 의도적으로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함으로서 사람들을 속이는 일이 잦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리 추구도 하는 등,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은 집단이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창조과학]]을 신봉하는 [[근본주의]] [[개신교]] 단체. 그냥 쉽게 얘기해서 창조썰자 양성소라고 보면 될 것이다. 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바로 [[진화론]]이며, 이를 위해서는 사실관계의 왜곡도 서슴지 않는다. [[창조설]]과 [[지적설계]]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하는 곳. 매우 왜곡된 주장을 하고 있으며, 사실과는 거리가 멀다. 2010년도에 들어서는 의도적으로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함으로서 사람들을 속이는 일이 잦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리 추구도 하는 등,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은 집단이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http://www.kacr.or.kr/ 홈페이지]
*[http://www.kacr.or.kr/ 홈페이지]

2017년 8월 25일 (금) 10:36 판


틀:차별비하

개요

창조과학을 신봉하는 근본주의 개신교 단체. 그냥 쉽게 얘기해서 창조썰자 양성소라고 보면 될 것이다. 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바로 진화론이며, 이를 위해서는 사실관계의 왜곡도 서슴지 않는다. 창조설지적설계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하는 곳. 매우 왜곡된 주장을 하고 있으며, 사실과는 거리가 멀다. 2010년도에 들어서는 의도적으로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함으로서 사람들을 속이는 일이 잦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리 추구도 하는 등,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은 집단이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혹시라도 이들이 자신들의 주장을 가지고 제대로 된 논문을 내서 네이쳐나 SCI에 같은 곳에 등재된 경우가 있다면 제보바람

2015년 6월 13일 창조과학회가 수렴진화를 인정했다!!![1] 물론 의도는 공통조상으로 부터 생물이 진화했다는 진화론을 까기 위한 것이었겠지만, 정작 중요한건 이들이 이런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은 결국 수렴진화의 기본 전제[2]가 뭔지도 모른다는 자폭성 게시물이라는 점이다.

기원

주요 행적

  • 교과서 시조새 삭제 소동 : 이들의 영향권 아래 있는 단체인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위원회라는 곳에서 시조새조류의 조상이 아니므로 시조새가 진화론을 설명할 수 없으니까 교과서에서 빼버리라고 주장한 것. 그런데 이들의 주장을 보면 국제시조새학술회의에서 내 놓은 자료를 자기네들 입맛에 맞게 교묘하게 편집, 왜곡한 주장이다.[3] 한마디로 이들 덕분에 우리나라 교육계가 국제망신을 당했다.
  • 명칭 변경 : 하도 온라인상에서, 심지어 기독인들 사이에서도 까이게 되자 이름을 바꾸고 다음세대를 준비한답시며 "착한과학"이라는 것을 만들고 착한과학연구소라는 것도 설립했다. 페이스북 페이지까지 따로 만들어 운영하다가 창조과학회와 같은 곳이라는 것이 걸린 이후 바로 활동을 정지했다. 참고로 걸린 시점부터 바로 활동을 정지하는 것은 사기꾼들의 전형적인 특성 중 하나이다.
  • 결국 이런 저런 행적들이 발달하여서 2015년 2학기에 연세대학교창조과학 과목이 개설되었다고 한다. 페이스북 링크.

관련 문서

각주

  1. http://kacr.or.kr/library/itemview.asp?no=6176
  2. 비슷한 환경에서는 환경에의 적응을 위해 진화하다보면 결국 비슷하게 진화하게 된다는 것.
  3. http://www.hani.co.kr/arti/science/science_general/53786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