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 웨이드: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38번째 줄: 38번째 줄:




앨리스의 정체는 할란의 또다른 딸인 알마의 친자매. 즉 포인트맨과 페텔에게는 [[이모]]되는 인물이였다. 단 알마와 다르게 앨리스는 고집을 부리면서까지 아버지를 찾을려고 단신으로 나갔는데 이를 보아 아버지를 매우 소중히 여긴다는걸 알 수 있다. 작중 게임상에서 앨리스의 사무실에 가면 할란과 같이 찍은 사진을 발견할 수 있다.
앨리스의 정체는 할란의 또다른 딸인 알마의 친자매. 즉 포인트맨과 페텔, [[세 번째 아이]]에게는 [[이모]] 되는 인물이였다. 단 알마와 다르게 앨리스는 고집을 부리면서까지 아버지를 찾을려고 단신으로 나갔는데 이를 보아 아버지를 매우 소중히 여긴다는 걸 알 수 있다. 작중 게임상에서 앨리스의 사무실에 가면 할란과 같이 찍은 사진을 발견할 수 있다.
}}
}}



2015년 9월 30일 (수) 20:47 판

틀:F.E.A.R. 시리즈 등장인물및 적, 설정 목록

《앨리스 웨이드》
Alice Wade
Alice Wade.jpg
성별 여성
연령 불명(20대~30대 초반 정도로 추정됨.)
상태 사망(1편 이후)
머리색 금색
눈동자색 푸른색
성우 미국 : 멜리사 로버츠
일본 : 이치다 마리
소속 아마캠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

모노리스 프로덕션F.E.A.R. 시리즈의 등장인물.

개요

아마캠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 소속의 여성 연구원으로 할란 웨이드의 딸이다. 엘더스 비숍. 빌 무디와 같은 부서에 소속되어있었으며 할란의 딸이라는 이유로 팩스톤 페텔복제병사들이 노리는 인물 리스트 순위에 올라갔다.

인물들의 자세한 연령이 언급이 안된 피어 시리즈 특성상 앨리스도 연령은 불명이나 작중 등장인물들의 대사들을 보면 적게는 20대, 많게는 30대초반정도로 매우 젊다는걸 알 수 있다.

행적및 묘사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편(모노리스 타임라인)

F.E.A.R.

'스포일러' 주의.
중반부 아마캠 회사로 들어갈때 앨리스는 음성기록으로 처음으로 언급되는데 당시 앨리스와 비숍, 빌 무디는 오번 거리의 폐수건을 조사하고 있었다는 것이 언급되었다. 단 오염의 원인을 도저히 알 수 없어서 거주민들이 왜 건강이 악화되었는지 정신적인 문제를 앓고 있는지 파악하지 못해 제자리 걸음만 하고 있었다는걸 알 수 있다.

이후 그녀는 할란의 사무실에서 복제병사들에게 둘러쌓여 아무것도 못하고 있었는데 F.E.A.R.팀의 포인트맨덕분에 구조되는데 성공했다. 앨리스는 라우디 베터스와 통신을 하더니 얼른 아버지를 찾아야한다며 애걸복걸을 했는데 베터스는 위험하니까 할란은 알아서 구할테니 먼저 포인트맨과 같이 건물 옥상에 올라가서 헬리콥터에 타라고 말했다.

하지만 앨리스와 포인트맨은 앨리베이터를 타다가 알 수 없는 고장이 나서 포인트맨이 먼저 내리고 기계실을 조사하러 가는 순간 앨리스의 옆에 붉은 옷을 입은 소녀가 갑자기 나타나 엘리베이터를 작동시키고는 사라졌다.

이후 그녀는 옥상에서 다시 포인트맨과 재회하는데 포인트맨과 강제로 헤어지고나서 정신차리고보니 옥상에 도착해있었다고 말했다. 이윽고 F.E.A.R.팀은 헬리콥터를 보내 구조를 시도할려다가 뒤따라온 복제병사들에 의해 헬리콥터는 파괴되고 말고 앨리스는 F.E.A.R.팀도 안전하지 않다며 이럴바에야 자신이 직접 아버지를 찾겠다고 말한 뒤 단독으로 행동하게 된다. 해당 챕터 후반부에 앨리스는 자신의 차를 이끌고는 오번 거리로 가버렸다. 이때문에 F.E.A.R. 팀은 페텔을 잡기 위해서 웨이드 부녀를 찾기로 결정. 오번 거리로 향하게 된다.

하지만 오번 거리에서 앨리스는 이미 페텔에게 잡혔고 이후 행적을 알 수 없게 되었는데 인터벌 10 마지막 챕터에서 그녀의 최후가 밝혀졌다. 레믈마이어 공업 시설 지하에 있는 오리진 시설의 금고의 입구에서 그녀는 페텔의 옆에 피투성이가 되어 주검으로 발견되고 말았는데 페텔의 말에 따르면 앨리스의 기억을 읽기 위해서 살해한뒤 뜯어먹은 것이라고 한다.


앨리스의 정체는 할란의 또다른 딸인 알마의 친자매. 즉 포인트맨과 페텔, 세 번째 아이에게는 이모 되는 인물이였다. 단 알마와 다르게 앨리스는 고집을 부리면서까지 아버지를 찾을려고 단신으로 나갔는데 이를 보아 아버지를 매우 소중히 여긴다는 걸 알 수 있다. 작중 게임상에서 앨리스의 사무실에 가면 할란과 같이 찍은 사진을 발견할 수 있다.

외전

F.E.A.R. Extraction Point

'스포일러' 주의.
극후반부 병원에서 알마의 정신세계로 추정되는 이상현상 공간에 할란과 찰스 해버거, 빌 무디와 함께 감옥에 갇혀있었다. 정황상 유령으로 추정된다. 그리고 초중반부 권진선이 복제병사 부대로부터 단신으로 탈출해서 홀리데이와 통신으로 대화할때 자신은 앨리스처럼 멍청하지 않다며 본의아니게 고인드립을 당했다.

트라비아

  • 게임상 지나가는 이미지에서 앨리스의 사원 신분증을 볼 수 있는데 평상시에는 안경을 쓰고 다닌다는걸 알 수 있다.
  • 앨리스의 전담성우인 멜리사 로버츠는 1편 한정으로 알마의 성우도 맡았다.
  • 정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알마의 친자매지만 누가 첫째인지 둘째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정황상 앨리스는 작중 등장인물들이 매우 젊은 여성으로 취급하고 프로젝트 오리진이 시작한 년도와 알마가 사망한 연령, 페텔의 연령을 추정하다보면 알마의 연령이 더 많다고 유추가 가능한데 이렇다보니 유저들사이에서는 앨리스가 둘째일꺼라는 의견이 매우 많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