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캠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

ATC의 로고

아마캠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Armacham Technology Corporation)은 모노리스 프로덕션의 호러 FPS 게임 F.E.A.R.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거대 방위산업체 기업이다. 줄이면 ATC가 된다.

1964년에 설립된 아마캠은 원래는 가정용품을 비롯해 전자기기를 만드는 회사였지만 당시 재임중이던 미국 대통령의 지원을 받아 방위산업을 주력으로 삼는 거대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현 대표 겸 CEO는 제네비브 아리스티드, 아마캠 이사회의 총 회장은 카슨 샐리어스이다.

F.E.A.R.》에서 나오는 라디오 뉴스에 따르면 전 세계 대부분 국가에 별도의 지부가 있으며 각 지부별로 사원은 1천 명쯤 되고 합치면 6천 명쯤 된다. 본사는 미국의 페어포트시에 위치해있고 연간 평균 수익은 약 120억 달러(한화로 약 13조 7,760억 원) 정도 번다고 한다. 또한 군산복합체형답게 항공 교통 관제 기술, 우주 항공 기술 개발, 군사적 기술등 여러 가지 산업에 손을 대고 있다. 이때문인지 같은 산업에 손대는 계열사들도 사들이고 있다.

회사 공식 슬로건은 "당신의 미래를 위해서 일해라.(Working for the future and you.)"

1 상세[편집]

1.1 배경 설정[편집]

ATC본사 전경

미국 정부의 지원을 받으면서 공식적인 프로젝트로 복합 헬리콥터 로켓 부스터를 이용해 우주왕복선을 설계하거나 다양한 스페이스 셔틀 개발을 제안하는 등 우주 항공 기술 쪽에 주력을 하고 있으며 1970년대 이후에는 한니발 시리즈 등 인공 위성 개발은 물론이고, 미사일·컴퓨터 개발에 참여하면서 미군과 군사 계약을 맺어 군산복합체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아마캠은 이러한 우주 항공과 군사업, 기계, IT, 고급 기술 개발만 아닌 유전학 쪽에도 매우 능통해 복제 기술도 상위권이었고 이 때문에 비윤리적인 일들도 많이 했다. 첫 비밀 거대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이카루스가 사람의 인체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개조하는 프로젝트였으니 말을 다한 셈이다.

이러한 더러운 뒷면 때문인지 회사 내부는 철저한 비밀주의를 고수한다. 만일 이를 어기는(본인 신분과 맞지 않는 높은 등급의 문서를 열람했다든지) 사원이 나타나면 즉시 비밀리에 죽이거나 비밀 프로젝트들이 외부에 알려지면 관련인들을 지구 끝까지 쫓아 없애고 자료들을 폐기처분하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있으며, 프로젝트 오리진은 초능력 지휘관을 얻기 위해 한 소녀의 인생을 철저하게 짓밟은 프로젝트였다. 페텔은 아마캠은 죽어도 싸다며 증오를 보였고 스톡스도 테리 할포드가 보낸 자료를 보고 이 정도라면 회사를 한방에 무너뜨릴 수 있다고 언급을 했었을 정도로 잔인하다 못해 지저분한 일들을 많이 저질러왔다.

1.2 아마캠 대형 프로젝트[편집]

아마캠이 시행한 대형 프로젝트들로 피타고라스를 제외하면 F.E.A.R. 시리즈의 메인 스토리와 연관이 있으며 특히 이카루스, 페르세우스(퍼시어스), 오리진, 하빈저, 패러건등 5개의 핵심 프로젝트들은 서로 연결되어있거나 영향을 주고 받는 식으로 구성되어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페르세우스는 프로젝트 이카루스 덕에 생겨난 프로젝트였고 프로젝트 오리진 또한 페르세우스와 연관이 있었으며 패러건과 하빈저는 오리진 덕택에 나온 프로젝트들이다.

1.2.1 프로젝트 이카루스[편집]

1.2.2 프로젝트 페르세우스[편집]

1.2.3 프로젝트 오리진[편집]

1.2.4 프로젝트 하빈저[편집]

1.2.5 프로젝트 파라곤[편집]

1.2.6 프로젝트 피타고라스[편집]

인간의 수학적인 사고능력을 기르기 위해 뇌에 영향을 주는 알약을 개발하는 계획으로 아마캠이 진행했거나 하던 프로젝트들중 유일하게 사회에 이익을 주는 계획이다.

1.3 관련된 지역[편집]

페어포트 시 자체가 아마캠 본사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사실상 만들어지는데 기여한 도시다보니 페어포트 시 내 웬만한 지역은 아마캠이 비밀적인 용도로 구입한 경우가 매우 많다. 오번 거리를 구입한 이유는 지하내에 있는 오리진 시설을 폐수건으로 위장하기 위해 구입한 것이었으며 웨이드 병원과 웨이드 초등학교 또한 아마캠이 개원, 개교에 기여한 건물이다. 스틸 섬 또한 오리진 시설이 있는 지역중 하나이다.

1.4 소속 인물[편집]

1.4.1 항목이 있는 인물[편집]

1.4.2 항목이 없는 인물[편집]

  • 카슨 샐리어스
아마캠 이사회의 총 회장으로 피어 2의 문서에서 언급이 된다. 아리스티드가 2차 반란 사건을 제대로 진압을 못했고 덩달아 오번 거리 폭파사고까지 일으키자 그녀를 CEO에서 해임시킴과 동시에 리처드 바낵과 사병들을 보내 암살을 시도했다.
  • 그린 박사
피어 감독판에 수록된 실사 영상 《알마의 인터뷰》에 등장하는 여성 과학자로 알마의 상담을 맡았다가 초능력에 의해 온갖 환각을 보며 미쳐버리고 말았다.
  • 요크 박사
프로젝트 하빈저와 연관된 과학자로 챕터 2 프롤로그 영상에서 마이클 베켓의 초능력 강화 시술을 담당한 사람이다. 그뒤 행적을 알 수 없지만 정황상 아마캠 사병들에게 살해당한 것으로 유추된다.

2 작중 행적및 묘사[편집]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1 모노리스 타임라인 (본편)[편집]

2.1.1 F.E.A.R.[편집]

오리지널 피어에서는 제네비브 아리스티드가 F.E.A.R. 팀이 팩스톤 페텔 사건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자 노튼 메이프스ATC 사병(경비병)을 보내 할란 웨이드와 피어 팀을 제거하고 프로젝트 오리진과 관련된 모든 기록들을 폐기처분하기 위해 움직이게 되었다.

아마캠 소속 직원들은 각 사정에 따라 페텔과 경비병들 손에 처리가 되었으며 현장에 투입된 경비병들은 포인트맨의 손에 다 처리되었으며 노튼 메이프스도 사망하면서 와해되었다.

2.1.2 F.E.A.R. 2: Project Origin[편집]

알마가 풀려남과 동시에 오번 거리가 날라가버리자 아마캠 이사 위원회는 일을 제대로 처리못한 아리스티드에게 책임을 물었고 리처드 바낵과 제대로 훈련받은 휘하 사병들을 보내 그녀를 처리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다크 시그널과 얽히면서 대립하게 된다.

이 아마캠 사병들은 마이클 베켓에게 대부분이 살해되었고 바넥 대령이 베켓에게 살해당함과 동시에 알마가 조종하는 복제병사들까지 몰려오자 와해내지는 후퇴한 것으로 추정된다.

2.1.3 F.E.A.R. 3[편집]

알마가 산고로 페어포트 시를 박살내고 사람들을 미쳐버리게 하자 최정예 특수 부대인 「정화」부대를 투입시키고는 F.E.A.R.팀인 포인트맨과 권진선을 찾아 죽일 겸 페어포트 시를 통제하고 있었다. 남아있는 생존자들도 방송으로 속인 뒤 컨테이너에 가두어 몰살하는 등 자신들과 관련된 증거들을 없애기 위해 온갖 발악을 하면서 알마를 찾아 통제하려고 했지만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페어포트 시로 되돌아간 포인트맨에게 지휘관을 포함한 대부분 부대원들이 정리되었다.

피어 3가 알마와 오리진의 이야기를 종결내는 서사를 담고있다보니 아마캠의 말로는 나오지 않았지만 휘하 부대는 괴멸급으로 피해를 입었으며 소속 직원들도 몰살, 본사가 있던 페이포트 시마저 박살나는 바람에 본사는 기반도 유지못할 정도로 몰락했다고 추측이 가능하다.

2.2 비벤디 타임라인[편집]

비정식(No-canon)

  • 이 타이틀은 본 제작사에서 스토리및 설정상 공식적으로 부정한 타이틀입니다. 본편 시리즈의 스토리와 연관이 없는 평행세계입니다.


2.2.1 F.E.A.R. Extraction Point, Perseus Mandate[편집]

비벤디 타임라인에서는 별다른 비중은 없다. 대신 아마캠이 거대군산복합기업이라는 걸 알 수 있는 보급용 상자같은 오브젝트들이 대거 나오며 페맨에서는 복제병사들을 만드는 퍼시어스 공정이 나오기도 했다.

3 트리비아[편집]

  • 쇼고: 모빌아머 디비전에 나오는 일부 메카닉 디자인이 피어에서 비슷하게 등장해가지고 모노리스 팬덤에서는 아마캠이 쇼고와 연관이 있는게 아니냐는 견해가 나온적이 있었는데 피어 제작진들 태반이 쇼고에 참여한 것을 보면 디자인 우려먹기내지는 우연의 일치라고 보는 것이 옳을 듯 하다.
  • 어떻게보면 알마를 포함한 피어의 모든 사건을 만들어낸 원인 제공자지만 아마캠의 존재는 알마의 뒷 이야기를 보충해주는 장치이기때문에 본편에서는 적으로 나올 뿐 스토리의 핵심은 아니다. 모든 시리즈에서 아마캠은 "알마와 연관된 사건을 비밀리에 처리하기 위해 (1, 2편) / 도시를 엉망진창으로 만든 알마를 통제하기 위해 (3편)" 라는 목적으로 등장했다.
  • 피어 온라인에서 이 아마캠의 비윤리적인 실험에 반대하다 해고당한 인원들로 만들어진 테스크 포스라는 제 3의 세력이 있었다. 하지만 피어 온라인이 도중에 서비스 종료가 되는 바람에 나올 일은 없어보인다.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