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더왕과 각탁의 기사

Unter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5월 15일 (일) 00:33 판 (나무위키 기여분만 퍼옴. 추후 보강)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아더왕과 각탁의 기사》는 홍정훈이 지은 대한민국판타지 소설이다.

2010년 12월에 《아키 블레이드》 연재분을 커그에서 전부 삭제한 후 새로 연재하기 시작한 신작으로, 커그와 문피아에서 연재중이었으나, 2011년 2월 1일 이후로 연재 중단. 이후 완결한 다음 서적판으로 완결했다.

세계관

아더 왕 시대의 영국을 배경으로 하지만, 실제 지구 역사와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 아일랜드 같은 지명은 지구와 같지만, 지구의 로마 제국라티나 제국으로 바뀌었으며 괴물과 마법도 존재한다. 켈트 신화다나 신족 또한 실존했던 모양.

기타

홍정훈이 일전에 구상했던 『구명의 기사』의 리메이크 버전. 다만 예전, 아주 예전 하이텔에 공개되었던 『구명의 기사』와는 크게 차이가 있다. 그때의 킬워드는 '아홉 목숨의 킬워드'라 불리며, 같이 태어난 다른 아기들 여덟 명이 일제히 사산함과 동시에 태어나 아더 왕과 대립각을 세우는 위치였다.

본래 웹툰으로 만들려 하였으나 그림을 담당한 사람이 모종의 사유로 이탈하게 됨에 따라 소설로 연재하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다른 웹툰 작가를 찾고 있다고.

상당히 라이트(?)한 분위기를 지향하는지 작가의 말에 따르면 작품의 분위기는 '원탁 조까 우린 각탁을 쓴다고! 나의 쩔어주는 각탁을 보고 열폭하라고!'란다.

등장인물

아트릭스

요타(킬워드 아트릭스)
《각탁의 기사》의 주인공. 얼스터의 신교 수도원에 파견된 중앙 교단 소속의 수도사였으나, 수도원의 비리가 드러날 것을 두려워한 수도원장이 그를 내쫓기 위해 내민 귀족으로의 환속 제의를 수락하여 이미 예전에 죽은 아트릭스 영주의 사생아 킬워드의 행세를 하고 있다.
마이아 서레드
카탈린 서레드
칼린
잉더크
루크
하이랜더들의 영적 지도자인 대(大) 드루이드. 소년인지 소녀인지 알 수 없는 용모를 하고 있으며, 새나 물고기로 변신하는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루크'라는 이름은 광명신 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

신교 교단

시그마
교단에서 요타를 제압하기 위해 보낸 암살자. 자신을 메시아 코드 시그마라고 소개한다. 요타와 거의 흡사하게 생겼지만 선이 조금 더 가늘고 키가 작다. 덕분에 더 민첩하지만 힘에선 요타에 밀린다고.

카멜롯

멀린
아더 왕의 조언자. 원래는 루크의 아버지로 바다의 신 마나난의 이름을 물려받은 하이랜더의 전 대 드루이드였다. 그러나 얼스터의 미래를 위해서는 바다로 나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 배의 용골을 만들 나무가 있는 숲을 지키는, 다나 신족의 신들이 남긴 수호자에게 50명의 하이랜더를 이끌고 도전했으나 처참하게 패배해버린다. 이후 대 드루이드 마나난은 신교의 세례를 받고 얼스터를 배신한 뒤 아더 왕의 조언자가 되었다.
퍼시발

서적 정보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