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편집 요약 없음
잔글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인용문|A long time ago in a galaxy far,<br>far away....}}
{{인용문|A long time ago in a galaxy far,<br>far away....}}
[[파일:starwarsopeninglogo.svg|가운데]]


{{ㅊ|별전쟁들}}
{{ㅊ|별전쟁들}}

2015년 7월 8일 (수) 15:05 판


A long time ago in a galaxy far,
far away....
Starwarsopeninglogo.svg

별전쟁들

개요

미국의 미디어 프랜차이즈. 원래는 1977년에 개봉한 영화 스타 워즈: 새로운 희망(당시에는 새로운 희망이란 부제 없이 그냥 스타 워즈였다.)뿐이었으나 이 작품이 굉장한 대박을 쳐서 후속작 두 편을 제작하였고 이 역시 대박을 쳤다. 그 후 장난감,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책 등을 만들어 미디어 프랜차이즈가 되었다. 1999년부터 프리퀄 3편을 제작하여 개봉하였다. 이 역시 상당한 수익을 거두었다.

이 작품과 인디아나 존스 덕분에 이 영화의 제작자였던 조지 루카스는 무지막지한 부자가 되었다. 몇몇 사람들은 미국의 신화라고까지 일컬을 정도로 미국에서 크나큰 인기와 흥행을 만든 작품. 이 작품과 쥬라기 공원, 터미네이터 등의 영화는 헐리웃의 컴퓨터 그래픽이 발달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이전까지는 영화에서 주로 미니어처를 사용하였으나 스타 워즈의 광성검이나 몇몇 요소를 구현하기 위해 컴퓨터 그래픽을 쓰기 시작했다. 다만 스타 워즈에선 미니어처도 사용.)

"내가 네 아버지다."(I am your father.) 등의 명대사와 라이트세이버, 그리고 포스 같은 요소는 후대의 다른 작품에도 영향을 끼쳤다.

프리퀄 시리즈 이후 영화 시리즈는 신작이 나오지 않는 듯했으나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조지 루카스로부터 루카스아츠를 구입하여 스타 워즈 에피소드 7인 포스 어웨이큰즈를 제작, 개봉할 계획이다. 개봉은 2015년 12월. 이후로도 영화가 나올 예정.

디즈니의 여파로 몇몇 스타 워즈 게임은 개발 중지가 되었으며 만화는 마블 코믹스가 연재, 유통을 맡게 되었고(원래는 다크 호스 코믹스라는 미국의 유명 만화 출판사가 만화 시리즈를 연재했었다.) 기존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클론 워즈 대신 리벨스(Rebels)라는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나오고 있다.

실사영화 시리즈

클래식 트릴로지

조지 루카스에 의해 기획된 영화 삼부작이다. 최초 개봉한 에피소드 4편은 개봉당시 부제없이 스타워즈로 개봉했지만, 해당 작품이 초대박 흥행에 성공하면서 후속편이 제작될 수 있었고 이에 루카스는 그의 구상에 따라 삼부작을 제작하기에 이르렀다. 제국의 역습부터는 부제를 달고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으로 개봉했으며, 삼부작 마지막 편은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으로 개봉했다.

스타워즈 팬들은 조지 루카스가 최초로 기획하고 개봉한 1970~80년대 작품들을 묶어서 클래식 트릴로지라 부른다. 처음 개봉한 에피소드 4편을 제외한 나머지 작품들은 모두 다른 감독이 연출했으며 루카스는 제작자로 참여했다.

프리퀄 트릴로지

약 20여년의 공백기 이후 2000년대 들어서 개봉된 3편의 시리즈물. 클래식 트릴로지 당시 루카스가 구상한 세계관에 포함되며 당시 영화 특수효과 기술력으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장면들을 2000년대의 진보된 특수효과시각효과를 동원해 제작하였다고 한다. 이야기 구성상 클래식 트릴로지의 시작인 에피소드 4의 이전 시기를 다룬다. 시대가 흐른만큼 눈부신 특수효과와 시각효과의 발달로 영화의 비주얼적 측면은 굉장한 수준이지만 일부 팬들은 오히려 클래식 트릴로지의 투박한 맛이 있는 영화의 미장센을 더 높이 쳐주기도 한다.

시퀄 트릴로지

2012년, 조지 루카스가 설립한 루카스필름월트 디즈니 컴퍼니에 약 4조원이 넘는 거금에 매각되면서 새로운 영화 3부작이 준비중이라는 소식이 날아들었다. 당연히 팬들은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표명했는데 일단 디즈니의 계획에 의하면 에피소드 6 이후를 다루는 시퀄 트릴로지 형태로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첫 작품은 2015년 12월 19일 개봉 예정인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이며, 이후 약 2년 간격으로 에피소드 8과 9를 개봉한다는 계획. 에피소드 7편의 감독은 눈부신 렌즈 플레어 덕후이자 스타워즈 덕후인J.J. 에이브럼스이다.

스핀오프 시리즈

루카스필름을 인수한 디즈니에서 발표한 계획에 의하면 시퀄 트릴로지 이외에도 스핀오프 3부작을 기획했다고 한다. 2016년 개봉 예정으로 제작중인 로그 원이라는 작품이 있으며, 후속편으로는 한 솔로를 다루는 작품이 제작 예정이라고 하며, 해당 작품의 개봉시기는 2018년으로 예정되었다.

관련 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