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Pckdrms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4월 21일 (화) 20:30 판 (새 문서: == 개요 == 성적 지향 중 하나로, 같은 성별을 지닌 사람을 사랑하는 것. 일반적으로 남성 동성애자는 게이라고 하며 여성 동성애자는...)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개요

성적 지향 중 하나로, 같은 성별을 지닌 사람을 사랑하는 것. 일반적으로 남성 동성애자는 게이라고 하며 여성 동성애자는 레즈비언이라고 한다. 동성애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인간 뿐 아니라 1,500종을 넘는 동물 종에서 발견되었다. 동성애는 인류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쭉 존재하고 있지만 사회와 시대에 따라 동성애가 존경받기도 했고, 평범하게 받아들여지기도 했으며 차별받기도 했다.

원인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자에 의한 선천적 요인과 호르몬 발달과 교육, 사회등에 의한 후천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생긴다고 알려져 있다.이정도 설명은 나도 하겠네 사실 이 복합적이라는 것이, 선천적이라고 하면 동성애를 사회적 열성인자로 몰아가고, 그렇다고 후천적이라고 하면 동성애는 치료할 수 있다는 주장을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답이 없다.[1]

차별

다른 것이지 틀린 것이 아니다.

동성애는 그냥 성적 지향에 불과할 뿐이고 누가 누굴 사랑하는가는 잘잘못을 따질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동성애자에 대한 많은 차별이 존재하고 있다. 자유를 들먹이며 동성애 차별을 옹호하는 인권의 개념을 씹어먹은 사람들도 있는데, 자유는 남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는 선에서만 보장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또, 특정 종교의 교리를 근거로 차별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 또한 그 종교를 믿지 않는 사람에게 강요할 수는 없다.

대한민국에서는 동성애에 대한 잘못된 오해가 많으며, 빠르게 나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사회 전체적으로 동성애자에게 부정적인 인식이 많다. 딱히 동성애에 대해 나쁜 인식이 없는 사람들도 게이드립을 치고 노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 또한 지양해야 한다.

주석

  1. 사실 이것은 이미 동성애가 나쁘다는 결론을 내려놓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과거 왼손잡이 교정을 생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