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복선: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봇: 자동으로 텍스트 교체 (-\}\}(\t| )*\n +}}\n))
29번째 줄: 29번째 줄:


== 기타 ==  
== 기타 ==  
오버로드는 생산은 100미네랄이지만 미네랄/가스를 써서 '''레어'''나 '''하이브'''에서 수송 업그레이드를 해야하고 드랍쉽은 생산은 150/100이지만 생산에 가스와 에드온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셔틀은 로보틱스 퍼실리티만 짓고 미네랄 200이면 뽑아서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다만 이 경우에는 '태울 수 있다' 정도이지 자칫 이속 업그레이드를 한 히드라나 스팀팩 업그레이드를 한 마린이 따라 붙으면 두들겨 맞고 터질 수 있다.


{{각주}}
{{각주}}
[[분류:프로토스]]  
[[분류:프로토스]]  
[[분류:스타크래프트 시리즈]]
[[분류:스타크래프트 시리즈]]

2022년 3월 11일 (금) 12:48 판

Shuttle SC1 Art1.jpg

프로토스의 왕복선은 지상군을 전투 지역까지 수송하는 데 사용된다. 이 무인 수송선은 두꺼운 장갑을 갖추고 있지만 공격 무기는 없다. 왕복선은 가장 거대한 파괴자조차 내부에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큰 덩치를 자랑한다.

소개

Shuttle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프로토스의 공중 유닛으로 테란수송선이랑 저그대군주처럼 아군 지상 유닛들을 수송한다.

스타크래프트

Shuttle SC1 Game1.png

Shuttle SC1 HeadAnim1.gif

Shuttle SCR HeadAnim.gif

성능

중력 구동

반중력 이론을 현재의 추진 기술과 결합함으로써 왕복선의 이동 속도를 비약적으로 향상시킨다.

왕복의 이동 속도가 50% 증가하는데 이 업그레이드를 찍으면 뮤탈리스크랑 맞먹을 정도로 빠른 총알택시가 된다.

갈귀에게 속절없이 격추당할 일이 적어지는데다 고위 기사파괴자로 일꾼을 견제할 때 적이 반응할 여지도 줄어드니 왕복선을 적극적으로 사용한다면 찍어주자.

다만 뮤탈리스크나 망령처럼 최대 속도는 빠르지만 가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교전 중이라면 왕복선을 부지런히 움직여 줘야 저격당할 일이 적어진다.

기타

오버로드는 생산은 100미네랄이지만 미네랄/가스를 써서 레어하이브에서 수송 업그레이드를 해야하고 드랍쉽은 생산은 150/100이지만 생산에 가스와 에드온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셔틀은 로보틱스 퍼실리티만 짓고 미네랄 200이면 뽑아서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다만 이 경우에는 '태울 수 있다' 정도이지 자칫 이속 업그레이드를 한 히드라나 스팀팩 업그레이드를 한 마린이 따라 붙으면 두들겨 맞고 터질 수 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