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소울즈

호텔 소울즈
Hotel Sowls
Hotel Sowls Header.jpg
이 호텔은 뭔가 이상하다...
게임 정보
개발사 Studio Sott
제작 TOTT, NOON
장르 인디, 미스터리, 어드벤처
출시일 2018년 12월 3일
플랫폼 Windows, Mac OS
언어 한국어, 영어
엔진 유니티
웹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스팀 상점
텀블벅 펀딩 주소

시각 디자인 전공 대학생 2명으로 구성된 스튜디오 소트에서 제작한 인디 게임으로 텀블벅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받아 제작한 독특한 2D 그래픽을 가진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1 시놉시스[편집]

당신은 약학자입니다. 새로운 연구를 위해 1세기 전에 발행된 신문을 보던 중, 신비한 ‘돌’이 소울즈 지방에서 발견됐다는 기사를 읽게 됩니다. 그 '돌'은 빛과 함께 작은 소리가 나며 손에 든 사람에게 말을 거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희귀하고 귀중한 약학재료인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 당신은 그 날부터 온갖 곳을 수소문하며 '돌'을 찾아 헤맵니다.

고된 여정 끝에 그 ‘돌’을 구하는데 성공한 당신은 획기적인 연구로 유명해질 것을 기대하며 근처 호텔에서 쉬었다 가기로 합니다. 그러나 다음 날 아침, 당신의 소중한 ‘돌’이 사라지고 맙니다…

호텔의 누가, 무슨 목적으로 그 ‘돌’을 가져갔을까요? 과연 당신은 호텔의 비밀을 풀고 무사히 ‘돌’을 찾아 연구를 진행할 수 있을까요? 만약 아니라면…? 다양한 결말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 게임플레이[편집]

주인공은 약학자로 어느 날 소울즈(Sowls)[1] 지방에서 신비한 '돌'이 발견 되었다는 기사를 보게되고 거금을 주고 구매하는데 성공한 뒤 호텔 소울즈에 잠시 숙박하며 겪게되는 여정이 이 게임의 전반적인 스토리다.

주인공이 어떤 선택지를 따르냐에 따라 달라지는 멀티 엔딩 방식을 채용했으며 진행을 위한 힌트를 얻기 위해서는 각 NPC들의 대사와 진행 도중 얻게 되는 노트들을 꼼꼼히 챙겨볼 필요가 있다.[2] 진행 순서에 따라 놓치게 되는 대화들도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게임 내에 시계가 존재하지만 설정을 위해 존재하는 것으로 절대 타임 어택을 강요하는 게임은 아니므로 서두를 필요 없이 천천히 느긋하게 즐기면 된다.[3]

3 게임 내용[편집]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3.1 등장인물[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3.2 아이템[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3.3 도전과제[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3.4 엔딩[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4 평가[편집]

  • 메타크리틱 N/A

5 기타[편집]

쯔꾸르로 개발한 게임이 아니지만 자주 쯔꾸르제 게임으로 오해 받는다.[4] 심지어는 텀블벅 대표마저도 쯔꾸르라고 얘기를 했다. 기사

6 각주

  1. 게임 내에서 나오는 고유 지명이다.
  2. 관련된 도전과제도 존재하니 이참에 모든 대화와 노트를 모으는게 좋다.
  3. 아예 이를 권장하려는지 이런 것 까지 관련된 도전 과제가 존재한다!
  4. 사실 조작 방식이 고전적인 JRPG와 유사한데다 쯔꾸르로 만들어진 인디 게임들이 많아 쉽게 발생하는 어쩔 수 없는 오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