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브

마룡왕 카오스 드래곤 가브.
슬레이어즈의 세계관의 마왕인 적안왕 루비아이 샤브라니그두의 다섯 심복 중 하나.

1000년 전의 강마전쟁에서 같은 용 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수룡왕을 죽이기 위한 주술의 제물로 희생당했었다.
금방 부활할 예정이었으나, 죽어가던 수룡왕의 발악으로 저주에 걸려 인간으로 환생하고 만다. 당연히 인간은 수명이 짧아 금새 죽고, 다시 환생하고, 금새 죽고, 다시 환생하기를 반복하였으며, 그러는 동안, 점점 마족보다는 인간에 가깝도록 정신이 변질되어 슬레이어즈 세계관의 마족에게는 있어서는 안 되는 생존본능에 눈을 뜨고 본작 시점에서는 이미 동족들을 배반한 상태.

덕분에 가브는 작중에서 유일하게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동기로 움직이는 마족이며, 리나 일행과 만나서 하는 대화들을 곰곰이 읽고 있다보면 오히려 저 하나 살잡시고 마족들이 세계멸망과 관련된 계획에 이용할 셈이라는 걸 알면서도 마족들의 의도대로 움직이는 리나가 악당으로 보일 지경.[1]
하지만 생존본능에 눈떠버릴 만큼 인간화化 되어버린 가브는 힘이 약해져 있었고, 정면승부로 승산이 안 보이자 부하들을 각 나라의 수뇌부에 침투시키거나 인간 국가의 병사들에게 흑마법을 가르치며 마족과의 전쟁을 부추기는 등, 다른 종족들을 끌어들이려 하고 있었는데, 그러던 와중 동족들이 리나 인버스라는 인간을 중심으로 무언가 꾸미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

뭘 꾸미는지는 전혀 모르겠지만 어쨌건 방해하고 보자는 생각으로 리나 인버스를 죽이려고 카타트 산맥까지 쫓아와 리나 일행과 전투를 벌였으나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의 힘을 빌린 주문인 라그나 블레이드에 맞은 직후, 명왕 헬마스터 피브리조에게 기습당해 완전히 멸망하고 말았다.
이후 가브의 힘을 빌린 흑마법인 가브 플레어를 영원히 사용할 수 없게 된 건 덤.

각주

  1. 물론 리나는 악당이다. "죄인 리나 인버스! 죄목 리나 인버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