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62

Hwangjy9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8월 11일 (화) 04:12 판 (문자열 찾아 바꾸기 - "어있" 문자열을 "어 있" 문자열로)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틀:SCP 개체 정보


특수 격리 절차

SCP-062는 ██구역에 있는 무균 처리된 전용 격납고에 보관되어야 한다. SCP-062에 대한 모든 실험은 적어도 3등급 인원 두 명의 사전 승인이 필요하며, 반드시 독립된 전력 원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SCP-062는 결코 외부의 네트워크에 소속되어선 안되며, SCP-062로부터 추출된 모든 데이터는 분석되기 전까지는 비 휘발성 저장매체에 저장되어야만 한다.

설명

SCP-062의 외견은 어디서 만들어 졌는지 모를 알루미늄 케이스로 된 알 수 없는 제조사의 개인용 컴퓨터이다. SCP-062는 이상하게도 24㎏에 달하는 무게이며, 어떠한 제조사나 브랜드의 라벨도 붙어 있지 않다. 케이스 뒤편에는 오타까지 옮기자면 “정보는 자유다(Information is Freedom)”라는 글귀가 열쇠 혹은 그와 유사한 물체로 긁어 쓰여져 있다.

SCP-062은 통상의 컴퓨터라면 메인보드가 있어야 할 자리에 빈 회로 판이 들었다는 것을 제외하면 텅 비었다는 것이 내부점검으로 밝혀졌다. SCP-062는 케이스가 완전히 닫히지 않은 한 결코 동작하지 않으며, 동작 중에 케이스를 열려고 하면 즉시 종료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CP-062는 매번 실행 시 사양과 운영체제, 포함된 자료 및 언어 환경이 달라지는 것을 제외한 보통 컴퓨터로서 동작한다.

SCP-062는 [ 편집됨 ]에 의해 ████대학 컴퓨터 과학 연구소 지하층에서 발견되었다. 재단에서 파견한 요원이 몰수하여 SCP-062가 원래 있던 곳으로부터 ██구역으로 가져왔다.

기타

부록 062-001 : 주목할 만한 실행 기록

일자: █/██/██ 설명 : SCP-062는 카탈루냐어로 된 윈도우 XP로 실행되었다. 포함된 자료의 분석결과 프랑스에 있는 [ 편집됨 ] 은행 회사의 1963년 5월부터 1987년 4월까지의 금융기록으로 밝혀졌다. 이 기록들은 재단 비밀요원이 어렵게 입수한 실제 은행 기록과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자: █/██/██ 설명 : SCP-062는 라틴어로 된 데비안 리눅스로 실행되었다. 포함된 자료는 █,███가지를 넘는 합창곡과 찬송가들의 청각자료 컬렉션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 ███은 어떤 모음집에서도 찾을 수 없거나, 연주되지 않은 것들이었다.

일자: █/██/██ 설명 : SCP-062는 포르투갈어로 된 솔라리스로 실행되었다. 탑재된 자료들은 존재하지 않는 상용 우주비행 회사의 [ 편집됨 ]을 위한 프로모션과 마케팅 자료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일자: █/██/██ 설명 : SCP-062는 알 수 없는 언어(후에 보이니치 문서와 매우 흡사한 언어로 판명)로 된 OS/2와 유사한 알 수 없는 운영체제로 실행되었다. 포함된 자료의 판독 시도가 계속 진행 중이다.

일자: █/██/██ 설명 : SCP-062는 프랑스어의 [ 편집됨 ]을 운영체제로 실행되었다. 포함된 자료는 SCP재단의 표준 작업용 컴퓨터의 자료와 동일했으나, 해당 자료에서 나타난 위치 정보인 ███기지는 실존하지 않는다. 현재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일자: █/██/██ SCP-062는 아카드 설형문자로 된 애플 OS X로 실행되었다. 포함된 자료는 주로 종교적 텍스트와 종교 의례에 대한 서술 및 의식의 절차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일자: █/██/██ [ 편집됨 ]. SCP-062를 강제로 종료하기 전까지 어떻게 바이러스가 파일 서버 하나와 작업용 단말 3대를 감염시켰는지에 대해 조사 중이다. 영향 받은 모든 단말기들은 격리되었다.

해설

일반적인 양자컴퓨터양자역학불확정성 원리를 이용해 보통 컴퓨터보다 압도적인 속도로 연산이 가능한 꿈의 컴퓨터다. 근데 이건 뭐가 나올지는 켜볼 때까지 알 수 없다. 컴퓨터의 사양[1],실행되는 OS도, 언어도, 무슨 정보를 갖고 있는지도 켜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고, 얻을 수 있는 정보도 실제와 다른 게 대부분. 심지어 알 수 없는 OS, 인간의 것이 아닌 언어로 실행돼서 알 수 없는 정보를 보여주기도 하고, 자기 맘대로 다른 컴퓨터에 바이러스를 퍼트리기도 하는 듯. 실질적인 위협은 없지만 바이러스에 의한 재단정보 손실을 우려해서인지 유클리드 등급을 부여 받았다.

각주

  1. 케이스를 열어보니 메인보드대신에 빈 회로 판이 있다는 설명으로 보아 킬 때마다의 컴퓨터 사양이 달라지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