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랙 코카인: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잔글 (코코아봇(토론)의 편집을 Pika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태그: 일괄 되돌리기
 
(사용자 6명의 중간 판 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크랙은 소량의 코카인 베이킹 소다와 물에 섞어 가열하여 덩어리화 시킨 코카인이다. 80년대 흑인 사회를 몰락시킨 주범이기도 하다.
[[파일:Publicizing Dangers of Crack Cocaine (078) (7395870920).jpg|200px|섬네일|"크랙"이 인생을 산산조각낸다는 마약 금지 포스터.]]
'''크랙 코카인'''({{영어|Crack Cocaine}})은 크랙(crack)<ref>제조할 때 물에다 넣고 끓이는데, 이 때 타닥거리는 소리(cracking)가 난다고 해서 '''크랙'''이라고 한다.</ref> 또는 록(rock)이라고 불리는 [[마약]]으로, 소량의 코카인, [[베이킹 소다]]와 [[물]]을 섞어 가열하여 덩어리화시킨 [[코카인]]이다. 주 성분은 코카인이지만 [[메스암페타민]], [[마리화나]] 등등의 마약을 섞어서 팔기도 한다.
 
1980년대 [[흑인]] 사회를 몰락시킨 주범이다. [[슈프림 팀]]이나 [[크립스]] 등의 갱단 단원들이 마약상이 되어 크랙 코카인을 유통시켰다. 이게 점점 헐리우드의 부유층 사이에서도 유행처럼 번지고, 흑인 가정들에서는 크랙 코카인 마약상을 직업으로 삼기도 하면서 점점 몰락의 길을 걷게 되었다. 값싸고 제조하는 법도 간단해서 진입장벽이 낮았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할 수 있게 되었고, 마약 팔아서 번 돈으로 집안의 가장이 바뀌는 상황까지 발생하기도 했다.
 
주로 코로 흡입한다고 알려진 일반 [[코카인]]과는 달리, 이건 태워서 연기를 흡입하는 형태이다. 그래서 담배 파이프나 물담배를 이용하기도 한다. [[미국]]에는 주유소 같은 곳에 러브 로즈(Love Rose)라는, 종이 장미를 넣어둔 작은 유리관을 파는데, 이게 크랙을 하는 용도로 쓰인다. 그래서 단지 예뻐보인다고 이걸 사면 안된다.
 
{{각주}}
[[분류:마약]]
[[분류:마약]]

2024년 4월 11일 (목) 18:37 기준 최신판

"크랙"이 인생을 산산조각낸다는 마약 금지 포스터.

크랙 코카인(영어: Crack Cocaine)은 크랙(crack)[1] 또는 록(rock)이라고 불리는 마약으로, 소량의 코카인, 베이킹 소다을 섞어 가열하여 덩어리화시킨 코카인이다. 주 성분은 코카인이지만 메스암페타민, 마리화나 등등의 마약을 섞어서 팔기도 한다.

1980년대 흑인 사회를 몰락시킨 주범이다. 슈프림 팀이나 크립스 등의 갱단 단원들이 마약상이 되어 크랙 코카인을 유통시켰다. 이게 점점 헐리우드의 부유층 사이에서도 유행처럼 번지고, 흑인 가정들에서는 크랙 코카인 마약상을 직업으로 삼기도 하면서 점점 몰락의 길을 걷게 되었다. 값싸고 제조하는 법도 간단해서 진입장벽이 낮았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할 수 있게 되었고, 마약 팔아서 번 돈으로 집안의 가장이 바뀌는 상황까지 발생하기도 했다.

주로 코로 흡입한다고 알려진 일반 코카인과는 달리, 이건 태워서 연기를 흡입하는 형태이다. 그래서 담배 파이프나 물담배를 이용하기도 한다. 미국에는 주유소 같은 곳에 러브 로즈(Love Rose)라는, 종이 장미를 넣어둔 작은 유리관을 파는데, 이게 크랙을 하는 용도로 쓰인다. 그래서 단지 예뻐보인다고 이걸 사면 안된다.

각주

  1. 제조할 때 물에다 넣고 끓이는데, 이 때 타닥거리는 소리(cracking)가 난다고 해서 크랙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