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

Mykim5902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5월 26일 (일) 13:39 판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Alexandria Ocasio-Cortez)는 미국민주사회주의 정치인이다.

미국 민주당 소속으로 민주당 내 진보 성향 ‘미국 민주당 사회주의자(Democratic Socialists of America)’ 모임의 회원이다.

그는 2018년 뉴욕주 제14선거구 하원의원 선거 기간 동안 기업 PAC으로부터 후원금을 전혀 받지 않고 건강보험 확대(Medicare for all), 연방 직업 보장 정책, 이민세관국(ICE) 폐지를 공약으로 내세웠다.

그러나 경선 승리 이후 오카시오-코르테즈는 우파 성향 평론가들로부터 비난 받았다.[1]

반자본주의자이며 샌더스주의자라고 한다. 한마디로 극좌성향이다.

여담으로 나무위키에서는 "다만 정치 경험이 전혀 없고 소수자 운동 언급은 없다시피 하고 지나치게 왼쪽이라는 점에서 자유주의자, 보수 우파, 신좌파들에게는 비판대상이다." 라고 적혀있는데 신좌파가 전부 소수자 운동에 몰두하는 성향인 것은 아니며 엄청나게 넓은 좌파적이고 급진적인 이념적 성향을 포괄하고 있음을 감안하지 않은 헛소리다.[2] 그냥 구글에다가 Ocasio-Cortez new left라고 검색해보자(...) 오히려 미국에선 코르테즈를 신좌파라고 칭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아노말리인 나무위키가 생각하는 "하층 노동계급은 생각하지 않으면서 정체성 정치에만 몰두하는 애들"은 거이 대다수가 신좌파가 아니라 그냥 북미권으로 치면 요런[3] 성향 가진 자들이다.

각주

  1. 오카시오 코르테즈 : 미국 역대 최연소 여성 하원의원 당선자가 나왔다, 허핑턴포스트, 2018년 11월 07일
  2. 소수자 운동이 신좌파로 인해 시작된 것은 맞으나 그것도 신좌파의 일부분이지 전부를 설명하지는 못한다.
  3. 다만 사회자유주의 리버럴이라고 다 그렇게까지 친소수자인것은 아니다. 주로 북미 리버럴들만 그런편이며 타지역은 오히려 사민주의나 구좌파세력보다도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