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뭘 할지, 뭘 볼지 헤매는 당신을 위한 지침서/게임

제가 다음에 할 게임은 이거에요. 다음요? 이거! 다음요? 이거요!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할 게임들이 있어요!

이 문서에는 독자적으로 연구한 내용이 들어갑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무례하지 않도록 작성해 주시고, 의견 충돌 시 토론 문서에서 토론해 주세요.
할지, 뭘 볼지 헤매는 당신을 위한 침서
매체를 선택해주세요!
영화 애니 게임 책(문학) 만화(웹툰) 미술 음악 유튜브
드라마
한국 드라마 미국 드라마 일본 드라마 영국 드라마

개요

이 곳은 게임을 추천해주는 곳 입니다! 모두 재미있게 한 게임을 추천해주세요!

게임을 하고 난 뒤 한 줄 평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이때, 서명을 남기셔도, 남기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게임을 하고 싶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속칭 LOL, 혹은 '롤'. 장르는 AOS이며, 현재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라고 할 만 하죠. 스타가 떠난 게임 방송계를 틀어쥔 새로운 강자이기도 하고. 장점으로는 같은것을 반복함에도 쉽게 질리지 않는 게임성이 특징이죠. 특히 캐릭터의 숫자가 엄청나게 많아서그래서 배울엄두가 안나기도 하고요. 단점으로는 진입 장벽이 높고,[1] 유저들의 특유의 공격성처음 본 상대의 부모님의 안부를 묻는 친절함이 꼽히는데, 아무래도 5:5의 단체 게임이다보니 그런 경향이 생기는 것 같아요. 한 번 배우기는 힘들지만 배웠을 때 이어지는 재미는 정말 발군입니다. --Foro (토론) 2015년 5월 23일 (토) 15:39:22 (KST)

명작이라고 인정받는 게임을 하고 싶습니다

젤다의 전설:시간의 오카리나

수많은 명작 게임을 포함하는 젤다 시리즈 내에서도 시간의 오카리나의 위상은 독보적이라 할 만 하죠! 처음으로 출시된 3D 젤다 게임이었는데도 굉장히 쉬운 조작성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스토리도 탄탄하고, 게임성도 탄탄하죠. 약간 난이도가 있지만, 시간을 많이 들여 성취감이 큰 게임을 해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Isaac914 (토론) 2015년 5월 23일 (토) 15:48:03 (KST)

하프라이프 시리즈

하프라이프 시리즈는 FPS계에서는 명작으로 꼽히는 게임이죠. 3편이 나오지 않는게 흠입니다만... 하프라이프하프라이프 2 느낌으로 리메이크한 모드 블랙 메사도 무료로 나와있으니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스니피 (토론) 2015년 5월 23일 (토) 18:52:49 (KST)

바이오쇼크

저는 바이오쇼크 인피니트보다 바이오쇼크 스토리가 훨씬 좋더라고요... 랩처의 역사는 한 마디로 인간의 가장 어두운 측면만을 끌어내어 구성된 가상의 역사입니다. 그러면서도 (엔딩에 따라) 마지막에는 희망을 제시하고 있어요. 인간에 대해 정말 생각을 많이 하게 한 게임이었는데... 물론 스토리 뿐 아니라 게임성도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Isaac914 (토론) 2015년 5월 23일 (토) 18:57:45 (KST)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

Dragonageorigin.jpg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 - RPG
2009년 바이오웨어에서 발매 된 게임으로 메타크리틱 91점을 기록한 역사의 남을 대작이다. 플레이어는 등장인물과 대화하면서 대화를 선택하여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다. 이 대화의 결과로 등장인물과의 관계가 올라가거나 내려감으로써 더욱 깊은 연애관계 음?을 맺을 수 있다. 혹은 모험에 도움을 주는 기술을 배울 수도 있다. 바이오웨어의 모든 것을, 과금 정책까지 모든 것을 느껴보고 싶은 위키러라면 추천!

괴작을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AVGN이 리뷰하는 게임들을 해보세요.

스토리가 좋은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시리즈

Soranokiseki.jpg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 RPG

니혼팔콤RPG 게임. 궤적 시리즈의 첫 작품이며, 일본식 RPG의 정수를 보여준다. 기존에 같은 말만 되풀이하는 NPC가 아닌, 시간이 흐르게 되면 모든 NPC의 위치와 대사가 전부 바뀐다. 이 NPC는 각자의 설정과 스토리가 매우 세세하게 짜여있어, 하라는 게임은 안 하고 NPC의 스토리만 찾아다니는 사람이 있을 정도. 일본식 RPG의 정수인 만큼, 스토리와 드라마적요소는 극한까지 끌어올려 게임을 하는 이로 하여금 굉장한 몰입감을 준다. 작중 등장하는 노래인 "별이 머무는 곳"은 게임을 할 생각이 없어도 한 번쯤 들어볼 만한 아주 좋은 곡이다. 해라! 꼭 해라!

플레이 순서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FC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SC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TC(팬디스크)

인디게임을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Papers, Please

Papersplease.png

Papers, Please - 도큐먼트 스릴러

2013년에 발매 된 인디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입국심사원이 되어 입국하려는 사람들을 심사하는 게임이다. 취업하여 일하는 게임 이때, 여권이나 통행증의 위조 사항을 적발하여 입국심사중인 사람을 구치소에 쳐넣거나 구속시킬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한 가족의 가장으로 생계를 위해 일을 하게 된다. 이 나라의 공무원 봉급은 월급제가 아닌 수당제라 최대한 많은 사람들의 입국 심사를 하지 않는다면 가족이 병에 걸리거나 굶어 죽는다. 열심히 일해도 모자랄 판에 비밀 단체가 플레이어에게 접근하는데.... 최고의 몰입감을 가진 스릴러!

각주

  1. 사실 게임 자체의 진입장벽보다는 유저들이 만든 플레이의, 그리고 바라는 플레이어의 수준이 너무 높다고 보는게 맞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