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전쟁

Unter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4월 11일 (월) 10:28 판
{{{게임이름}}}
게임 정보
개발사 이노게임스
장르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플랫폼 웹 게임

부족전쟁》(Tribal Wars)은 독일의 이노게임스가 개발한 실시간 웹 게임으로,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하는 자원관리 형태의 온라인 웹 게임이다. 도시를 키우고 병력을 양산하면서 다른 플레이어의 도시를 정복하고 나라를 키우는 게임.

시스템

부족 전쟁은 각 서버마다 총 1000 × 1000 칸을 가지고 있는 거대한 지도에서 유저들이 마을을 건설하고, 마을에서 생산된 군사 유닛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전투를 할 수 있는 게임이다.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부족전쟁 웹사이트에서 이메일을 이용해서 계정을 만들어야 하며, 계정을 만들 경우 칸 하나에 자신의 마을이 주어진다. 자신의 마을 안에서는 건물을 짓거나 건물에서 병력을 생산할 수 있다.

각 유저는 시작시 한 개의 마을에서 시작해 점점 마을을 불려 나가는 형식으로, 유저가 마을을 새로 건설할 수는 없으며 컴퓨터가 생성하거나 유저가 생성한 마을을 공격해 빼앗을 수 있다.

다른 게임의 길드와 마찬가지로 여러 유저들이 모여 하나의 부족을 만들 수 있다.[1] 부족간의 다른 부족과 전투를 하게 되는데, 부족들은 다른 부족과의 외교를 통해 동맹이나 상호불가침조약(NAP)을 맺을 수도 있다. 한 부족은 적게는 1인 규모에서 크게는 수천 명의 연방 규모로 이루어지게 된다.

서비스 역사

2003년 독일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으로 한국에서는 2008년 1월 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2009년 심의 문제로 일시적으로 차단하였다. 이후 같은 해 경향신문 산하의 인터넷 언론사 경향게임스가 이노게임스와 정식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12년에는 이노게임스가 한국내 법인인 이노게임스코리아를 세우고 경향게임스로부터 인계를 받아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12월 16일에는 한글 서비스를 종료했다.

관련 문서

외부 링크

각주

  1. 몇몇 온라인 게임/모바일 게임의 길드 콘텐츠와 유사하다.
  2. 기지가 커지고 병력이 늘어남에 따라 게임에 어마어마한 시간을 많이 투자하게 된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 못지 않게 중독자를 양성하는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