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전쟁

부족전쟁
Tribal Wars
개발사 이노게임스
플랫폼 웹 게임
장르 실시간 전략 게임
관련 사이트 www.tribalwars.net

부족전쟁》(Tribal Wars)은 독일의 이노게임스가 개발한 실시간 웹 게임으로,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하는 자원관리 형태의 온라인 웹 게임이다. 도시를 키우고 병력을 양산하면서 다른 플레이어의 도시를 정복하고 나라를 키우는 게임.

1 시스템[편집]

부족 전쟁은 각 서버마다 총 1000 × 1000 칸을 가지고 있는 거대한 지도에서 유저들이 마을을 건설하고, 마을에서 생산된 군사 유닛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전투를 할 수 있는 게임이다.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부족전쟁 웹사이트에서 이메일을 이용해서 계정을 만들어야 하며, 계정을 만들 경우 칸 하나에 자신의 마을이 주어진다. 자신의 마을 안에서는 건물을 짓거나 건물에서 병력을 생산할 수 있다.

각 유저는 시작시 한 개의 마을에서 시작해 점점 마을을 불려 나가는 형식으로, 유저가 마을을 새로 건설할 수는 없으며 컴퓨터가 생성하거나 유저가 생성한 마을을 공격해 빼앗을 수 있다.

다른 게임의 길드와 마찬가지로 여러 유저들이 모여 하나의 부족을 만들 수 있다.[1] 부족간의 다른 부족과 전투를 하게 되는데, 부족들은 다른 부족과의 외교를 통해 동맹이나 상호불가침조약(NAP)을 맺을 수도 있다. 한 부족은 적게는 1인 규모에서 크게는 수천 명의 연방 규모로 이루어지게 된다.

2 서비스 역사[편집]

2003년 독일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으로 한국에서는 2008년 1월 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2009년 심의 문제로 일시적으로 차단하였다. 이후 같은 해 경향신문 산하의 인터넷 언론사 경향게임스가 이노게임스와 정식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12년에는 이노게임스가 한국내 법인인 이노게임스코리아를 세우고 경향게임스로부터 인계를 받아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12월 16일에는 한글 서비스를 종료했다.

3 관련 문서[편집]

4 관련 사이트[편집]

5 각주

  1. 몇몇 온라인 게임/모바일 게임의 길드 콘텐츠와 유사하다.
  2. 기지가 커지고 병력이 늘어남에 따라 게임에 어마어마한 시간을 많이 투자하게 된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 못지 않게 중독자를 양성하는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