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큘라 야근!: 두 판 사이의 차이

72번째 줄: 72번째 줄:
== 용어 ==
== 용어 ==
* 팬텀
* 팬텀
인간이 아닌 괴물이나 요괴를 일컫는 말. 작중 세계관에선 인간사회에 숨어들어 살아가는 팬텀이 많으며, 대부분은 별다른 문제없이 조용하지만 일부는 범죄를 일으키고 다니는터라 전문적으로 퇴치하고 다니는 비밀기관 혹은 가문들이 있다.
* 고요(에인션트 팬텀)
팬텀중에서도 나이가 많고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특별한 존재들을 의미하며, 특별한 식별명이 붙는다. 최종보스 후보 무로이 아이카, 히키 가문의 선조 야오비쿠니가 이에 해당한다.


== 파생 작품 ==
== 파생 작품 ==
=== 코믹스 ===
=== 코믹스 ===
원작의 출판사 카도카와 산하 만화잡지인 <월간 코믹 얼라이브> 2021년 5월호부터 일러스트레이터 아사쿠사 츠쿠모(浅草九十九)가 연재하고 있다.
원작의 출판사 카도카와 산하 만화잡지인 <월간 코믹 얼라이브> 2021년 5월호부터 일러스트레이터 아사쿠사 츠쿠모(浅草九十九)가 연재하고 있다.

2022년 4월 25일 (월) 01:12 판

드라큘라 야근!
ドラキュラやきん!
드라큘라 야근! 라이트 노벨 일본어판 1권 표지.jpg
표지
작품 정보
와가하라 사토시
그림 아리사카 아코
장르 일상, 판타지, 코미디
나라 일본
언어 일본어
출판사 KADOKAWA/아스키 미디어워크스 (전격 문고)
연재기간 2020년 9월 10일 ~ 발매 중
권수 본편 4권
한국어판 정보
옮긴이 박경용
출판사 디앤씨미디어 (L노벨)
연재기간 2021년 12월 10일 ~ 연재 중

드라큘라 야근!(ドラキュラやきん!)은 와가하라 사토시가 집필하고 아리사카 아코가 일러스트를 맡은 일본라이트 노벨이다. KADOKAWA/아스키 미디어워크스전격 문고 레이블로 출간되었으며, 대한민국에서는 디앤씨미디어L노벨에서 정식 발매되고 있다.

작가 와가하라 사토시가 2020년 8월 알바 뛰는 마왕님!을 완결하고 약 1달 뒤에 연재를 시작한 신작으로, 전작과 비슷하게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꾸려가고 있는 인간이 아닌 남자 주인공이 얼빵한 성격의 여자 주인공과 얽히게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일상적인 사건들을 메인소재로 다루고 있다.

줄거리

밤에만 활동할 수 있는 흡혈귀가 현대 일본에서 선택한 일은 "편의점 야근"!?

태양의 빛을 쬐면 재가 되어버리는 존재, 흡혈귀. 밤에만 활동할 수 있는 그들이지만, 현대에는 생각보다 문제 없이 생활하고 있었다. 그렇다. 왜냐하면 “야근”으로 일할 수 있으니까ㅡㅡ.

토라키 유라는 현대에 살아가는 흡혈귀. 일하는 곳은 이케부쿠로의 편의점(야근 한정), 주거지는 일조권이 최악인 반지하(차광 커튼 필수). 인간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바르고 떳떳한 사회생활을 보내고 있다.

그런데 어느 날 주정뱅이에게서 금발 미소녀를 구했더니, 놀랍게도 그녀는 흡혈귀 퇴치를 생업으로 하는 수녀 아이리스였다! 게다가 천적인 그녀가 그의 집으로 굴러들어오게 되는데ㅡㅡ!? 토라키의 평온한 흡혈귀 생활은 대체 어찌 되는가!?

등장인물

토라키 유라 (虎木 由良)
본작의 남자 주인공.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흡혈귀다. 체질상 햇빛이 내려쬐는 주간에는 활동할 수 없어 편의점 프랜차이즈인 『프론트마트』 이케부쿠로 동5쵸메 지점에서 새벽 시간대 근무를 하고,[1] 낮에는 반지하 자취방[2] 욕실에서 수면을 취하는 패턴을 유지하고 있다. 성실한데다 툴툴거리면서도 주변 지인들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허용되는 범위 안에선 최대한 도와주려고 하는 착한 성격의 소유자.
세간의 흡혈귀 이미지와 달리 흡혈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데, 이는 본편으로부터 65년 전인 12살때 '무로이 아이카'라는 이름의 흡혈귀에게 피를 빨려 평범한 인간에서 흡혈귀가 된 사정 때문이다. 즉, 현재의 젊은 청년의 모습은 흡혈귀의 불노(不老) 능력에 영향을 받아서 그런 것이며, 실제론 77세의 할아버지다. 원치않게 흡혈귀가 되었기 때문에 지난 65년간 인간으로 돌아가기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자신을 이렇게 만든 장본인 무로이 아이카의 뒤를 쫒고 있다.
1권에서 술취한 남자들에게 겁탈당할 위기에 처한[3] 아이리스를 구해주며 인연을 맺게 되었으며, 이런저런 일 끝에 압십자 기사단으로부터 아이리스의 파트너 흡혈귀로 공인되어 버린다.
아이리스 예레이 (アイリス・イェレイ)
인류에게 위협이 되는 마물 등을 처리하는 비밀조직 암십자 기사단(Dark Cross Knight) 소속의 수녀겸 수도기사. 고향인 잉글랜드에서 일본으로 파견되었다. 『리벨라시온』이라는 은제 망치와 『데우스크리스』라는 특제 권총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뛰어난 실력을 지닌 퇴치사지만, 허당끼 넘치는 성격과 극심한 남성공포증 때문에 제대로 일처리를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4] 그러던중 우연히 토라키 유라에게 도움을 받고 엮이게 된 끝에 파트너 관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임시로 동거중이던 유라의 집에서 나와 바로 옆집으로 이사한다. 재미있게도 토라키는 인간이 아닌 흡혈귀라는 이유로 평범하게 대화를 나눌수 있으며, 스토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그에게 호감을 품게 된다. 주변사람들에게 유라의 여자친구로 오해받고 있는데, 본인은 이 취급이 딱히 싫지는 않은 눈치.
2권에서 무로이 아이카에게 어머니 유니스 예레이를 포함한 일가족을 전부 잃었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드러나며 유라와 동일한 목표물을 노리는 처지가 되었다.
히키 미하루 (比企 未晴)
인어 고기를 먹고 무려 800년간 생존한 전설적인 인물 야오비쿠니를 선조로 모시고 있는 히키(比企) 가문의 차기 당주. 즉, 요괴의 피가 흐르는 팬텀이다. 단발머리 + 고풍스러운 말투 + 기모노가 돋보이는 전형적인 일본형 미인. 과거 유라에게 큰 도움을 받은 걸 계기로 사랑의 감정이 싹터 현재 열렬한 구애를 보니고 있으며, 가끔씩 정도가 심해 광적인 집착을 보이곤 한다. 유라와 파트너가 된 아이리스를 연적 취급하는데, 묘하게 통하는 구석이 있어 의외로 잘 어울린다.
무라오카 아카리 (村岡灯里)
유라가 일하고 있는 편의점 점장의 딸. 고등학교 1학년.
리앙 쉬이링 (梁 詩澪)
2권에서 등장한 신캐릭터. 중국에서 온 유학생으로, 유라와 같은 시간대에 근무하게 된 신입 아르바이트다. 분명이 초면임에도 유라를 잘 알고 있다는 뉘앙스의 언급을 하면서 수상하다는 티를 팍팍내는데, 후에 드러나길 인간의 몸으로 강시 술법을 사용할 수 있는 '데미'라고 한다. 무로이 아이카와 친분이 있는 중국계 팬텀 범죄조직 '리앙 시방'의 지령을 받고 접근한 것인데, 딱히 유라에게 상해를 입히기 위한 건 아니다.[5]
토라키 와라쿠
유라의 친동생. 형과 달리 평범한 인간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나이를 먹어 현재는 70대 노인이다. 주변의 오해를 피하기 위해 표면적으론 할아버지-손자관계라 속이고 있는중. 자신을 보호하려다 흡혈귀가 된 형에게 큰 고마음과 죄책감을 갖고 있으며, 어떻게든 인간으로 되돌려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심지어 죽어라 공부해 경찰이 되었고 승진을 거듭해 일본 경찰청 장관까지 역임한 엘리트. 현재는 정년 퇴임하고 경찰시절의 인맥을 이용해 형에게 무로이 아이카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이런저런 뒷수습을 맡고 있다.
나카우라 세츠코
암십자 기사단 일본 지부 도쿄 주둔지 기사장. 아이리스의 직속 상관으로, 통통한 체격과 동그란 안경이 특징. 히키 미하루를 거북하게 여긴다.
무라오카
유라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프론트마트』 이케부쿠로 동5쵸메점 지점장. 아카리의 아버지이다.
무로이 아이카
주인공 유라를 흡혈해 흡혈귀로 만들어 버리고, 아이리스의 가족들을 참살하는 등 작중에서 각종 악행을 벌이고 있는 흡혈귀. 팬텀 중에서도 오래되고 격이 높은 『고요』라 불리는 매우 특별한 존재로 식별명은 스트리고이. 심장을 여러개 가지고 있는데다 흡혈귀에겐 치명적인 은을 맞아도 어지간해선 죽지 않는 괴물로, 심지어 힘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제약을 걸면 햇빛을 받아도 재가 되지 않는다.
주요인물인 유라와 아이리스의 아치 에너미(숙적) 포지션이기 때문에 이 작품 최종보스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때문에 매권마다 직간접적으로 등장해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용어

  • 팬텀

인간이 아닌 괴물이나 요괴를 일컫는 말. 작중 세계관에선 인간사회에 숨어들어 살아가는 팬텀이 많으며, 대부분은 별다른 문제없이 조용하지만 일부는 범죄를 일으키고 다니는터라 전문적으로 퇴치하고 다니는 비밀기관 혹은 가문들이 있다.

  • 고요(에인션트 팬텀)

팬텀중에서도 나이가 많고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특별한 존재들을 의미하며, 특별한 식별명이 붙는다. 최종보스 후보 무로이 아이카, 히키 가문의 선조 야오비쿠니가 이에 해당한다.

파생 작품

코믹스

원작의 출판사 카도카와 산하 만화잡지인 <월간 코믹 얼라이브> 2021년 5월호부터 일러스트레이터 아사쿠사 츠쿠모(浅草九十九)가 연재하고 있다.

  1. 오후 9시 ~ 다음날 새벽 4시.
  2. 설정상 주소는 도쿄도 도시마구 블루로즈 샤토 조우시가야 104호.]
  3. 사실은 흡혈귀 퇴치 임무를 수행중이였는데, 타겟인 흡혈귀가 술취한 행인들을 조종해 공격온탓에 남성 공포증이 발동해 역으로 제압당한 상황
  4. 원작 한국어 정발판에선 이를 두고 폐급 수녀라 표현된다. 일본어 원문에선 퐁코츠 시스터(ぽんこつ シスター).
  5. 일본내에서 고의로 팬텀 관련 사건을 일으켜 경찰과 히키 가문의 시선이 이쪽을 향하고 있을때 무로이가 틈을 봐서 국외로 도망칠 시간을 벌기 위함이 주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