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중

Parkminwooki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1월 8일 (수) 21:00 판

소개

파일:VjhGR.jpg

鉄拳衆(영어명 : Tekken Force)

미시마 재벌의 사설 군대로 3에서 미시마 헤이하치가 창설하였으며 미시마 재벌의 총수가 철권중의 총사령관이다.

헤이하치가 세운 미시마 공업 고등학교에서 철권중을 양성하고 있으며 6에서는 카자마 진이 미시마 재벌의 총수이기에 철권중은 진의 지시에 따라 세계 각지에 전쟁을 일으킨다. 철권중의 규모는 라스 알렉산더슨의 반란군 규모가 약 3만명이니 6만 이상은 되는걸로 추정된다. 복장이 갑옷인데 라스는 장교라서 그런지 여기에 망토에 달려있다. 이는 라스의 동료였던 토고도 마찬가지.

누가 되었든 간에 미시마 재벌의 총수가 철권중 총사령관이고 철권중은 미시마 재벌의 총수에게 절대적으로 복종한다. 이게 웃긴게 뭐냐면 진 이전의 총수가 헤이하치라는 것이다. 헤이하치가 총수였을 때는 헤이하치에게 절대 복종하던 철권중이 총수가 진으로 바뀌자 진의 지시에 따라 헤이하치의 목숨을 노리고 있다.

다만 몇몇 철권중들은 진이 총수가 된 후에도 헤이하치에게 계속 충성하고 있다. 콘솔판 철권 6 시나리오 캠페인 모드에서 헤이하치가 보스로 나오는 미시마 저택 스테이지가 있는데 여기서 나오는 검은 정장의 경호원들이 철권중 출신들이다.

정사는 아니지만 철권 6 미시마 카즈야 엔딩에서는 철권중이 카즈야에게 총을 겨누다가 카즈야가 아자젤 신전에서 나온 후 자신이 쓰러뜨린 데빌 진을 철권중에게 보여주니 철권중이 카즈야에게 경례를 한다.... 이러한 모습들 때문인지 몇몇 커뮤니티에서는 철권중을 '줏대없는 놈들'이라며 디스한다.

7에서는 헤이하치가 다시 미시마 재벌의 총수가 되었기에 철권중은 줏대없이 헤이하치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

그러나 헤이하치가 카즈야와의 결판에서 패배해 사망하였기에 철권중은 실업자가 되었다. 아마 남은 미시마의 잔당들과 철권중들은 라스의 이그드라실+리 차오랑의 바이올렛 시스템즈 연합에 합류할 것 같다. 전 미시마 재벌 총수였던 진도 라스,리랑 협력관계가 되었으니....

철권중 소속

- 니나 윌리엄스 : 6에서 미시마 재벌의 총수가 된 진이 니나를 스카우트하였다. 7에서는 공석이었던 미시마 재벌 총수 자리를 대행으로 지키다 헤이하치와의 싸움에서 패배하고 다시 미시마 재벌의 총수로 취임한 헤이하치 밑에서 일한다. 그러나 헤이하치가 지시한 진 포획을 실패한 후에는 미시마 재벌에서 이탈한다.

- 에디 골도 : 6에서 미시마 재벌의 총수가 된 진에게 자신의 카포에라 스승을 치료해달라 부탁하였고 이에 진은 그 조건으로 철권중에 입단을 걸어 에디는 철권중에 들어간다. 그러나 스승은 결국 사망하였고 이후 에디는 미시마 재벌에서 탈퇴한다.

- 라스 알렉산더슨 : 철권중에서도 최정예 부대라 불리던 제 1특수작전부대의 중대장이었으나 미시마 재벌과 G사의 전쟁에 회의를 느껴 자신을 따르는 3만명의 대원들과 함께 반란을 일으킨다. 이후 리 차오랑의 스폰서로 북유럽에 '이그드라실'이라는 민간군사기업을 설립하여 계속 미시마 재벌과 G사에 대항하는 활동을 계속한다.

- 토고 : 6에서 라스의 반란군에 함께 가담하였으며 라스가 기억상실로 부재중일 때 대신 반란군을 지휘하기도 하였다. 라스가 기억을 되찾고 다시 반란군 대장으로 복귀하였을 때는 함께 철권중 기지랑 G사 기지를 습격하는 등 활약을 펼치지만 G사 본사 입구에서 G사 부대와 교전하다 전사하고 만다.

- 쿠마 : 7에서 미시마 재벌의 총수로 복귀한 헤이하치가 쿠마를 철권중에 입단시켰다고 한다. 하지만 이제 헤이하치가 죽었으니 쿠마의 미래도 불투명해졌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