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공동승차권: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역사)
편집 요약 없음
25번째 줄: 25번째 줄:


<s>하지만 없어지니 아마 안될거야.</s>
<s>하지만 없어지니 아마 안될거야.</s>
[http://wowstar.wowtv.co.kr/news/view.asp?newsid=59548 이를 대체할 새로운 상품]의 기본 뼈대는 한일공동승차권과 유사하나, 승차권대신 철도 패스를 발급해 준다. 일본 측 제휴사가 JR 니시니혼인데 노조미를 태워주겠다고 하는 거 보면 JR 패스 전국판은 아닐 듯.
[http://wowstar.wowtv.co.kr/news/view.asp?newsid=59548 이를 대체할 새로운 상품]의 기본 뼈대는 한일공동승차권과 유사하나, 승차권대신 철도 패스를 발급해 준다. 일본 측 제휴사가 JR 니시니혼인데 노조미를 태워주겠다고 하는 거 보면 JR 패스 전국판은 아닐 듯. <s>도카이가 타사나 전국판 패스로 자기네 구간을 태워줄 리가 없다.</s>

2015년 5월 19일 (화) 13:47 판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기점으로 판매되어 2015년 6월 30일까지 판매될 예정일 공동승차권이다.

코레일 한일공동승차권 안내 페이지 오마이호텔 한일공동승차권 안내 페이지

역사

사용 방법

이건 한국에서 발권할때의 기준. 일본에서 발권했을때에는 추가바람

기본적인 조합은 코레일-선박-JR 승차권이며, 만약 선박편을 따로 타거나 비행기를 이용할 경우 선박편은 뺀 티켓이 발급되게 된다. 이는 바우처가 아닌 자체 승차권의 형태로 존재하게 되며, 무려 수기작성(...)이기 때문에 현존하는 몇 안남은 수기승차권인 셈. 발급은 코레일이 아닌 여행사 오마이호텔에서 진행중이다.

하지만 없어지니 아마 안될거야. 이를 대체할 새로운 상품의 기본 뼈대는 한일공동승차권과 유사하나, 승차권대신 철도 패스를 발급해 준다. 일본 측 제휴사가 JR 니시니혼인데 노조미를 태워주겠다고 하는 거 보면 JR 패스 전국판은 아닐 듯. 도카이가 타사나 전국판 패스로 자기네 구간을 태워줄 리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