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C 전투복

Marine SC2-HotS Rend1.jpg

소개[편집 | 원본 편집]

CMC Powered Combat Suit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테란 보병들의 강화 전투복이며 CMC는 Confederate Marine Corps(연합 해병대)의 약자로 거의 해병 전용 장비다.

설정[편집 | 원본 편집]

화염방사병, 불곰, 의무관은 강화형 CMC 전투복을 입고 있지만 베이스는 해병이 입는 기본형에서 거의 벗어나지 않고 있으며, 사신은 개인 추진기를 장착한 사신 전용의 강화 전투복을 입고 있다.

한편 설정상으로만 있는 켈모리안 조합의 경보병은 CMC 전투복을 안 입고 그 대신 CMC 라이트 컴뱃 아머(CMC Light Combat Armor)라는 명칭이 붙은 경보병용 전투복을 입는다.

또한 유령 요원들과 악령 요원들도 CMC 전투복을 입지 않으며 그 대신 본래 극저온 광산의 노동자들이 입던 바디슈트 형태의 특수한 보호복이었던 환경 차폐복(Hostile Environment Suit)을 개량하여 전투복으로서 입고 다닌다.

첫 실용 모델은 코프룰루 구역에서 제작되었다는데 UED가 똑같은 CMC 전투복을 쓴다는 점으로 봐서는 아마도 지구에서 함께 건너온 기술일 가능성도 있다.

테란 연합이 붕괴된 후 테란 자치령이 세워졌지만 아무도 DMC라고 부르진 않는다....

강화복으로서의 CMC 전투복의 성능은 의외로 생각보다 꽤 고성능인지라 사실 무턱대고 무시할 수는 없다.

암살용의 바늘총을 제외한 대부분의 소화기를 막아주는 방어력을 지녔고, 신장이 2m가 넘어가는 프로토스의 체격과도 비슷한 수준의 거구의 덩치를 지녀 일반적인 테란의 체격보다 훨씬 큰 사이즈를 지닌 의외로 꽤 큼지막한 강화복인데다 덩치가 수 미터나 되는 괴물인 히드라리스크를 주먹으로 때려눕힐 정도의 완력 또한 겸비하고 있다.

또한 추진기로 인공 중력을 생성해 무중력 환경에서도 작전 수행이 가능하며 웬만한 극한 환경에서도 생존을 보장하는 등 효율성이 좋은 장비이다.

종류[편집 | 원본 편집]

기타[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