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

클립(영어: Clip)은 종이들을 한 곳으로 묶는 파스너다. 가격이 싸므로 소모품에 가깝지만 지구를 생각해서라도 굴러다니는 클립이 있으면 작은 통에 모아서 재사용하는 것이 좋다.

철사를 꼬아서 만든 철사클립의 경우 아이들이 몇 개를 연결해서 목걸이채찍(...)처럼 쓰기도 하며 겉에 페인트를 바른 것도 있다. 철사같은 것으로 자물쇠를 따는 클리셰가 있는데 철사클립이 구하기 쉬우므로 맥가이버라든지 대중매체에서 사용되는 것이 등장한 적이 있다. 자세한 방법은 범죄 조장이 될 수 있므므로 적지 않는다. 클립을 담는 클립 홀더라는 것이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그냥 작은 통이다. 껌통 같은 것에도 클립을 담을 수 있는 것. 재질이 그리 단단하지 않으므로 펴고 구부릴 수 있는데 몇 번 하다 보면 끊어진다.

더블클립은 크기에 따라선 철사클립보다 훨씬 많은 종이를 한 곳에 모을 수 있지만 부피가 커서 보관성이 낮다. 겉에 페인트를 바른 것이 일반적.

그밖에도 리볼버의 재장전을 도와주는 문클립, 초반에는 탄창으로 만들어졌으나 지금은 총탄의 휴대와 삽입을 도와주는 보조도구로서 쓰이는 클립 탄창등이 있다. 월드 오브 탱크 [1] 스테이플러의 철심도 종이를 엮는데 쓰여서 그런지 클립이라고 불린다. 필기구의 옷이나 공책에 매달아 고정시키도록 되어 있는 것도 클립이라고 불린다.

  1. 월탱의 탱크중에는 여러발의 탄을 한꺼번에 쏟아부울 수 있는 리블버식 자동장전장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