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IG Glyph Fill.png
개발자 Kevin Systrom, Mike Krieger(Burbn, Inc.)
발표일 2010년 10월 6일
개발 상태 운영 중
운영 체제 iOS 3.1.2 이상, 안드로이드 2.2 이상
크기 13 MB
언어 25개 언어 (한국어 포함)
종류 사진 및 동영상
라이선스 프리웨어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온라인 사진 공유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찍음과 동시에 다양한 디지털 필터(효과)를 적용하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 사진을 공유 할 수 있다.[1] 가장 큰 특징은 폴라로이드 사진을 연상케 하는 정사각형 모양의 사진 크기이며 이는 보통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는 16:9 비율과 차이가 있다. 인스타그램은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가 만들었으며 2010년 10월 런칭했다.

1 위상[편집]

2012년 기준 인스타그램 이용자 수는 8000만명을 돌파했다. 또한, 2014년 12월 11일 기준으로 세계 월간 활동 사용자(MAU)가 3억명을 돌파했다.[2]

2 특징 및 도구[편집]

사용자들은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고, 그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의 피드를 주고 받을 수 있다. [3]

이용 약관에 위반되는 해시태그에 대해서는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그러나 오락가락한 금지 정책 때문에 비판을 받고 있다.[4]

2020년부터 로그인 안하고 그냥 게시물을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창이 뜬다. 다만 우클릭→새 탭(창)에서 보기 또는 우클릭→링크 주소 복사→주소창에 붙여넣기 하면 로그인 안하고도 볼 수 있다.

3 같이 보기[편집]

4 관련 사이트[편집]

5 각주

Wikipedia-ico-48px.png
이 문서는 한국어 위키백과인스타그램 문서 16216126판에서 분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