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

(엠투에서 넘어옴)
엠투 로고.jpg
로고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lubm2ohoo/
홈페이지 http://ohoo.net/m2/
영업 시간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일요일 21:30 ~ 05:00

금요일, 토요일 21:30 ~ 07:00


1 개요[편집]

M2

2004년 5월에 영업을 시작한 후 2015년 현재 11년째 홍대를 지키고 있다. 홍대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일렉트로니카 클럽이기도 한데, 1층을 아예 락커룸 및 주차 전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플로어 크기가 크고 테이블 수도 많다.

이하는 페이스북에서 발췌한 공식 설명이다.


@ 한국 최초 일렉트로닉클럽의 역사를 갖고있는 엠투
  • 10년 넘게 사랑을 받고 있다.
  • 일렉트로닉 역사를 느껴보세요!!
  • 재미와 감동을 드리겠습니다.
— 공식 설명

2 상세[편집]

홍대 초창기의 일렉트로니카 클럽 3곳이 공동 투자해서 설립한 대형 클럽이다. 지리상으로는 홍대 상상마당 건물 기준으로 합정동 방향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가면 찾을 수 있다.

홍대에서 가장 유명한 일렉트로니카 계열 클럽이라 항상 줄이 길게 서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외국 아티스트들도 자주 내한하는 클럽으로서, 홍대를 대표하는 일렉트로니카 클럽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입장료는 금요일, 토요일에는 2만원이며, 나머지 요일에는 만원이 소요된다. 게스트 무료 입장이 전혀 없는 대신 애프터 타임 무료 입장제로 운영된다.

사장님이 현재 현역 최고령 DJ 엉클이며, 2015년 11월 현재 소속 DJ는 Unkle, Drill, Ziro, Techzin, Apex, Dmekk, Tamasiro, Rude B이다. 베라 리모델링 시기에는 베라 디제이 이은택씨가[1] 엠투에서 고정 디제이로 공연하기도 했었다.

정해진 드레스코드는 없으며,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테이블이나 룸은 예약을 하지 않으면 차지하기 어렵다.

VIP 존은 지하 1층을 사용하고 있으며, 지하 2층을 메인 스테이지로 사용하고 있다.

3 오후 엔터테인먼트와 흑역사 큐보(...)[편집]

엠투 건물을 오후 엔터테인먼트 전부가 사용하고 있다. 오후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엠투와 큐보 둘 다 관리하고 있었다.

가장 펑키하고 대중적인 힙합을 틀어주는 곳이었다. 편하게 힙합 음악을 접하고 싶은 클러버들이 선호하는 클럽이었고, DJ 엉클도 애착을 가진 듯 직접 공연을 하기도 했었다. 다만 2014년 이후 EDM 편중화로 문을 닫고 말았으며, 큐보의 고정 디제이들은 현재 THE A 힙합 존으로 가서 일을 하고 있다.

4 애증의 베라, 대놓고 엠투를 정조준하는 모티[편집]

베라와는 여러모로 인연이면서도, 악연으로 엮여있는 클럽이다. 자세한 것은 베라 항목을 참조하자. 2015년 가을에는 모티가 대놓고 엠투 옆에 개장하였기 때문에 엠투에 들어가려다 지친 사람들이 모티로 들어가는 일이 벌어진다.(...) 안습.

5 각주

  1. 디제이 예명 Hy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