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곤

옥타곤 로고.png
로고
홈페이지 http://www.octagonseoul.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luboctagon/
영업 시간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22:00 ~ 07:00

1 개요[편집]

Octagon

행정구역상 강남구 논현동에 속하며 뉴힐탑호텔 지하에 위치한다. 예전에는 바스키아 나이트클럽이 위치했다. 2011년 11월에 오픈했으며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클럽이었지만(약 3000~4000명의 수용가능인원) 뱅가드가 오픈하면서 그 타이틀은 없어졌었지만, 뱅가드가 AB로 이름을 바꾼후 폐업하며 그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

이하는 페이스북에서 발췌한 공식 설명이다.

Best Night Life experience in Seoul.
  • 2015 DJMag World #6 club.
— 공식 설명

2 상세[편집]

클럽 내부는 VIP존과 라운지가 있는 지하 1층과 메인 스테이지가 있는 지하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엘루이에 비해 메인 스테이지는 작고, 대신 테이블이 많다. 옥타곤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시설로는 1층에서 2층 사이를 오르락 내리락 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와 메인스테이지 옆에 있는 바 바로 뒤의 미니풀장이 있다. 이 풀장은 거의 장식용이지만 비키니 파티일때는 사용 빈도가 높아진다. VVIP 빌라룸에는 내부 화장실과 함께 침대(?)도 있다.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에 영업하며, 목요일은 자율 기부 입장제이기 때문에 100원만 넣어도 입장 가능했었으나 사라졌고 목요일은 무조건 만원,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4시까지는 3만원, 나머지 시간대는 만원이다. 앤써와 더불어 재입장 가능한 외출 제한시간이 없는 클럽이다. 물품 보관 제도는 홍대 클럽과 비슷한 방식으로 기기가 아니라 직원에게 돈을 내고 가방 안에 물품을 넣는 방식이다. 학동역 4번 출구에서 차병원사거리 방향으로 300m 떨어져 있다. 오르막길인 점을 빼고는 역과의 거리 자체는 무난하다. 버스로는 논현동고개 정류장이 가깝다.

옥타곤 입장 팔찌로 베이스에도 입장할 수 있으며 베이스 입장 팔찌로도 옥타곤에 입장할 수 있다. 옥타곤 홈페이지에서는 옥타곤 실황중계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SBS에서 방영하는 MASH UP!에 참여하고 있다.

3 풍성한 DJ 라인[편집]

다른 클럽에 비해 상당히 규모가 큰 크기에 걸맞게 DJ 라인 또한 풍성하다. 무려 21명이다!

AK, ARCH, ARIKAMA, BEEJAY, BELL, BENJAMIN, CREAM, DAQ, 구준엽, F_F, KINDERGARTEN, MEWLOUD, MOAI, PASCAL DIOR, PRIMIT, RAIDEN, SOMA, YANN CAVAILLE, Y-KI, YTST, ZTKK이다.

4 ANYTHING CAN HAPPEN HERE[편집]

ㅍㅍㅅㅅ에서 장애인 대학생들이 옥타곤을 방문해 비장애인과 다를 바 없이 클러빙한 후기가 올라와 SNS에서 소소한 화제가 되었었다. 기획에 불편한 점이 많았을 텐데 왜 끝까지 도와주었냐는 장애인 학생의 물음에 "Anything can happen here" 이라고 대답하는 관계자 아저씨가 포풍간지. 옥타곤 역사상 엘리베이터가 쓸모있었던 거의 유일한 사례가 아닐까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