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소녀금지법

마법소녀금지법
魔法少女禁止法
이치진샤 문고
엔터브레인판
Anti-Magical Mahou Shoujo Kinshihou.png
Mahou Shoujo Kinshihou v01 jp.png

표지
작품 정보
이토 히로
그림 kashmir (이치진샤 문고)
koi (엔터브레인)
장르 마법소녀, 풍자, 다크 판타지
나라 일본
언어 일본어
출판사 이치진샤→엔터브레인 (이치진샤 문고)
권수 1권 (이치진샤 문고)
2권 (엔터브레인판)
한국어판 정보
출판사 영상출판미디어

마법소녀금지법》(魔法少女禁止法)은 이토 히로가 지은 일본라이트 노벨이다. 원래는 《안티 매지컬 -마법소녀금지법-》(アンチ・マジカル 〜魔法少女禁止法〜)이라는 제목으로 이치진샤이치진샤 문고를 통해 출간되었으나, 이후 내용을 일신(사실상 리메이크)한 신장판이 《마법소녀금지법》이라는 제목으로 엔터브레인을 통해 재간행되었다. 대한민국에는 영상출판미디어에서 엔터브레인판을 번역·출간했다.

소위 마법소녀물이라고 불리는 장르를 메타픽션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미국슈퍼히어로물 또한 패러디하고 있다. 제1권의 구성은 대놓고 미국 만화 《왓치맨》의 패러디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아카이시 이치고 (赤石 苺子) / 화려한 천사 스위~트☆베리 (おしゃれ天使スウィ〜ト☆ベリー)
비합법적인 활동을 하는 마법소녀. 과거에 『마법의 스위~트☆화려한 천사』로서 활동하던 제3세대의 마법소녀였으나, 지금은 최후의 한 명이다. 이치진샤 문고판과 엔터브레인판의 설정이 정반대다. 이치진샤 문고판에서는 변신 전에는 14세의 모습이며 마법소녀로 변신하면 24세의 어른이 되지만, 엔터브레인판에선 변신 전에는 23세의 성장한 모습이며 마법소녀로 변신하면 과거 현역 시절의 12세 모습이 된다.
사쿠라 신이치 (佐倉 真壱) / 마법소녀 사쿠라 (魔法少女サクラ)
주인공. 고등학교 2학년의 17세 소년이지만, 변신 스틱을 이용해 마법소녀로 변신한다. 베리의 제자로서 같이 비합법적인 마법소녀 활동을 하고 있다.

용어[편집 | 원본 편집]

마법소녀금지법
마법소녀 변신 및 활동을 일체 금지하는 법률. 키마와의 싸움이 끝난 이후, 1997년에 제정되었다.
키마 (鬼魔(キーマ))
과거에 존재했던 마법소녀들의 적.

서적 정보[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