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카미 후부키

시라카미 후부키
白上フブキ
6.5-白上フブキ 3D立ち絵-625x1000.png
인물 정보
출생 10월 5일
직업 인터넷 방송인
신체 155[1] cm
활동기간 2018년~
소속사 홀로라이브
웹사이트 유튜브 공식 유튜브 트위터 공식 트위터 공식 홈페이지
콘콘 키-츠네! 시라카미 후부키입니다!
백발의 동물귀 오타쿠 여우.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어울려지면 기뻐한다. 매일 즐겁게 보내면서 톱 오타쿠 아이돌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시라카미 후부키(しらかみフブキ)는 홀로라이브 1기생이며 홀로라이브 게이머즈에도 속해있는 버추얼 유튜버이다.

원화가는 트위터 凪白みと이며 팬들의 명칭은 스콘부이다.

홀로라이브 JP 소속이지만 가우르 구라의 등장 이전에도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있던 홀로라이브 JP 맴버 중 하나였다. 대체로 목소리 부분에서 좋아하는 시청자가 많다.

홀로라이브를 통틀어 행사나 합동방송을 이끌어나가는 능력이 발굴되면서 이 방면으로 자주 보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이라면 합동방송 공백이 갑작스럽게 발생한 4시간을 쉬지 않고 시청자의 호응을 이끌면서 방송한 이력이 있다. 덕분에 홀로라이브의 MC라 칭하게 되었으며 본인 역시 자랑스럽게 여기는 중. 따라서 홀로라이브 합동방송시 MC가 필요한 상황에서 자주 보이게 되었다.

사용하는 언어는 일본어가 위주이며 영어도 사용하긴 하는데 개드립 수준인지라 일상 대화로는 사용하는 걸 보기 힘들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당시 홀로라이브라 하면 게임보다는 주로 잡담과 노래부르기에 편중되어 있었는데 후부키는 게임쪽에 무게를 두고 방송했다. 특히 마인크래프트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어서 타임어택이나[2] 할 일이 없으면 마인크래프트를 즐기는 등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게임쪽으로 밀고나간 성격이 현재까지 변함 없어서 방송에서 여러 게임들을 시도하거나 을 이용한 영상 편집에 집중하는 듯 모습을 보인다.[3][4]

다른 동기 맴버들과 달리 섹드립에는 불편한 모습을 보인다. 자신을 특히 좋아하는 마츠리가 상당한 변태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비해서 후부키는 다소 이런 면하고는 동떨어진 모습을 보인다.[5]

마음이 여린 편이라 어밴져스 엔드게임을 보고 온 뒤 방송에서 계속 훌쩍이거나 맴버들 중 누군가 졸업한다고 하면 찡한 마음을 드러내는 등 평상시에 감정기복이 없어보이지만 내면은 연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럴때마다 시청자들이 어르고 달래주지만 결국 훌쩍이면서 감정을 드러내버린다.

Just Do It을 패러디한 적이 있다.

각주

  1. 바보털 포함시 160cm
  2. 엔더드래곤을 2시간 20분가량 잡는 컨텐츠가 있었는데 이 시간을 벌어들이는게 구독 취소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엔더드래곤을 잡지 못하였다. 아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닌...
  3. 대표적으로 여러 창작물을 만들어내고 별명으로 사용되는 Scatman이 있다. 단, 방송에서는 I'm a Scat'Woman'이라 말했다.
  4. 이 Scatman 드립으로 인해 여러 2차, 3차 창작물이 생기면서 별명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5. 심지어 마츠리는 방송에서 팬아트를 보고 평가하면서 놀라기는 커녕 좋아하는 반응을 보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