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750

Pikabot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9월 20일 (일) 02:44 판 (봇: 자동으로 텍스트 교체 (-{{SCP 개체 정보 +{{SCP 객체 정보))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750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미상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또 다른 관점을 그대에게 (A Different Outlook on Life)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SCP-750을 가까이에서 본 모습

특수 격리 절차

SCP-750은 인간의 눈에 사용하지 않는 이상 이상현상을 보이지 않으므로, 모든 관련 시험 및 연구가 완료 될 때까지 랭글리 박사의 연구실에 보관한다. 모든 SCP-750 개체들은 실험이 끝난 뒤 반드시 눈에서 제거한 다음 세척 후 반환하도록 한다.

설명

SCP-750은 24개의 콘택트렌즈로, 근시안 혹은 원시안 교정을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 SCP-750 한 쌍을 눈에 끼우면 각막과 융화되어 착용자는 직접 렌즈를 뺄 수가 없으나, 다른 이들에 의해 렌즈를 빼는 것은 가능하다. SCP-750 착용자들은 모두 착용 후 시야가 심하게 흐려지고, 잠시 현기증을 느꼈다고 보고했다. 시야가 회복되면 이들은 그 전과 전혀 다른 시야를 가지게 된다. 이 증세는 SCP-750을 쓰고 있는 시간에 따라 점점 더 악화되어, 렌즈를 제거한 후에도 계속 같은 환각으로 고통받거나 심지어는 착용자의 촉각, 후각, 청각, 미각까지 변형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점에서 유일한 치료방법은 시신경의 절단 뿐이다.

수 시간 동안 SCP-750에 노출된 사람이 그린 ███████ 박사[1]

SCP-750 착용자들은 시야에 다음과 같은 것들이 보인다고 보고했다.

  • 인공적인 벽, 천장, 바닥들은 생물막(biofilm)처럼 보임
  • 하늘은 검붉은 색이고, 구름은 검은 색으로 보임
  • 음식들은 적출된 인간의 사지, 내장, 기관들로 보임
  • 작은 곤충들은 모공까지 보일 정도로 세밀하게 보임
  • 인간의 언어를 쓴 것은 뭔지 전혀 알 수 없는 언어로 보임
  • 예술작품의 변화 - 그림들은 모두 인간 역사속의 폭력적인 장면들로 변하고, 동상들은 뭔지 알 수 없는 생물로 변했다.

추가로, 영항받은 이들은 인간에 대한 극도의 반감을 보이며 대인 관계나 의사소통을 끊고, 폭력적인 성향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었다. SCP-750에 장시간 노출된 이들은 정신분열증, PTSD, 해리성 정체감 장애, 반사회성 성격장애 등의 정신질환도 보였다.

부록

SCP-750은 ███████ 박사가 █████ █████ 라는 잡지의 █호에서 뒷페이지에 있는 'X레이 시야' 라는 물건을 주문했다가 SCP-750이 도착함으로써 발견되었다. 상자 안에는 '안내' 페이지도 존재했으며, 아래는 그 내용을 복사한 것이다.

진실을 믿는 여러분들! 여러분의 친구 '공장'에서 만들어진 새롭고 놀라운 렌즈를 주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입하신 분들께는 품질 보증서, 당신이 가진 것과 같은 것을 원하는 친구에게 줄 수 있는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새로운 눈에 대해서 좀 놀라셨나요? 간단합니다! 장님처럼 굴지 말고, 당장 렌즈를 착용하고 지이이이이이인짜 훌륭하고 새로운 세계에 다가가세요! 다른 새로운 물건들도 구입해 보세요! 그럼 안녕!!!

*우와!: 거짓을 꿰뚫어보는 새로운 능력으로 친구들을 놀라게 해보세요!
*야호!: 학교에 가져가 보세요! 더이상 선생님은 당신에게 아무것도 숨길 수 없게 됩니다!
*놀라워!: 비밀을 발견하세요! 숨겨진 보물을 찾으세요! 모르는 게 없죠! 당신은 뭐든지 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받지 않습니다. 경고: 진실을 직시하면 자신이 이 우주에서 얼마나 보잘 것 없는 존재인지 깨닫는 사례가 있습니다. 사용 시에는 주의해주십시오.

해설

착용한 사람의 시각적 신호를 왜곡해서 세상 만물이 마치 게임 《사야의 노래》의 사키사카 후미노리가 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콘텍트 렌즈. 시각으로 시작해서 촉각, 청각, 후각, 미각까지 왜곡되기 시작하는 것도 딱 그 짝이다. 다만 인공물에만 영향을 주는지 사람까지 왜곡되어 보인다는 서술은 없고, 시각적 왜곡의 방향도 어디까지나 인공물들의 본질, 그러니까 인간이 아닌 다른 존재들이 보기엔 의미가 없어보이거나 다른 생물/무생물을 도려내어 만든 것이라는 걸 인간 입장에서 너무 이해가 잘 되게 보이는 쪽으로 초점이 맞춰져 있다. 안내문에는 사람의 본심도 꿰뚫어볼 수 있다는 듯 소개했는데 실제로 그런 것도 가능한지는 알 수 없다.

그나저나 이 렌즈도 착용하고 나면 쇼거스미소녀처럼 보이는 걸까

각주

  1. 원래 알만한 사람들은 알겠지만 일본의 성우 코바야시 유우의 그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