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23

Pikabot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6월 13일 (일) 10:54 판 (불필요한 공백 제거)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23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far2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보관된 미니어처 블랙홀 (Contained Miniature Black Hole)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파일:SCP-123.jpg
테이블 위에 보관되기 직전 SCP-123의 이미지

특수 격리 절차

SCP-123은 가로 5미터, 세로 5미터, 높이 5미터 이상의 보안 시설에서 스트랩, 체인, 그물, 또는 이와 유사한 장치를 사용하여 튼튼한 테이블의 상단에 안전하게 고정하여 보관한다. 후크를 사용해 SCP-123을 고정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금지된다. 민감한 측정장비의 경우 SCP-123의 영향을 받으므로 관측 시에는 반경 100미터 바깥에서 측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실험 조건을 제외하고, SCP-123에 어떠한 물체라도 삽입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

SCP-123을 이동할 때는 외부의 힘에 의해 흔들리거나 급격하게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어떠한 경우라도, SCP-123은 대량의 물을 이동하는 방법의 하나로서 사용할 수 없다.

보안 등급 2 이하의 인원은 SCP-123의 보관실 출입이 허용되지 않으며, SCP-123에 접근하는 사람들은 끈, 레이스 등의 부착물이 달려있지 않으며 신체에 밀착되는 타이즈 등의 복장을 착용해야 한다. 머리카락이 긴 사람은 뒤로 머리를 묶거나 헤어네트를 사용하여 머리카락을 고정하여야 한다.

설명

SCP-123은 각 변이 65cm인 60개의 삼각형으로 구성된 회색 구체이며, 해당 구체는 중심을 볼 수 있도록 비어 있다. 구체를 구성하고 있는 소재는 불명이며, █████박사의 추천에 의해 SCP-123을 구성하고 있는 소재에 대한 연구는 추후 통지가 있을 때까지 시각적 관찰로 제한한다. SCP-123은 3.62kg 정도의 질량으로 측정되나, 실제 질량은 훨씬 더 큰 것으로 판단된다.

바깥쪽 구체는 물체를 저장할 수 있도록 비어 있는데 그 중앙에는 직경 약 1mm 정도의 검은 영역으로 보이는 안쪽 구체가 존재한다. 안쪽 구체의 해당 영역에서는 빛이 관측되거나 반사, 방출되는 것은 관측되지 않고 중심부로 근접할수록 중력이 점차 증가한다. 이는 중심에서 다양한 거리를 두고 측정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대략 3미터 내의 물체가 SCP-123쪽으로 끌려가는 것이 여러 관찰자를 통해 확인되었다. 구체 표면에 위치한 물체는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약 2배의 무게를 가진다.

어떤 작은 물체가 외부 영역에서 구체 내부로 삽입될 때, 내부 영역에서 관측되는 특징은 더욱 명백하게 나타난다. 작은 물체는 빠르게 가속하여 검은 영역으로 빨려 들어가 사라진다. 개체에 부어진 액체 또한 중앙으로 빨려 들어가 버린다.

빛은 검은 영역에 가까워질수록 구심점을 향해 휘어지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구체의 표면에서 중심부로 작용하는 중력을 토대로 계산한 결과, 내부 구체의 질량은 약 10^29승 kg[1]으로 측정되었다. 바깥 쪽 영역으로 가면 갈수록 효과가 감소되기 때문에 정확히 측정은 불가능했지만, 실제 질량은 이를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질량을 슈바르츠실트 반경 공식을 통해 계산하면 실제 반경은 200m로 나타나야 하지만, 실제 측정된 슈바르츠실트 반경은 0.5mm밖에 되지 않는다. 이는 바깥쪽 구체가 중력을 제동하고 있다는 증거로 간주할 수 있다.

가스의 경우 SCP-123의 중력권 내에서 대기 압력 205kPa의 대기압을 가지고 로 측정되었다. 그러나 이 가스는 바깥쪽 회색 구체 사이를 통과할 수 없다. 그 이유는 현재 알 수 없으며, 현재 연구 중이다.

바깥쪽 구체가 이동할 때 안쪽 구체도 따라서 이동하는 것으로 비추어 볼 때, 두 구체는 하나의 개체로서 존재하며, 둘은 각각 분담하는 역할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추후 연구는 둘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록 SCP-123a

SCP-123은 그 특성상 폐기물 처리기로서 고려된 적이 있다. SCP-123의 현재 담당자인 █████박사는 바깥쪽 구체의 구조적 무결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기 때문에, 폐기 처리에 관한 모든 요청은 █████박사를 통하거나, 4등급 보안 직원이 정식으로 요청해야 한다. 추후 통지가 있을 때까지, SCP-123에 대한 모든 상호 작용은 실험 목적으로 제한한다. 추후 연구가 바깥 구체의 내구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에 대해 동의함.

해설

SCP-123은 미니어처 블랙홀과, 블랙홀을 감싸고 있는 회색 구체로 구성되어 있다. 비슷한 SCP사건의 지평선을 다루는SCP-094가 있지만, SCP-123은 우리가 알고 있는 블랙홀이 작은 형태로 존재하는 것이다.

설명에 보면 미니어처 블랙홀을 싸고 있는 회색 구체가 없었을 경우 반경 약 200미터의 블랙홀이 나타나야 하지만 회색 구체가 중력을 제어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1mm 크기의 미니어처 블랙홀로서 나타난다는 내용이 있다. 회색 구체의 소재 또한 범상치 않아 보인다. 또한 회색 구체의 사이로 물체는 통과하나, 기체는 통과할 수 없다는 걸로 봐서, 내부에 있는 블랙홀보다 이 회색 구체가 더 미스터리다.

각주

  1. 태양(2*10^30승kg)의 20분의 1 정도. 지구의 질량이 약 6*10^24승kg인 것을 생각하면 엄청난 질량이다. 대략 목성의 50배 정도 질량이다. 즉, 지구질량의 15900배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