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성드립: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차별비하}} ==개요== 호성드립은 디시인사이드에서 흥했던 고인드립이자 지역드립의 일종이다. ==유래== 야구선수 이호...)
 
잔글편집 요약 없음
6번째 줄: 6번째 줄:
[[야구]][[선수]] [[이호성]] 과 2008년에 일어난 {{취소선|死}}네 [[모녀]] [[살해]] 사건(마포 일가족 실종사건)에서 유래한 [[야갤]]발 드립이다.
[[야구]][[선수]] [[이호성]] 과 2008년에 일어난 {{취소선|死}}네 [[모녀]] [[살해]] 사건(마포 일가족 실종사건)에서 유래한 [[야갤]]발 드립이다.


[[KIA 타이거즈]] 야구선수 이호성은 힘이 장사셨다고 한다. 지인의 말로는 손으로 못을
[[KIA 타이거즈]] 야구선수 이호성은 힘이 장사셨다고 한다. 지인의 말로는 손으로 못을 눌러서 박아버렸을 정도라고{[ㄱ|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274777.html}}. 실제로 이호성의 체격은 180Cm의 키에 80Kg 몸무게로 그리 운동선수 치고는 특출난것은 아니지만, 특유의 강력한 힘과 타자로서의 빠른 손놀림으로 펀치력이 [[권투]] 선수급으로 엄청났다고 한다. 그리하여 90년대 시비가 붙은 조폭 {{취소선|死}}4명들을 혼자서 맨손으로 때려잡아 버렸다는 일화가 있다. 그리고 그러한 싸움 실력으로 현역시절 군기반장을 자처하였다.
눌러서 박아버렸을 정도라고.. 실제로 이호성의 체격은 180Cm의 키에 80Kg 몸무게로 그리
운동선수 치고는 특출난것은 아니지만, 특유의 강력한 힘과 타자로서의 빠른 손놀림으로
펀치력이 [[권투]] 선수급으로 엄청났다고 한다. 그리하여 90년대 시비가 붙은 조폭 {{취소선|死}}4명들을
혼자서 맨손으로 때려잡아 버렸다는 일화가 있다. 그리고 그러한 싸움 실력으로 현역시절 군기반장을 자처하였다.


한편 은퇴후 사업에서 실패하고 위의 마포 일가족 살해사건과 모종의 연관이 있으며 곧 자살했다고 알려져있다.
한편 은퇴후 사업에서 실패하고 위의 마포 일가족 살해사건과 모종의 연관이 있으며 곧 자살했다고 알려져있다. 이것이 소위 네 모녀 살해사건이다. 이 때문에 [[야갤]]은 한때 충격에 빠져 이 사건을 함구 했으나 [[2009년]] [[한국시리즈]]에서 [[KIA 타이거즈]]가 우승을 차지하는 과정에서 친 KIA 성향의 일부 기자들의 왜곡보도에 대한 반감이 점차 커졌고, 이것이 KIA의 연고지인 호남지역에 대한 반감으로 번지며 지역감정의 요소가 끼어들게 되었다.  
이것이 소위 네 모녀 살해사건이다. 이 때문에 [[야갤]]은 한때 충격에 빠져 이 사건을 함구 했으나
[[2009년]] [[한국시리즈]]에서 [[KIA 타이거즈]]가 우승을 차지하는 과정에서 친 KIA 성향의 일부 기자들의 왜곡보도에 대한 반감이 점차 커졌고, 이것이 KIA의 연고지인 호남지역에 대한 반감으로 번지며 지역감정의 요소가 끼어들게 되었다.  


당시 인터넷 전반(특히 디시)의 분위기 자체가 2008년 촛불집회 이후 점차 우경화되고 있었으며, 야갤 또한 여기에 편승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당시 인터넷 전반(특히 디시)의 분위기 자체가 2008년 촛불집회 이후 점차 우경화되고 있었으며, 야갤 또한 여기에 편승한 것으로 볼 수 있다.  
49번째 줄: 43번째 줄:
합성등에 사용하는 목소리는 보이스 웨어를 이용해 뭔가 터미네티어 스러운 목소리다. {{취소선|구글링 하면 직접 만드는 법도
합성등에 사용하는 목소리는 보이스 웨어를 이용해 뭔가 터미네티어 스러운 목소리다. {{취소선|구글링 하면 직접 만드는 법도
나온다. 다같이 찾아서 우리도 한번 만들어 보자.}}
나온다. 다같이 찾아서 우리도 한번 만들어 보자.}}
[[분류:인터넷 필수요소]]

2015년 7월 17일 (금) 12:49 판

틀:차별비하

개요

호성드립은 디시인사이드에서 흥했던 고인드립이자 지역드립의 일종이다.

유래

야구선수 이호성 과 2008년에 일어난 모녀 살해 사건(마포 일가족 실종사건)에서 유래한 야갤발 드립이다.

KIA 타이거즈 야구선수 이호성은 힘이 장사셨다고 한다. 지인의 말로는 손으로 못을 눌러서 박아버렸을 정도라고{[ㄱ|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274777.html}}. 실제로 이호성의 체격은 180Cm의 키에 80Kg 몸무게로 그리 운동선수 치고는 특출난것은 아니지만, 특유의 강력한 힘과 타자로서의 빠른 손놀림으로 펀치력이 권투 선수급으로 엄청났다고 한다. 그리하여 90년대 시비가 붙은 조폭 4명들을 혼자서 맨손으로 때려잡아 버렸다는 일화가 있다. 그리고 그러한 싸움 실력으로 현역시절 군기반장을 자처하였다.

한편 은퇴후 사업에서 실패하고 위의 마포 일가족 살해사건과 모종의 연관이 있으며 곧 자살했다고 알려져있다. 이것이 소위 네 모녀 살해사건이다. 이 때문에 야갤은 한때 충격에 빠져 이 사건을 함구 했으나 2009년 한국시리즈에서 KIA 타이거즈가 우승을 차지하는 과정에서 친 KIA 성향의 일부 기자들의 왜곡보도에 대한 반감이 점차 커졌고, 이것이 KIA의 연고지인 호남지역에 대한 반감으로 번지며 지역감정의 요소가 끼어들게 되었다.

당시 인터넷 전반(특히 디시)의 분위기 자체가 2008년 촛불집회 이후 점차 우경화되고 있었으며, 야갤 또한 여기에 편승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결국 반 기아정서와 반 호남정서를 가진 갤러들과 정사갤러들이 난입해 그의 출신을 연관지으며 적극적으로 드립을 치면서 정사갤 식민지화 비스무리하게 되어가던 합필갤에 전파되어 필수요소로서 흥하게 되었으며 한때는 힛갤에서 빼버리기도 했지만 결국 알바도 포기했는지 힛갤에 잘만 올라가더니 디씨 전역에서 전파 되었고 결국 디씨인사이드 밖에서 도 흥하게 되었다.

이로서 야갤을 비롯해 디씨는 대 전라도 드립의 시대를 열게 되었고 이에 편승하여 반대진영의 못난이들이 흉노드립, 통구이 드립, 백제/신라드립을 쳐대며 극과 극은 통한다는 사실을 인증하며 헬게이트지역드립의 전성시대가 열렸다.

돌아가신 네 분들의 명복을 빌며 그 분들의 명예를 생각해서 되도록 쓰지말도록 하자. 지역드립은 나쁜것이고 고인드립도 이호성 본인에 대한것이 아니고 어디까지나 희생자 네분에 대하여 고인드립이 성립하니 치지 말자는 취지라고 한다.

어떻게 치는가?

1.4를 강조한다. 모두 죽을 死자로 바꿔준다. 2.전라도 사투리와 같이 사용한다. 3.이렇게 하면 死 번째는 너랑께? 가 된다. 4.그러면 반드시 듣는쪽은 오오미 지리것소 를 외친다. 5.변형으로 저게 뭐가 무섭냐? 팬티좀 갈아입고 올께 아랫도리가 축축하네 하면서 애써 안무서운척 하면서 지릴걸 다 지리는것이 있다. 6. 호성으로 터졌다원래 육성으로 터졌다가 맞다 7.호성성님은 힘이 장사셨제.-실제 이호성의 힘이 장사였다는것과 위 네모녀 살해사건과 엮어서 까기 위해 쓰던 드립. 호성대신 다른걸 넣어도 된다.

트라비아

호성이 네마리 치킨편이 유명하며 이 드립이 최초로 흥하게된 계기로 알려져있다.

1.딩동 딩동딩동 나랑께 문좀열어 보랑께? 2.어 치킨 분명히 4마리 시켰는데 왜 3마리 뿐이에요? 3.死 번째는 너랑께! 4.오오미 지리것소

그리하여 문 잠그고 있어도 다 알고 있고 숨어봐야 소용없는 뭔가 먼치킨스럽고 코즈믹호러스러운 캐릭터로 거듭났다.

합성등에 사용하는 목소리는 보이스 웨어를 이용해 뭔가 터미네티어 스러운 목소리다. 구글링 하면 직접 만드는 법도 나온다. 다같이 찾아서 우리도 한번 만들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