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 3: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잔글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폴아웃 시리즈의 정렬 키를 바꿈: "4")
1번째 줄: 1번째 줄:
[[분류:폴아웃 시리즈]][[분류:SF 게임]]
[[분류:폴아웃 시리즈|4]]
[[분류:SF 게임]]


{{게임 정보
{{게임 정보

2017년 8월 21일 (월) 16:10 판


{{{게임이름}}}
게임 정보
개발사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장르 롤플레잉, TPS
플랫폼 PC, PS4, Xbox One
엔진 Creation Engine
시리즈 폴아웃 시리즈
이전작 폴아웃 2
후속작 폴아웃: 뉴 베가스

개요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에서 처음으로 내놓은 폴아웃 시리즈. 원래 이전 시리즈인터플레이에서 제작하고 소유했으나, 인터플레이가 부도 위기에 처하면서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에서 해당 시리즈판권을 사들였다. 덕분에 1, 2편은 2D턴제 전술 시뮬레이션에 가까웠으나 본 3편부터는 3D에 실시간 ARPG + TPS 에 가까워지는 대격변이 이루어졌다.

배경 및 초반 스토리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인공볼트 101에서 태어나 에미가 없었지만 그래서 그렇게 강했나보다 아버지와 다른 볼트 거주민들과 함께 평범하고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었다. 한 놈만 없으면 완벽한데 말이지

그런데 주인공이 19세가 되던 2077년, 갑자기 아버지가 자식인 주인공을 두고 볼트를 탈출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이 발생하고,[1] 오버시어가 주인공을 잡기위해 경비병력을 투입하는데, 설상가상으로 볼트 내부에 라드로치떼가 들어와서 볼트 내부는 혼돈의 카오스에 빠지고, 주인공은 친구 아마타의 협력으로[2] 간신히 볼트 101을 탈출해서 아버지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게임 관련 정보

등장 세력

지역

각주

  1. 볼트 101은 누구도 밖으로 나가거나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2. 아마타는 오버시어의 딸이며, 탈출 과정에서 오버시어에게 직접 심문당하는 아마타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