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

Choiguya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30일 (토) 22:08 판
{{{나라이름}}}
표어
없음
국가
나의 땅(Biladi)
나라 정보
수도 라말라
공용어 아랍어


팔레스타인아시아에 위치한 국가이다. 수도는 라말라(Ramallah)이다.

역사

고대

옛날에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지역은 갈릴리, 또는 유데아(Judea) 지역으로 불렸다. 이후 유대인들이 탄압을 받고 뿔뿔히 흩어지면서 아랍인들이 그 자리를 차지한다.

이후 이슬람이 창시되고 곧 팔레스타인 지역은 이슬람 교의 영향 아래 들어가게 된다.

중세

근대

팔레스타인의 정체를 결정지은 것은 바로 오스만 제국의 쇠퇴와 멸망이었다. 오스만 제국이 제1차 세계 대전에서 패하면서 팔레스타인 지방은 영국의 지배 아래 놓이게 되었다. 때마침 유럽에서는 유대인에 대한 탄압정책을 펼치고 있었고 또한 유대 민족주의가 발흥하였고, 이 때문에 유럽에 살던 유대인들이 팔레스타인으로 대거 이주하였다.

공교롭게도 당시에는 아랍 민족주의도 발흥하던 중이었고, 이로 인해 팔레스타인에는 유대인과 아랍인 간의 반목과 갈등이 심화되었다.

현대

이후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나자 영국은 팔레스타인에서 철수하였는데, 이때 유대계 지도자들은 이스라엘을 건국하였다. 이에 반발한 아랍계 지도자들과 국가들은 이스라엘을 공격하였으나 실패하고 오히려 아랍계 영토가 축소되는 결과를 낳는다.

추가바람

지리

팔레스타인은 요르단, 이스라엘, 이집트를 접하고 있다.

정치

팔레스타인은 현재 이집트와 접한 가지 지구와 요르단에 접한 웨스트 뱅크(서안 지구)로 나뉘며, 각각 다른 정권이 지배하고 있다.거기에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인정하지 않고 불법으로 팔레스타인인의 이동을 규제하고 유대인 정착촌을 세우고 있다.

경제

군사

사회

문화

각주

틀: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