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녜 웨스트

카녜 오마리 웨스트(Kanye Omari West, 1977년 6월 8일~)는 미국래퍼, 프로듀서, 가수, 작곡가, 감독, 화가, 기업인, 패션 디자이너다.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시 출신.

생애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작품 목록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사건 및 사고

  • 패션계 손절 스노우볼
    • 2022년 10월 5일 파리패션위크, 칸예 본인의 쇼인 이지(Yeezy) 패션쇼 에서 '백인의 생명도 소중하다 (White Lives Matter) 스웻셔츠를 입고 등장하였다. 인종 문제에 예민한 미국은 당연히 크게 논란이 났고 패션계에서도 반응은 좋지 못했다. 이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블랙 라이브스 매터(BLM) 운동은 사기다. 다 끝났어.'라 말하며 온갖 어그로를 끌었다. 칸예의 알수 없는 행보에 업계 탑급 스타일리스트 가브리엘라도가 이를 비난도 아니고 칸예 입장 최대한 생각해주면서 인스타 스토리로 장문의 글로 비판하였지만(그에게 이런 의도가 있었을 것이다~ 그래도 이건 아니다)칸예는 성숙하지 못한 모습으로 자신의 인스타에 가브리엘라의 사진 박제하며 비판 피드백도 아니고 옷 입은 꼬라지 봐라~ 하면서 조롱하였다. 이에 화가난 가브리엘라의 절친 지지 하디드가 칸예를 불명예, 수치스러운 남자라고 표현하며 저격하게되었다. 터커 칼슨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이유는 '재밌어서'라고.#
    • 여기서 멈추지 않고 칸예는 루이비통 그룹 회장이 자신의 친구였던 루이비통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1] 죽였다며 인스타에 어그로를끌게되고, 이들과 다 아는 사이인 슈프림의 디렉터가 칸예는 생전에 버질을 질투하고 이용했고 장례식에도 초대받지 못했다고 인스타로 폭로하였다. [2] 평소엔 어떤 정신나간짓을 해도 눈감아주던 패션계마저 현재 한마음으로 칸예 비난 하고 있는 상황.


각주

  1. 2021년에 암으로 사망하였다.
  2. 버질과 칸예는 함께 작업하던 사이이며,버질은 루이비통 맨즈웨어 까지 올라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