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디네 메구미: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편집 요약 없음
잔글 (→‎상세)
35번째 줄: 35번째 줄:
마계 모습은 아름다운 [[인어]]. 솔로몬의 링의 영향을 받은 디버프 모습은 이 마계 모습을 그대로 SD화 했다. 얼굴도 물고기같아 [[크툴루 신화]]의 [[딥 원]]과 흡사.
마계 모습은 아름다운 [[인어]]. 솔로몬의 링의 영향을 받은 디버프 모습은 이 마계 모습을 그대로 SD화 했다. 얼굴도 물고기같아 [[크툴루 신화]]의 [[딥 원]]과 흡사.


특이사항으로 운디네의 일족은 사랑을 느끼면 그 사랑을 하게 된 상대의 종족과 비슷하게 변하는데 만일 상대가 인간이라면 인간으로 변하는 식. 일단 동물 SD 모습은 하반신이 물고기라 활동에 제약이 있고 운디네가 일단 인간인 아쿠타베에게 사랑을 느끼고 있다보니 인간 모습으로 등장하는 일이 많다. 그리고 [[펠라치오|입 기술]](...)이 특기.
특이사항으로 운디네의 일족은 사랑을 느끼면 그 사랑을 하게 된 상대의 종족과 비슷하게 변하는데 만일 상대가 인간이라면 인간으로 변하는 식. 일단 동물 SD 모습은 하반신이 물고기라 활동에 제약이 있고 운디네가 일단 인간인 아쿠타베에게 사랑을 느끼고 있다보니 인간계에 소환된 모습을 베이스로 한 인간 모습으로 등장하는 일이 많다. 그리고 [[펠라치오|입 기술]](...)이 특기.


[[아자젤 아츠시]]와 더불어 가족관계가 밝혀진 악마로 모친은 거대한 [[상어]]. 부친은 해골을 장식으로 이고 다니는 [[소라]]다. 참고로 운디네의 모친은 말기 꼬리 부식병에 걸려 시한부 인생인데 남은 수명은 3백년이라고.
[[아자젤 아츠시]]와 더불어 가족관계가 밝혀진 악마로 모친은 거대한 [[상어]]. 부친은 해골을 장식으로 이고 다니는 [[소라]]다. 참고로 운디네의 모친은 말기 꼬리 부식병에 걸려 시한부 인생인데 남은 수명은 3백년이라고.

2019년 2월 22일 (금) 02:49 판

틀:만화애니 등장인물 정보

운디네 메구미 (일본어: アンダイン恵)은 일본의 만화 《부르잖아요, 아자젤 씨》의 조연진이다.

능력은 질투(嫉妬), 혼기를 놓친 올드미스로 나이는 3천 몇 백살이 넘어갔다. (즉 인간 나이로 환산하면 30대 중후반로 추정.)

상세

마계 모습은 아름다운 인어. 솔로몬의 링의 영향을 받은 디버프 모습은 이 마계 모습을 그대로 SD화 했다. 얼굴도 물고기같아 크툴루 신화딥 원과 흡사.

특이사항으로 운디네의 일족은 사랑을 느끼면 그 사랑을 하게 된 상대의 종족과 비슷하게 변하는데 만일 상대가 인간이라면 인간으로 변하는 식. 일단 동물 SD 모습은 하반신이 물고기라 활동에 제약이 있고 운디네가 일단 인간인 아쿠타베에게 사랑을 느끼고 있다보니 인간계에 소환된 모습을 베이스로 한 인간 모습으로 등장하는 일이 많다. 그리고 입 기술(...)이 특기.

아자젤 아츠시와 더불어 가족관계가 밝혀진 악마로 모친은 거대한 상어. 부친은 해골을 장식으로 이고 다니는 소라다. 참고로 운디네의 모친은 말기 꼬리 부식병에 걸려 시한부 인생인데 남은 수명은 3백년이라고.

이름의 어원은 물의 정령 운디네. 샐러맨더 키미타케와 더불어 유명한 악마의 이름에서 따오지 않았다. 원래는 언다인(アンダイン)이 맞지만 운디네(ウンディーネ)가 워낙 유명해서 국내 정발명은 운디네로 굳어졌다. 이 항목도 언다인 메구미로 들어올 수 있다.

성격

이 만화의 최강 사이코에 아자젤과 동급, 아니 그 이상인 트러블 메이커로 혼기를 놓친 노처녀라 노처녀 히스테리를 부리는 일이 매우 많다. 이 히스테리의 대상은 사쿠마 및 젊은 여성들. 결혼에 집착하고 있다보니 자의식 과잉 및 자기중심적 망상이 매우 심해서 남자가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거나 예의를 차리면 자신에게 마음이 있다고 착각하고 바로 반해버리는데 이건으로 민폐를 많이 끼치고 다닌다. 게다가 감정의 기복이 매우 심해 바로 우울해지거나 바로 행복해지기도 한다. 아자젤은 갱년기가 와서 정서불안인게 아니냐고 비꼬았다.

능력 : 질투

운디네의 질투를 받은 자는 질투의 원인을 잃어버리는 저주를 받는데 만일 운디네가 누군가의 아름다운 외모를 질투한다면 그 누군가는 외모를 잃고 추하게 변하는 식. 이 질투의 원인은 외모만 아니라 재력같은 물질 및 지능, 운, 평화, 성격같은 무형의 무언가 전부 해당되기에 운디네가 얽히면 사건이 엄청나게 꼬이게 된다.

그러나 운디네가 행복을 느끼면 저주가 풀리기때문에 크게 위험한 능력은 아니다. 실제 운디네는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남의 칭찬에 약하기때문에 기분을 풀어주는게 매우 쉽기 때문. 참고로 솔로몬의 링의 너프를 받은 운디네도 머리가 좋지 않기 때문에 이 저주를 악용할 수 있는데 만일 운디네가 안경을 쓴 여자를 질투한다면 그 여자는 시력이 바로 좋아져 안경을 쓸 일이 없어지게 된다.

인간관계

운디네의 등장빈도가 낮고 본인이 주역인 에피소드도 결혼 활동 구애나 치정이 중심이라 인간관계는 협소하다. 그러나 아자젤이나 벨제부브가 말을 거는 것을 보아 일단 아쿠타베 탐정 사무소 악마들과 안면은 있는 듯.

아쿠타베를 두려워하지 않는 유일한 악마로 아쿠타베를 사랑하고 있다. 그러나 아쿠타베는 운디네를 매우 성가셔하기때문에 그녀가 매달리면 응징을 가하는 편. 현재는 아쿠타베에게 감정을 접은건지 몰라도 매달리지 않고 있다.
질투의 대상중 하나로 사쿠마는 두번이나 운디네의 저주에 걸린 적이 있었는데 하나는 안경을 질투해서 눈이 좋아진 것, 하나는 젊음을 질투해서 할머니가 된 것. 사쿠마 측도 운디네를 불편해하다보니 일단 맞춰주고 있다.

행적

기타

  • 능력은 질투지만 아이러니하게 7대 죄악의 질투를 관장하는 악마로 유명한 레비아탄(리바이이던)이 모티브가 아니다.
  • 최근은 물고기 모습보다 인간 모습으로 등장하는 일이 매우 많으며 만화책에서는 이 인간 모습이 갈수록 귀엽게 그려지고 있다.
  • 결혼에 집착하는건 운디네 일족의 유일한 외동딸이라서. 원래 동생들도 있었다고 하는데 잔챙이 시절에 다 죽고 운디네만 살아남았다고 한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