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 크로니

Phaseblade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1월 8일 (월) 11:19 판

틀:인터넷 방송인 정보

개요

오로 크로니(Ouro Kronii)는 홀로라이브 English 2기생으로 2021년 8월 23일 데뷔를 시작으로 방송을 하고 있는 버추얼 유튜버이다. 2기의 그룹 특징에 따라 Council에 소속되어 있으며 시간의 화신을 담당하고 시간을 감시한다. 따라서 캐릭터 위에 있는 장식은 시간을 나타내는 장식이다.[1]

기본으로 사용하는 언어는 영어이며 여기에 한국어를 회화가 충분히 가능한 수준으로 하며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영어와 한국어는 유창하게 하는 반면 일본어는 약간 머뭇거리거나 더듬는 모습을 보인다.

팬들의 애칭은 Kronies(크로니스)라고 부르며 별명으로는 크로니콥터, Time(시간), 시계누나(한국한정)이 있다.

인삿말에 사용하는 크로니치와는 크로니 + 곤니치와[2]이다.

특징

크로니의 가장 큰 매력이자 특징이라면 목소리를 빼놓을 수 없다. 낮은 톤으로 말하면서도 발음이 꽤 정확하게 들리며 급하지 않으면 천천히 발음하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써서 들으면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다.

여기에 여러가지 을 잘 아는 탓에 이래저래 밈을 잘 이용해먹는다. 쉽게 말하면 개드립을 찰지게 잘쳐서 그저 단어 깔맞추기 정도가 아니라 단어의 중의적인 뜻을 잘 파고들어서 이용해먹는다. 특히나 시청자들이 여러 밈을 알고 있느냐던지 밈과 관련된 행동을 해달라는 부탁이 많은데 여기에 서비스 차원으로 얹혀주기까지 해줘서 시청자 반응은 열렬한 편. 그래서 그런지 이방면으로도 좋아하는 시청자가 꽤 있는 편이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놀라는 목소리가 유명해졌는데 놀랄때마다 원래 톤과 다르게 구왁(Gwak!)이라 말하는 습관이 있다. 특히 공포게임을 할 때 자주 나오며 이 때문에 갭 모에를 느낀다는 사람도 종종 있다. 공포 게임 관련해서는 점점 멘탈이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 EZ : 원래는 영어권 화자들이 Easy를 줄여 EZ라고 사용했는데 크로니가 삽질을 많이 한 뒤에 자주 사용해버리는 바람에 하나의 밈이 되었다. 문제는 쉽게 넘어갈때도 사용했다면 그냥 무난하게 넘어갈 일인데 하필이면 어려운 적이나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 뒤에 사용하는 빈도수가 많아서 밈이 생겨버렸다.
  • FLOWER : 벨즈가 꽂을 심으려 할 때 혼잣말로 "FLOWER"라고 발언한 것이 화근이 되어 밈화 되었다. 특히나 크로니가 발음하는 Flower는 다른 맴버들의 발음과는 차이가 큰 편인데다 하필 합방을 하던 상황이어서 결국에는 홀로라이브 EN 2기의 맴버들은 물론 홀로라이브 JP까지 전파되어 가고 있다. 이 때 Flower를 보고 읽을때는 반드시 크로니의 억양을 따라하며 발음해야 한다고.
  • Why does everything I like die? : 여러 게임에서 자신이 애정하는 존재가 대부분 사망처리 되는 것을 보고 한 말. 특히 마인크래프트를 하면서 이 말을 했었는데 이게 여러 번 사용되면서 밈화 되었다. 바리에이션으로 잃어버린다던지 잊는다던지 등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다.

각주

  1. 헌데 본인 스스로가 처음 등장할때 '크로니콥터'라 발언하는 바람에 방송 초기부터 크로니콥터라는 별명이 생겨버렸다.
  2. 일본어로 낮에하는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