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시

QolonQ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0월 10일 (화) 18:50 판 (→‎오노 사토시)
{{{그룹이름}}}
그룹 정보
다른이름 Arashi, アラシ, あらし
장르 J-POP
소속사 쟈니즈 사무소
레이블 PONYCANYON (1999년 ~ 2002년)
J STORM (2002년 ~ 현재)
웹사이트 공식 웹사이트
구성원
오노 사토시
사쿠라이 쇼
아이바 마사키
니노미야 카즈나리
마츠모토 준

소개

쟈니즈 사무소에서 1999년에 데뷔한 5인조 아이돌 그룹. 이제는 그냥 일본 국민 아이돌이라고 할 정도의 인지도와 인기를 가진 그룹이다. 한국과는 아이돌의 개념이 다르기 때문에 멤버 전부가 연기로든 예능으로든 가수로든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룹명

원래 일본어로 아라시((あらし)폭풍우라는 의미인데, "전세계에 아라시(폭풍우)를 일으킨다", "연예계에 아라시(폭풍우)를 일으킨다"는 의미다. 그리고 아라시의 "아" 자는 일본어의 맨 첫 글자인 "あ", 알파벳의 맨 첫 글자인 "A"로, "세계의 정점에 선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한국 한정으로 한자 嵐을 "람"이라고 읽기 때문에 람군이란 애칭이 있다.

멤버

이름 생년월일 이미지 컬러 비고
오노 사토시 1980년 11월 26일 (43세) 파랑 리더
사쿠라이 쇼 1982년 1월 25일 (42세) 빨강
아이바 마사키 1982년 12월 24일 (41세) 초록
니노미야 카즈나리 1983년 6월 17일 (40세) 노랑
마츠모토 준 1983년 8월 30일 (40세) 보라

오노 사토시

이름 오노 사토시 (大野(おおの) (さとし))
생년월일 1980년 11월 26일 (43세)
출생지 틀:JPN 도쿄 도 미타카 시
가족 부모님, 누나
신체 166cm, A형
포지션 리더, 최연장자
이미지 컬러 파랑

아라시의 리더로 팀 내 최연장자. 애칭은 "리다", "오노꿍", "오쨩" 등 다양하다.

원래는 리더를 정해두고 데뷔한 게 아니라서 그때까지는 리더가 없었는데, 당시 대선배였던 보이그룹 소년대[1]와 같이 방송할 때 급히 가위바위보로 정해진 것이었다. 그리고 이 영상에서 비밀이 밝혀지는데, 사실 가위바위보에서 진 사람이 리더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고 당시 오노는 이겼었다. 근데 진 사람인 사쿠라이가 갑자기 말을 바꾸어서 "이긴 사람이 리더에요!"라고 떠넘기는 바람에 운명이 뒤바뀐 거였다고. 정해졌을 때도 오노는 계속 "아 내가 리더가 되면 안 되는데..."라고 했었다. 결국 데뷔한 지 18년이 지나서 다시 가위바위보를 했는데 또 이겼다(...)

자신이 아라시의 리더로서 생각하는 아라시의 방향성은 자유라고 한다. 즉 방임교육. 그래서 딱히 압박감을 주거나 하지 않는데... 그래서인지 콘서트 회의를 하거나 할 때도 멤버들 말로는 진행을 하지 않고 자거나 카레를 먹는다고 한다(...) 원래 제대로 안 하면 무슨 말도 못하는 건데, 자기는 제대로 안 하니까 말을 못 하는 거라고(...)

그래도 남들 못지 않게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끼와 재능이 상당히 많은 멤버.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연기면 연기까지 다 잘하는 데에다 그림 그리는 게 취미라서 어쩌다 한 번씩 화방을 가기도 한다. 심지어 존잘러.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붓글씨도 되게 잘 쓴다.[2]

사쿠라이 쇼

이름 사쿠라이 쇼 (櫻井(さくらい) (しょう))
생년월일 1982년 1월 25일 (42세)
출생지 틀:JPN 도쿄 도 미나토 구[3]
가족 부모님, 여동생, 남동생
신체 171cm, A형
이미지 컬러 빨강

아라시의 멤버로 애칭은 "쇼쨩", "쇼꿍" 등이 있다. 2017년에는 명문대인 게이오대학교를 휴학없이 4년만에 졸업해서 엄친아 소리를 듣고 있는데다, 인생 멘토 소리를 들을 정도로 생각이 깊고 대단하다는 소리를 듣고 있지만, 데뷔 초에는 "챠라쇼[4]"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가벼운 행동을 하고는 했다. 팬이 아닌 사람이 보면 쇼를 리더로 착각할 정도로 실질적인 리더 역을 담당하고 있다.[5] 오노가 뒤에서 자유롭게 방치하는 타입이라면(...), 사쿠라이가 좀 더 적극적으로 팀을 이끌어가기 때문. 오노 역시 사쿠라이가 숨은 리더라며 인정하고 있다. 원래는 하기 싫어서 오노한테 떠넘겼던 것 생각하면

어릴적부터 빼어난 외모 때문인지 쟈니즈 주니어로 착각하는 여학생들이 많았는데, 이걸 보고 친구가 "너 진짜 주니어 할 수 있는 거 아니냐"고 말하자 "해볼까" 하고 지원서를 넣은 게 시작이었다고 한다. 물론 이후로는 합격해서 주니어로 활동하다가 아라시로 당당히 데뷔했다. 원래는 기간을 정해놓고 일해보겠냐며 사장님이 제안해서 무작정 하와이로 따라갔다가, 월드컵이 끝나면 12월이니까 "월드컵 끝나면 그만두겠냐"고 물었는데 "그러겠다"고 하니까 분위기가 이상해져서 그만두지 못했다고 한다.

다른 멤버와 마찬가지로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가수, 예능, 연기부터 이젠 뉴스 캐스터까지 할 정도로 국민 아이돌이 되었다.

전체적으로 먹는 걸 좋아하는 타입인 데에다 먹방을 잘한다. 매운 음식도 즐기는 편. 여담으로 더블 파카로 유명하다. 한동안 패션 센스 제로로 놀림받았을 정도.

아이바 마사키

이름 아이바 마사키 (相葉(あいば) 雅紀(まさき))
생년월일 1982년 12월 24일 (41세)
출생지 틀:JPN 치바 현 치바 시
가족 부모님, 남동생
신체 175cm, AB형
이미지 컬러 초록

아라시의 멤버로, 애칭은 밧쨩, 마군, 아이바쨩 등이 있다.

매운 걸 잘 못 먹는 타입.

니노미야 카즈나리

이름 니노미야 카즈나리 (二宮(にのみや) 和也(かずなり))
생년월일 1983년 6월 17일 (40세)
출생지 틀:JPN 도쿄 도 카츠시카 구
가족 부모님, 누나
신체 168cm, 49kg, A형
이미지 컬러 노랑

아라시의 멤버로, 애칭은 니노, 카즈, 니노미, 니노밍, 김닌 등이 있다. 원래 일본에선 "和也"라고 하면 흔히 "카즈야"라고 읽기 때문에 주니어 시절에도 그렇게 불리곤 했다고 한다.

또다른 애칭으로는 "페어리"가 있는데, 《어머니와 살면(母と暮せば)》에 같이 출연한 요시나가 사유리가 처음으로 붙인 별명이다. "감독이 어려운 주문을 해도 한 번에 쏙 알아들으며, 리듬감이 좋아 페어리처럼 남자인데도 가볍게 소화해낸다"고 한 것. 그 말을 들은 니노미야는 "당장 페어리 카즈나리로 개명하겠다"고 했다. 그런데 니노의 평소 이미지가 페어리랑 맞아 떨어져서 팬들은 "인간이 아니라 요정이라 페어리"로 인정하고 있다.

방송에서 니노미야를 소개할 때마다 항상 나오는 말이 "헐리우드 진출 배우"라는 말인데, 사실 2006년, 영화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에 주연으로 출연했기 때문에 나오는 말이다. 주니어 시절부터 꾸준히 연기를 해왔고 영화나 드라마에도 많이 출연했으나 배우라고 불리는 걸 좀 꺼려한다. 그리고 연기를 하는 것보다 연출에 더 관심이 많아 주니어 활동 끝나면 바로 유학을 갈 생각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2016년에 영화 《어머니와 살면(母と暮せば)》으로 39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마츠모토 준

이름 마츠모토 준 (松本(まつもと) (じゅん))
생년월일 1983년 8월 30일 (40세)
출생지 틀:JPN 도쿄 도 토시마 구
가족 부모님, 누나
신체 173cm, A형
이미지 컬러 보라

아라시의 멤버로 애칭은 마츠준 또는 MJ.

아이바와 마찬가지로 매운 걸 잘 못 먹는 멤버.

리얼리티

방영 중

  • VS아라시 (VS嵐, VS ARASHI)
    2008년에 후지테레비에서 시작한 예능으로, 약간 스튜디오 안에서 하는 출발 드림팀 같은 프로그램이다.
  • 아라시니시야가레 (嵐にしやがれ, ARASHI NI SHIYAGARE)
    한밤중의 아라시(真夜中の嵐), 아라시의 숙제군(嵐の宿題くん)에 이은 아라시의 심야 예능으로, 2010년에 니혼TV에서 시작한 예능이다.

종영

  • C의 아라시 (Cの嵐!)
  • D의 아라시 (Dの嵐!)
  • G의 아라시 (Gの嵐!)
    한국에서는 G의 아라시 또는 원어 발음대로 지노아라시라고도 한다. 좁은 스튜디오에서 독특한 실험을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위의 C, D의 아라시의 속편 예능이었으며, 종영 이후로 아라시의 숙제군으로 이어졌다.
  • 비밀의 아라시짱! (ひみつの嵐ちゃん!, THE ARASHI SECRET TV SHOW)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진행했던 아라시의 토크쇼.
  • 아라시의 숙제군 (嵐の宿題くん)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진행했던 아라시의 심야 예능. 세계 각국의 음식이나 독특한 음식 먹방 등의 코너를 하던 예능이었다. "C의 아라시(Cの嵐)", "D의 아라시(Dの嵐)", "G의 아라시(Gの嵐)"에서 이어지는 예능 시리즈 마지막 작품이었다.
  • 한밤중의 아라시 (真夜中の嵐)
    2001년부터 2006년까지 진행했던 아라시의 심야 예능.

바깥 고리

각주

  1. 한국에서 소방차가 벤치마킹했던 그 그룹이다. 아라시와 같은 쟈니즈 사무소 선배이며, 무려 1981년에 결성되어 지금까지 활동 중인 그룹이다.
  2. 사실 아라시로 본격적으로 데뷔하기 전에는 주니어 활동을 그만두려고 했었다고 한다. 당시 일러스트레이터라는 꿈이 생겨서 그 쪽으로 가려고 했던 것. 하지만 데뷔 후로는 아라시로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그리고 그 출중한 그림 실력으로 개인전도 열었다.
  3. 그러나 일본어 위키백과에 따르면, 원래는 군마 현 마에바시 시에서 태어났으나 바로 이사 가서 도쿄 도 미나토 구에서 자랐다고 서술되어 있다.
  4. チャラい(경박하다)+翔(쇼)
  5. 방송에서 김태희실수했다. 오노가 책임감 있고 성실하지 않을까 얘기를 하면서 사쿠라이를 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