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문예부!

QolonQ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7월 4일 (수) 22:30 판 (→‎모니카)

틀:비주얼 노벨

소개

2017년 9월 22일에 발매된 문예부를 소재로 한 미연시 게임. 언뜻 보면 배경이나 캐릭터 이름도 일본스러워서 일본 게임인 것 같지만 사실은 미국 게임이다. 덕중지덕은 양덕 그래서 원제목도 기본 언어도 영어이고, 스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약자로는 DDLC라고도 불린다.

줄거리

주인공이 소꿉친구인 사요리를 따라 문예부에 들어가서 다양한 부원을 만나고, 시 낭송회, 포스터 제작, 음식 준비 등에 참여하면서 각종 사건이 벌어진다는 중심 줄거리를 갖고 있다.

캐릭터

주인공

맨 처음에 이름은 마음대로 정할 수 있지만, 디폴트로 되어 있는 이름은 없는 그냥 플레이어. 사요리의 말에 따르면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빠져 살고 있는 덕후 고등학생으로, 사교성이나 사회성이 부족하고 처음에는 동아리에 별 관심이 없어한다. 결국 소꿉친구 사요리가 걱정해서 문예부로 끌고 간다.

히로인

사요리

Sayori. 어린 시절부터 플레이어 옆집에 살면서 친해지게 된 여자아이. 피치색 단발머리에 빨간 리본을 한 여학생인데, 게임 소개글에는 "행복을 제일 중요시하는, 활기찬 햇빛과도 같은" 소녀라고 되어있다. 문예부에선 부부장을 맡고 있으며, 문예부에 들어오라고 주인공에게 제일 먼저 꼬셨다.

유리

Yuri. 흑발인 듯 보라색 긴 생머리를 한 성숙한 이미지의 여고생. 사요리로부터 동아리에서 가장 똑똑하다는 칭찬에 금세 쑥스러워하기도 한다. 게임 소개글에는 "책들의 세계에서 위안을 얻는 소심하고 비밀스러운 부원"이라고 되어있다.

나츠키

Natsuki. 핑크 단발에 사과머리를 한 귀염상 여학생으로, 웃을 때 송곳니가 살짝 보인다. 게임 소개에는 "현혹적으로 귀여우면서도 속으로는 당돌하고 직설적인" 소녀라고 되어있으며, 쉽게 말해 츤데레 속성을 가진 여고생이다. 베이킹에 소질이 있어 첫날에 초콜릿으로 모양을 넣은 컵케익을 만들기도 했다.

모니카

Monika. 밝은 갈색의 포니테일을 하고, 하얀 리본을 단 여고생. 문예부의 부장인데 동아리에 들어오기 전부터 주인공과는 이미 구면이었다. 서로 이야기는 별로 안 했지만 작년에 같은 반을 했었기 때문. 똑똑하고 예쁘고 운동도 잘하는 사람이라 작년에는 반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학생이었다고 한다.

여담으로 귀여운 포즈(?)를 할 때 포즈가 참... 기묘하다. Game Theory의 MatPat도 이거 뱀 포즈 아니냐고 했을 정도.

외부 링크

각주

진실

...여기까지만 보면 그냥 평범한 미연시 게임이지만, 사실은 모든 것이 훼이크다. 이후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하위 문서로 옮겼지만, 이 게임은 미연시를 가장한 공포 게임이다. 중간까지는 평범하게 미연시처럼 플레이를 할 수 있지만, 어느 루트에서 선택지를 잘못 선택했을 경우, 캐릭터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면서 게임 분위기가 완전히 반전된다. 자세한 건 하위 문서를 참조하도록 하자.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