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로: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음악가 정보 | 이름 = 닐로 | 그림 = | 그림설명 = | 배경색 = linear-gradient(90deg, #5E6380, #B77988, #FEADAC, #FFC7C5, #ECD6C8) | 글자색...)
 
편집 요약 없음
35번째 줄: 35번째 줄:
| 웹사이트  = {{인스타그램|real.nilo}}
| 웹사이트  = {{인스타그램|real.nilo}}
}}
}}
== 소개 ==
[[2015년]]에 데뷔한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


== 음반 ==
== 음반 ==
45번째 줄: 47번째 줄:
== 논란 ==
== 논란 ==
=== 역주행 논란 ===
=== 역주행 논란 ===
[[2018년]] [[3월 23일]], 당시 닐로의 가장 최신곡인 "지나오다"가 갑자기 멜론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근데 추이가 매우 의심스러운 게, 전날 23시에는 211위였는데, 0시에 갑자기 '''97위로 진입했다.'''<ref>1시간 만에 무려 '''114계단'''이나 상승했다고 말하는 것이다. 아무리 팬들이 총공을 해도 팬덤이 크면 발매하자마자 순위권에 들거나 한다. 역주행을 하는 경우는 팬덤이 작기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천천히 상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근데 역주행으로 100계단 이상 상승하는 건 매우 드문 일이다.</ref> 그리고 1시에는 '''47위'''로 상승했다. 진입 이후 2개월이 지난 [[5월 20일]] 시점에는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컴백에도 아랑곳않고 순위권을 지키고 있는데, 의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ref>컴백하자마자 차트 줄세우기가 가능한 그룹이 컴백하거나,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프로듀스 101]] 등의 프로그램 OST가 발매되면, 이전에 최상순위를 차지하고 있던 음원의 순위가 하락하기 마련이다. 근데 '지나오다'의 경우에는 살짝씩 변하는 것 말고는 10위권 안쪽으로 붙어있다.</ref> 더욱 이상한 건 멜론, [[벅스]], [[지니뮤직]] 등 메이저한 음원 사이트에선 최상위권인데, 이 사이트들 외에 다른 사이트에서는 진입조차 못하고 있다. 카카오뮤직이나 [[소리바다]] 등의 사이트가 그 예시다.
[[2018년]] [[3월 23일]], 당시 닐로의 가장 최신곡인 "지나오다"가 갑자기 멜론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근데 추이가 매우 의심스러운 게, 전날 23시에는 211위였는데, 0시에 갑자기 '''97위로 진입했다.'''<ref>1시간 만에 무려 '''114계단'''이나 상승했다고 말하는 것이다. 아무리 팬들이 총공을 해도 팬덤이 크면 발매하자마자 순위권에 들거나 한다. 역주행을 하는 경우는 팬덤이 작기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천천히 상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근데 역주행으로 100계단 이상 상승하는 건 매우 드문 일이다.</ref> 그리고 1시에는 '''47위'''로 상승했다. 진입 이후 2개월이 지난 [[5월 20일]] 시점에는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컴백에도 아랑곳않고 순위권을 지키고 있는데, 의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ref>컴백하자마자 차트 줄세우기가 가능한 그룹이 컴백하거나,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프로듀스 101]] 등의 프로그램 OST가 발매되면, 이전에 최상순위를 차지하고 있던 음원의 순위가 하락하기 마련이다. 근데 '지나오다'의 경우에는 살짝씩 변하는 것 말고는 10위권 안쪽으로 붙어있다.</ref> 더욱 이상한 건 멜론, [[벅스]], [[지니뮤직]] 등 메이저한 음원 사이트에선 최상위권인데, 이 사이트들 외에 다른 사이트에서는 진입조차 못하고 있다. 카카오뮤직이나 [[소리바다]] 등의 사이트가 그 예시다. 이제는 멜론의 50대 이상 이용자 차트에서 아모르 파티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제는 멜론의 50대 이상 이용자 차트에서 아모르 파티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런 논란으로 인해 여러 팬덤들은 물론 대중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고, 〈지나오다〉의 멜론 평점이 0.9점으로 하락하는 등 굉장히 여론이 안좋아지고 있다. 회사에서 억대로 돈을 써서 역주행했다고 '''억주행'''이란 말이 나오기도 했고, 차트 1위를 날로 먹었다고 '''날로'''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이 사건으로 [https://www.youtube.com/watch?v=SMo5y11Ocj0 공중파 뉴스]에까지 입성하면서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 외부 링크 ==
== 외부 링크 ==

2018년 5월 21일 (월) 21:52 판

틀:음악가 정보

소개

2015년에 데뷔한 대한민국싱어송라이터.

음반

논란

역주행 논란

2018년 3월 23일, 당시 닐로의 가장 최신곡인 "지나오다"가 갑자기 멜론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근데 추이가 매우 의심스러운 게, 전날 23시에는 211위였는데, 0시에 갑자기 97위로 진입했다.[1] 그리고 1시에는 47위로 상승했다. 진입 이후 2개월이 지난 5월 20일 시점에는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컴백에도 아랑곳않고 순위권을 지키고 있는데, 의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2] 더욱 이상한 건 멜론, 벅스, 지니뮤직 등 메이저한 음원 사이트에선 최상위권인데, 이 사이트들 외에 다른 사이트에서는 진입조차 못하고 있다. 카카오뮤직이나 소리바다 등의 사이트가 그 예시다. 이제는 멜론의 50대 이상 이용자 차트에서 아모르 파티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런 논란으로 인해 여러 팬덤들은 물론 대중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고, 〈지나오다〉의 멜론 평점이 0.9점으로 하락하는 등 굉장히 여론이 안좋아지고 있다. 회사에서 억대로 돈을 써서 역주행했다고 억주행이란 말이 나오기도 했고, 차트 1위를 날로 먹었다고 날로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이 사건으로 공중파 뉴스에까지 입성하면서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외부 링크

각주

  1. 1시간 만에 무려 114계단이나 상승했다고 말하는 것이다. 아무리 팬들이 총공을 해도 팬덤이 크면 발매하자마자 순위권에 들거나 한다. 역주행을 하는 경우는 팬덤이 작기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천천히 상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근데 역주행으로 100계단 이상 상승하는 건 매우 드문 일이다.
  2. 컴백하자마자 차트 줄세우기가 가능한 그룹이 컴백하거나,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프로듀스 101 등의 프로그램 OST가 발매되면, 이전에 최상순위를 차지하고 있던 음원의 순위가 하락하기 마련이다. 근데 '지나오다'의 경우에는 살짝씩 변하는 것 말고는 10위권 안쪽으로 붙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