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스 소총

Unter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1월 18일 (목) 12:50 판
테란의 해병이 흔히 사용하는 C-14 가우스 소총

가우스 소총(Gauss Rifle)은 게임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테란 보병의 제식 돌격 소총으로, 대표적으로 해병이 사용하는 C-14 가우스 관통 소총이랑 악령이 사용하는 AGR-14 가우스 돌격 소총이 있다.

C-14 가우스 관통 소총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AGR-14 가우스 돌격 소총

악령은 유령처럼 은폐 능력을 지니고 있지만 침투 및 암살을 주목적으로 하는 유령과 달리 전투 중 발각되지 않게 적들에게 접근해 지원사격을 펼치거나 교란시키는 것이 목적인 것으로 추정되는데 AGR-14 가우스 소총은 원래 돌격소총이라는 것.

설정에 따르면 AGR-14 가우스 소총은 8㎜ 스파이크 탄을 사용하며 해병의 C-14 가우스 소총보다 훨씬 강력한데 30발의 탄창을 사용한다고 하며 유탄발사기도 달려 있다고 한다. AGR-14 가우스 소총은 단 한 발로 사람만한 크기의 생명체를 작살낼 수 있지만 엄청난 반동과 소음을 유발하는 단점이 있다고 한다.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 등장할 예정이었으나 이 게임이 개발 중단된 관계로 알려진 설정은 얼마 없다. 또 다른 알려진 설정은 탄피가 배출되지 않는 무탄피탄을 쓴다.

히페리온의 무기고에서 볼 수 있는 악령들은 AGR-14가 아니라 해병들과 같은 C-14 가우스 소총을 들고 있다.

게임 내에서는 모델링상 가우스 소총과는 많이 다른데, 유령의 C-10 산탄 소총과 C-14 가우스 소총의 중간 지점의 무기로 지정 사수 소총 같은 것이다.

설정상 돌격 소총이지만 게임 상에서는 단발 저격 소총처럼 한 발씩 점사해서 사용하며 중장갑 무장에 추가 대미지가 있다.

가브리엘 토시는 이걸 개량한 AGR-28 가우스 돌격 소총을 사용하며 타이커스 핀들레이도 이걸 쓴 경력이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등장하는 레이너의 스킨 중 CMC 전투복을 벗은 평상복 차림의 스킨인 사령관 레이너일 때 장비하고 있는 소총이기도 하다.

여담으로 아크튜러스 멩스크는 6살이었던 발레리안 멩스크에게 이걸 쏘게 했는데, 당연히 어린 발레리안이 저런 총을 제대로 쏠 리 없었고 총의 반동으로 인한 오발 사고가 일어났다. 그래놓고선 줄리아나 파스퇴르에게 "를 어떻게 키웠길래(지금 세상이 어떤 때인데) 머리에 책이나 처박힌 계집애로 키웠냐?"라 오히려 성질을 냈고 이것은 발레리안에게 심한 트라우마를 남기게 되었다.

P-45 가우스 권총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