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두 판 사이의 차이

(→‎교육내용: 교육내용이 아닌듯(?)하여 취소선 침..)
(본인 아버지가 중학교 교사라 아는데 중학교까지 구청이 관리함.)
12번째 줄: 12번째 줄:
자라나는 풋풋한 미래의 새싹들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초등 교육. 기본적인 것들을 배운다.
자라나는 풋풋한 미래의 새싹들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초등 교육. 기본적인 것들을 배운다.


서울 기준으로, 학교당 최소 15개 반은 있는 중고등학교와 달리, 초등학교는 학년 수가 많기도 하거니와 '''[[어린이|어린아이들]]'''의 통학 거리를 생각해서인지 조그만 규모로 더 많이 퍼져있다. 서울 강동구 기준으로 대략 초등학교 3개에 중학교 1개 비율이다. 시골의 경우 인구밀도가 낮더라도 중고등학교는 무대뽀로 인구 기준으로만 설치하지만 초등학교는 전체 학생수가 1자리가 되는 한이 있어도 [[분교]]를 세워 통학편의를 봐주기도 한다. [[교육지원청]]에서 관리받는 초등학교와는 달리 시도[[교육청]]에서  관리하는 고등학교는 논외로 하고...
서울 기준으로, 학교당 최소 15개 반은 있는 중고등학교와 달리, 초등학교는 학년 수가 많기도 하거니와 '''[[어린이|어린아이들]]'''의 통학 거리를 생각해서인지 조그만 규모로 더 많이 퍼져있다. 서울 강동구 기준으로 대략 초등학교 3개에 중학교 1개 비율이다. 시골의 경우 인구밀도가 낮더라도 중고등학교는 무대뽀로 인구 기준으로만 설치하지만 초등학교는 전체 학생수가 1자리가 되는 한이 있어도 [[분교]]를 세워 통학편의를 봐주기도 한다. [[교육지원청]]에서 관리받는 초등학교, 중학교와는 달리 시도[[교육청]]에서  관리하는 고등학교는 논외로 하고...


== 초등학교 목록==
== 초등학교 목록==

2015년 5월 8일 (금) 01:29 판

틀:토막글

初等學校, elementary school

개요

아동들에게 기본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학교. 교육기간은 보통 4년에서 9년 사이며, 보통 6년이 가장 많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만 6세에서 7세에 입학을 시켜 6년 동안 의무 교육을 시킨다. 다만, 초등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어른들 중에 늦게나마 뜻이 생긴 만학도들을 교육시키기도 한다. 초등학교를 다니는 학생초딩초등학생이라 부른다.

1995년부터 ‘국민학교’ 대신 쓰이게 되었다.[1] 한 동안 국민학교로 불려서 그런지 2000년대 초만 해도 가끔 나이드신 분들이 초등학교를 '국민학교'라고 부르는 경우가 꽤 있었으나, 지금은 찾아보기 힘들다.

교육내용

저학년때는 국어, 수학, 즐거운 생활(음미체 통합), 바른 생활(사회/도덕 통합), 슬기로운 생활(과학/기술가정 통합) 정도만 하다가 고학년이 될수록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실과, 체육, 음악, 미술 등등 기타 보건 교육같은 것을 합한 초등학교 완전체 과목들을 배우게 된다. 전체 교육과정이 통으로 짜여있는 중학교, 고등학교와는 달리 초등학교는 1,2학년과 3~6학년 교육과정을 다른 급 학교로 배정하지 않는 게 의문스러울 정도로 1,2학년과 3~6학년 교육과정이 애초에 전혀 다른 틀에서 짜여있다. 고학년들은 선생님이 야한 얘기를 해주거나 성교육을 할 때 제일 좋아한다. 자라나는 풋풋한 미래의 새싹들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초등 교육. 기본적인 것들을 배운다.

서울 기준으로, 학교당 최소 15개 반은 있는 중고등학교와 달리, 초등학교는 학년 수가 많기도 하거니와 어린아이들의 통학 거리를 생각해서인지 조그만 규모로 더 많이 퍼져있다. 서울 강동구 기준으로 대략 초등학교 3개에 중학교 1개 비율이다. 시골의 경우 인구밀도가 낮더라도 중고등학교는 무대뽀로 인구 기준으로만 설치하지만 초등학교는 전체 학생수가 1자리가 되는 한이 있어도 분교를 세워 통학편의를 봐주기도 한다. 교육지원청에서 관리받는 초등학교, 중학교와는 달리 시도교육청에서 관리하는 고등학교는 논외로 하고...

초등학교 목록

추가바람

실제

지금 현재 정보가 부족해 작성자의 지역 초등학교 일부를 적어놓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유명한 초등학교들만 따로 정리해주길 바란다.

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