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일

혐일(嫌韓, Japanese-phobia) 반일 감정(Anti-Japanese sentiment) 일본 문화나 일본인, 일본이라는 국가 등을 싫어하는 감정을 의미한다.

1 원인[편집]

보통 일제 시절 일본에게 피해당했던 피해자들을 포함해 한국 대중들의 반일감정은 보통 희생자의식에 심리이며 이에 기반한 문뱃세력이 비주사NL 같은 한국 내 좌파민족주의자들이 있다.

일본의 윙넛~극우세력들은 한국과 중국 외에는 혐일이 없다며 혐한, 혐중선동을 하지만 두 나라가 일제에 피해를 가장 많이 입은 나라 중 하나라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2 여담[편집]

일본애니 오타쿠들이 덕혐을 혐일이랑 동일시하는 오류를 범하기도 한다.

한국이나 중국이외에도 네덜란드미얀마에서도 어느 정도 이 감정이 있는데, 일본군미얀마에서 임팔 작전으로 많은 사람들을 숨지게 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도네시아에 있던 네덜란드의 여성들도 일본군에게 위안부로 팔려 갔다.

3 같이 보기[편집]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