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헐크

쉬헐크
She-Hulk
등장인물 정보
본명 제니퍼 수전 월터스
Jennifer Susan Walters
다른이름 쉬헐크, 레이디 헐크, 젠
성별 여자
국적 미국
직업 변호사, 모험가
신체 177cm (쉬헐크일 때 200cm), 69kg (쉬헐크일 때 295kg)
소속 어벤저스
색상 초록색(눈동자), 갈색(머리카락, 쉬헐크일 때 초록색)
작품 정보
작품 마블 코믹스
창작자 스탠 리, 존 부셰마
등장 Savage She-Hulk #1 (1980년 2월)

쉬헐크(She-Hulk)는 마블 코믹스슈퍼히어로 캐릭터로, 1980년 《새비지 쉬헐크》에서 첫등장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헐크의 여성판으로서 만들어졌지만 점차 독자적인 캐릭터성을 지니게 되었다.

배경[편집 | 원본 편집]

제니퍼 월터스(Jennifer Walters)는 로스앤젤레스 보안관 모리스 월터스와 일레인 배너의 딸이다. 브루스 배너와는 사촌 관계. 브루스와는 어릴 적부터 오하이오주 데이턴에서 자주 어울려 놀았고 둘은 남매처럼 친밀한 관계였다. 하지만 브루스가 진학을 위해 데이턴을 떠나고, 실험 사고로 헐크가 되면서 연락이 끊기게 되었다. 한편 제니퍼는 로스앤젤레스 법대를 졸업하고 범죄 전문 변호사가 되었다.

어느날 지명수배자인 브루스가 도움을 구하려고 제니퍼의 변호사 사무소를 찾아온다. 제니퍼는 브루스를 반기며 기꺼이 도와주겠노라 말했고, 같이 사무소를 나서던 와중에 마침 그녀가 쫓고 있던 범죄 조직 끄나풀에게 저격을 당한다. 다행히 즉사하지는 않았지만, 피를 너무 많이 흘려 긴급히 수혈이 필요한 상황. 브루스는 제니퍼와 자신이 같은 혈액형이란 걸 기억해내고 어쩔 수 없이 자신의 피를 수혈한다. 제니퍼는 간신히 목숨을 건진다. 이윽고 구급차가 와서 제니퍼를 병원으로 이송해갔고 브루스는 경찰에게 지명수배자임이 알려지자 헐크로 변신해 도망친다.

입원해 있던 제니퍼에게 그녀를 저격했던 범죄조직원들이 병실에 들어와서 다시 살해하려고 하자 제니퍼는 위기의 순간 녹색괴물, 쉬헐크로 변하게 된다. 극도로 분노한 쉬헐크는 조직원들을 때려잡고는 자신이 사촌오빠의 피로 인해 쉬헐크로 변하게 된 것임을 알게 된다.[1]

각주

  1. Savage She-Hulk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