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마이오사우루스

(드로마에오사우루스에서 넘어옴)
드로마이오사우루스
Dromaeosaurus albertensis.jpg
학명
Dromaeosaurus albertensis
Matthew & Brown, 1922
생물 분류
동물계
척삭동물문(Chordata)
(미분류) 석형류(Sauropsida)
용반목(Saurichia)
아목 수각아목(Theropoda)
†드로마이오사우루스과(Dromaeosauridae)
아과 †드로마이오사우루스아과(Dromaeosaurinae)
†드로마이오사우루스속(Dromaeosaurus)
D. albertensis

Dromaeosaurus closeup by psithyrus-d32ts1b.jpg
픽시브에서 그린 청둥오리를 모티브로한 드로마이오사우루스 가족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중생대 백악기 후기에 서식했던 드로마이오사우루스과 공룡으로 몸길이는 1.8~2m, 무게는 15~20kg으로 추정된다. 속명의 뜻은 '달리는 도마뱀'

상세[편집 | 원본 편집]

드로마이오사우루스는 드로마이오사우루스과 공룡의 이름마담격인 공룡이며, 드로마이오사우루스과란 흔히 대체적으로 몸집이 작고 날쌔며 갈고리발톱이 달린 수각류를 일컫는 말인데, 드로마이오사우루스는 어째선지 벨로키랍토르나 데이노니쿠스, 유타랍토르 등 다른 드로마이오사우루스과 공룡들에 비하면 인지도가 심하게 낮다. 안습. 왠지 이 공룡과 비슷한 처지로 느껴진다.

화석은 캐나다 앨버타 주에서 발견되었으며, 발견된 화석 대부분이 불완전하게 발견되어서 연구가 제대로 되지 않았던 종이기도 하다.

대중매체[편집 | 원본 편집]

BBC의 Walking with Dinosaurs의 마지막 에피소드에 등장하였으며, 초반에 테스켈로사우루스로 추정되는 공룡을 사냥할려고 하지만 실패하고 이후 밤 중에 어둠을 이용하여 토로사우루스의 새끼를 사냥한다. 그외에 암컷 티라노사우루스의 둥지를 털려고 조심스럽게 접근하다가 티라노사우루스의 포효 한 번에 도망을 친다.

Jurassic Fight Club에도 등장하지만 작중 내용 처럼 에드몬토사우루스를 사냥하는 건 실제 체급차이를 생각하면 불가능하다.

프라이미벌에서는 단순히 랩터라고 불리지만 프라이미벌 위키에 의하면 드로마이오사우루스로 밝혀졌다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