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노21

논노21
NonNo21 logo.gif
웹사이트 정보
URL 공식 쇼핑몰
논노 플러스
종류 온라인 쇼핑몰
언어 한국어
시작일 2007년
영리여부 영리

논노21대한민국의 온라인 피규어 쇼핑몰이다. 메인 물품은 피그마, 넨도로이드를 필두로 일본산 피규어를 메인으로 여러 중고 피규어나 열쇠고리 굿즈들을 취급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은 국제전자센터 9층에 있으며 한양대점은 2016년 5월 16일에 폐점을 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1시 ~ 오후 8시, 주말 오전 10시 ~ 오후 8시에 열고 있으며 매월 첫째 셋째 일요일에는 휴무하고 있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국내 피규어 온라인 쇼핑몰중 지명도가 높은 쇼핑몰중 하나이자 건담마트, 블루몽키와 같이 2010년 이전부터 존재한 역사가 의외로 긴 쇼핑몰이다. 건담마트와 블루몽키, 누리하비, 피규어킹이 횡령사기로 망하고 이로인해 일본 피규어 매니아들은 해외직구로 돌아섰는데도 불구하고 논노21은 아이러브토이즈와 함께 살아남은 피규어 쇼핑몰이라고 보면 된다.

논노 플러스라는 중고 피규어 매입&매각 대행 전문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는데 본점이랑 연동이 되지 않으니 주의바람.

문제점[편집 | 원본 편집]

일본산 피규어를 취급하는 한국의 판매점 중 가격이 매우 비싸다. 일단 한국 판매점의 피규어는 원가에 관세 및 부가세, 국제 배송비를 포함시키고 소매상이다보니 해외직구 루트나 가격경쟁을 하는 샵을 알아보지 않는 이상 어느 정도는 비싸지만, 그것도 해외 직구보다 적게는 1~2만원 정도, 많게는 약 4만원 이상 비싼 정도지 논노21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한다해도 원가 2천엔의 경품 피규어를 한화 10만원 이상으로 파는 등 터무니없이 비싸 봐주는 정도를 넘었다는 평이 많다. 그리고 입고가와 예약가 차이가 심해 예약을 하지 않고 입고된 물건을 사면 금전적 손해가 극심한데다가 절판되어서 프리미엄이 붙거나 프리미엄이 붙을 것으로 예상되는 물건은 대놓고 비싼 가격에 올리기도 한다. 그리고 매장에서 전시된 피규어의 가격을 물어보면 개봉 상품인데도 불구하고 즉시 수정해서 가격표에 붙은 가격보다 비싼 가격에 팔아먹는 비상식적인 짓을 하기도 하며 일본에서 덤핑된 물건은 덤핑을 안하기도 한다. 그런데도 적립금은 매우 짜게 주고 있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상기한 문제점 때문에 디시인사이드토이 갤러리루리웹 피규어 게시판 같은 국내 피규어 커뮤니티에서는 하비플러스와 같이 창렬논노, 볼드모트식으로 많이 까이고 있다. 예를 들어 피규어 입문자들이 한국 판매점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하비플러스와 논노21을 추천하며 놀려먹는 식. 그러나 논노21은 절판된 피규어나 혼웹 한정, 굿스마 한정, 원더 페스티벌 한정같은 희귀 물건들을 다른 샵보다 빨리 구하거나 착오가 없다는 강점이 있기 때문에 구하고 싶은 피규어, 굿즈가 국내 재고와 해외 재고가 아예 없고 중고개인거래마저 불가능하다면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하거나 최후의 보루처로 남겨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 샵이 안망하는 유일한 이유인 것 같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