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택배

Mykim5902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3월 28일 (월) 13:25 판 (새 문서: 분류:물류 http://www.cvsnet.co.kr == 개요 == CVSnetCJ대한통운이 제휴하여 GS25, CU, Buy the way에서 제공하는 택배 서비스. 타...)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http://www.cvsnet.co.kr

개요

CVSnetCJ대한통운이 제휴하여 GS25, CU, Buy the way에서 제공하는 택배 서비스. 타 택배회사에서 편의점과 제휴하여 서비스하는 '취급점 택배'와는 다르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접수할 수 있고, B2B 거래와 거의 동일한 요금인 2,500원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요금을 내세우며 우체국 택배보다 낫다고 주장한다. 실상은 택배기사가 순회하며 편의점에서 화물을 수거하기 때문에 익일 배달 마감 시간이 14~15시 경이며, 요금 구간이 널찍한 우체국 택배에 비해 조밀한 요금 구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게에 따라 소포우편[1] 기준으로 동일하거나 비싼 요금을 내야 한다.

CJ대한통운에 물류를 일임하고 있기 때문에 화물 관련 규정은 대한통운의 규정을 따른다.

접수 방법

  1.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예약해둔다. (선택사항)
  2. 편의점 택배 단말기가 설치된 가까운 편의점에 방문한다.
  3. 접수 버튼을 누르고 발신인/수령인 정보를 입력한다. (예약 했을시 생략)
  4. 화물을 단말기에 올려 무게를 계측한다.
  5. 요금 정보를 확인한다.
  6. 출력되는 송장을 화물에 부착하여 편의점 직원에게 인계한다.
  7. 선불이라면 편의점 계산대에 요금을 지불한다.
  8. 화물이 CJ대한통운에 전달되길 기다린다.

각주

  1. 우체국 택배를 우체국에 가서 접수하면 등기소포로 취급한다. 주요 특징은 부가세 면제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