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링 플로어/장비: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어느정도" 문자열을 "어느 정도" 문자열로)
47번째 줄: 47번째 줄:
===M4===
===M4===


모티브는 [[M4]] 자동소총이다. 코만도의 2티어 무기이며, 가격은 0 레벨에 1000 파운드로 AK랑 똑같다. 연사력이 매우 빨라 한 발씩 끊어 쏘는게 불가능 하다시피 하다.  문제는 한 탄창에 30발이고 코만도의 레벨이 높아도 37발밖에 들어가지 않아 재장전을 자주 해야 한다. 반동도 상당히 높아 다루기는 힘든 편. 대신 레벨 업을 할때의 총 탄약은 불펍과 함께 500발로 가장 많아서 장기전을 대비해서 드는 경우도 있다. 이 무기는 도트 사이트가 달려 있다.  
모티브는 [[M4 카빈|M4A1 카빈]]이다. 코만도의 2티어 무기이며, 가격은 0 레벨에 1000 파운드로 AK랑 똑같다. 연사력이 매우 빨라 한 발씩 끊어 쏘는게 불가능 하다시피 하다.  문제는 한 탄창에 30발이고 코만도의 레벨이 높아도 37발밖에 들어가지 않아 재장전을 자주 해야 한다. 반동도 상당히 높아 다루기는 힘든 편. 대신 레벨 업을 할때의 총 탄약은 불펍과 함께 500발로 가장 많아서 장기전을 대비해서 드는 경우도 있다. 이 무기는 도트 사이트가 달려 있다.


===AK47===
===AK47===

2018년 6월 29일 (금) 11:26 판

킬링 플로어에서 등장하는 장비들을 정리한 항목. DLC 무기와 일반 무기를 구분하기 위해, DLC 무기의 문단에는 (☆) 표시를 붙인다.

성능이 똑같은 CAMO 무기 스킨과 Golden 무기 스킨들은 작성하지 않는다.

필드 메딕 전용 장비

필드 메딕의 메딕 건은 전부 특수 기능으로 힐링 다트를 발사할 수 있으며, 주사기처럼 각각 100의 수치를 가지고 있다. 이 수치는 주사기랑 중첩되지 않는다.

MP7 Medic Gun

모티브는 MP7 기관단총이다. 메딕의 초반 주 무기로, 한발당 데미지는 낮지만 킬링 플로어에서 가장 빠른 연사속도를 가진 총기다. 0레벨에는 탄창도 20발밖에 되지 않아 재장전을 자주 하게 되지만, 5레벨이 되면 한 탄창에 40발이 들어가 어느 정도 숨통이 트이는 편. 총 400발을 소지 가능하다. 또한 자체적으로 도트 사이트가 달려 있다. 가격 대비 효율이 나쁘지 않아서 후반까지 들고 있는 메딕도 많다.

레벨 6 필드 메딕은 리스폰을 할때 방탄복과 함께 메딕건을 얻는다.

MP5 Medic Gun

모티브는 MP5 기관단총이다. MP7보단 강하지만 대신 연사력이 조금 느리다. 그럭저럭 성능이 무난한 메딕 건이지만, 후반에 쓰는 메딕건의 효율이 더 좋아서 오랫동안 쓰는 메딕은 별로 없다. 다만 5레벨이 되면 한 탄창에 64발씩이나 들어가서 나름대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MP7과 마찬가지로 도트 사이트가 달려있다. 가격은 0 레벨에 1350 파운드.

M7A3 Medic Gun

특이하게도 원본이 없는 무기이다. 미래형 소총의 디자인을 하고 있다. 성능은 나쁘지 않은 편. 데미지도 꽤나 높은 편이고 연사력도 자동소총보단 느리지만 충분히 빠르다. 한 탄창에 30발이 들어가며 총 300발을 소지할 수 있다. 다른 메딕건과는 달리 정조준을 하면 밑에 남은 장탄수와 힐링 다트의 수치가 표시되며, 남은 장탄수가 얼마 남지 않는다면 도트 사이트의 색이 빨간색으로 바뀌어서 곧 재장전을 해야 한다는걸 쉽게 알 수 있다. 다만 무게를 6Kg씩이나 차지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편.

Schneidzekk Medic Gun

모티브는 TDI Vector 기관단총이다. DLC를 제외한 메딕건중 가장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다. 성능도 가격에 걸맞게 괜찮은 편으로, 빠른 연사력에 기관단총 치고는 높은 공격력, 연사력을 감안해도 낮은 반동덕에 초보자가 다루기 쉽다. 힐링 다트가 차는 속도도 메딕건 중에선 가장 빨라서 대부분의 메딕이 들고다니는 무장. 총 350발을 소지할 수 있으며 5레벨의 필드 메딕 기준으로 50발이 들어간다. 특이하게도 이 메딕건은 도트 사이트가 존재하지 않는다.

샤프 슈터 전용 장비

서포트 스페셜리스트 전용 장비

코만도 전용 장비

코만도의 무기들은 특수 기능으로 단발/연발 조정이 가능하다.

Bullpup

모티브는 SA80 자동 소총이다. 코만도의 1티어 무기로써, 가격이 가장 싸기 때문에 초반에 자주 보게 될 무기. 반동도 코만도의 무기 중에선 낮은 편이고, 레벨 업을 하면 한 탄창에 50발씩이나 들어가는데다 최대 탄약 소지 수도 레벨 업을 하면 500발로 가장 많다. 다만 큰 단점이 하나 있는데, 무기 데미지가 매우 낮다. 이 데미지가 얼마나 낮은것이나면 한 발당 데미지가 9mm 권총만도 못 하다! 그래서 쓰는 사람은 많이 없는 편. 물론 쏘는 족족 헤드샷만 할 자신이 있다면 잡몹 처리 용도로 드는것도 좋다. 다른건 다 좋지만 데미지가 아쉬운 무기이기 때문.

레벨 5의 코만도는 리스폰을 할 때 이 무기를 지급받는다.

무기 리스폰 지점에서 랜덤으로 스폰 되는 무기 중 하나다. 공간이 남는다면 주워서 파는것도 나쁘지 않다.

Tommy Gun(☆)

모티브는 톰슨 기관단총이다. Community Weapon Pack을 사면 주어지는 4개의 무장 중 하나. 가격은 불펍 다음으로 싸면서, 데미지는 M4보다 쌔고 AK47 보단 약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편. 이 토미 건은 박스 탄창을 사용하기 때문에 30발밖에 들어가지 않는다. 코만도의 레벨이 높아져도 한 탄창에 37발밖에 들어가지 않아 주의를 요한다. 특이점으론 무게가 5Kg로 다른 자동소총들보다 가볍고, 불펍처럼 반동이 낮으면서 명중률이 좋아, 기계식 조준기에 익숙해진다면 다루기 편하다. 총 375발을 소지 가능하다.

M4

모티브는 M4A1 카빈이다. 코만도의 2티어 무기이며, 가격은 0 레벨에 1000 파운드로 AK랑 똑같다. 연사력이 매우 빨라 한 발씩 끊어 쏘는게 불가능 하다시피 하다. 문제는 한 탄창에 30발이고 코만도의 레벨이 높아도 37발밖에 들어가지 않아 재장전을 자주 해야 한다. 반동도 상당히 높아 다루기는 힘든 편. 대신 레벨 업을 할때의 총 탄약은 불펍과 함께 500발로 가장 많아서 장기전을 대비해서 드는 경우도 있다. 이 무기는 도트 사이트가 달려 있다.

AK47

모티브는 유명한 AK-47 자동소총. M4와 마찬가지로 코만도의 2티어 무기다. M4와 마찬가지로 가격은 0 레벨에 1000 파운드. 여러 매체에서 흔히 나오는 것 처럼 데미지는 쌘데 반동이 큰 소총이다. SCAR 만큼은 아니지만 데미지가 상당히 쌔기 때문에 싼 값에 들고 다니는 코만도들도 많다. 기계식 조준기로 조준해야 하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다면 쓰기 힘들다. 0 레벨 코만도 기준으로 한 탄창에 30발이 들어가며 총 300발을 소지 가능하다.

레벨 6 코만도는 리스폰을 할 때 이 무기를 지급받는다.

Mkb42

모티브는 StG44 자동소총. AK47에서 연사력을 조금 늘리고 반동을 낮춘 소총으로 보면 된다. 가격은 0 레벨에 1000 파운드. 다만 대체로 코만도들은 가격이 조금이나마 싼 AK47을 드는 추세고, 연사력이 빠르다고는 해도 눈에 띄게 빠른 수준은 아닌데다가 반동도 별로 차이는 없어 결국 AK47에게 밀려나는 비운의 소총. 결정적으로 6 레벨의 코만도는 AK47을 공짜로 얻을 수 있어 딱히 차이점이 거의 없는 이 소총을 쓰는 코만도들은 거의 없다. AK47과 마찬가지로 한 탄창에 30발이 들어가며 총 300발을 소지 가능하다.


SCARMK17

모티브는 SCAR 자동소총. FNFAL ACOG와 더불어 코만도의 최고 티어 무기로, 한 발당 데미지가 매우 강하며 연사력도 적절한 수준이다. 후반에 가면 코만도들은 대체로 FNFAL ACOG 아니면 이 소총을 든다. 다만 가격이 0 레벨에 2500 파운드씩이나 하는데다가, 레벨이 낮으면 한 탄창에 20발밖에 들어가지 않고, 높아져도 25발이 한계라 탄약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여분 탄창도 AK와 똑같아 운용이 그리 쉽지는 않은 편. 강하다고 마구 난사하다간 금새 탄약이 동나서 다른 소총을 들고 다니는 자신을 볼 수 있다. 도트 사이트가 달려 있어서 조준이 편한 편.

버서커 전용 장비

파이어버그 전용 장비

데몰리션 전용 장비

퍼크 공용 장비

Knife

9mm tactical 권총과 함께 모든 퍼크가 가지고 있는 기본 무장. 공격속도는 가장 빠르지만 사거리와 공격력이 별로 좋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버서커가 아닌 이상 거의 쓰지 않고, 총알이 없을때 클롯, 고어패스트등의 머리를 노려서 잡는 용도로 쓰게 된다. 또 다른 용도는 칼을 들고 이동하는 속도가 킬링 플로어의 무기들중 제일 빨라서 칼을 들고 이동하는 용도로 주로 쓰인다.

칼을 들고 죽으면 칼을 떨어트리지만, 모든 퍼크가 가지고 있는 무장이어서 주워서 쓸 수는 없다.

9mm Tactical

모티브는 베레타 M9A1 권총. 모든 퍼크가 가지고 있는 기본 무장이다. 한 발당 데미지가 약해 주로 머리를 노리는 식으로 운용하게 된다. 하드 난이도까진 클롯, 고어패스트, 블로트, 스토커, 크로울러의 머리를 쏘면 한 발 만에 머리가 날아가서 총알을 아낄 때 쓰기도 한다. 이 무기는 기본 무장이기에 떨어트릴 수는 없다. 상점에서 Duel 9mm를 구매하거나 무기 리스폰 지점에서 줍는다면 양손에 하나씩 드는 것도 가능하다. 한 탄창에 30발씩이나 들어가기 때문에 괜찮지만, 무게를 4Kg 씩이나 차지하는 데다가 성능도 그닥 좋지는 않아 줍는 사람은 많이 없다. 예비 탄창이 꽉 찬 상태에서 이 권총을 주우면 기본 소지량인 120/240로 돌아가는 현상이 있다. 그런데 Duel 9mm 상태에서 상태에서 가져다 팔면 120발이 추가로 채워지는 버그가 있으니, 여유가 남는다면 주워서 가져다 파는 것도 좋다. 킬링 플로어에서 플래시 라이트가 달려있는 4개의 무장 중 하나다.

Zed Eradication Device

2012년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로 추가된 무기. Moonbase 맵에서 16개의 Z.E.D gun pieces들을 모으면 'But It's All Red!'라는 도전과제가 언락되면서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해진다. 공용 무기인 만큼 가격은 퍼크나 레벨 상관없이 2,000 파운드이며, 장탄수는 100 + 여분 탄창 3개로 총 400발을 소지 가능하다. M14EBR처럼 자체적으로 도트 사이트가 달려있으며, 공격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의 구체가 나간다. 특수 기능으로 정체장을 발사할 수 있는데, 이 정체장에 맞은 적은 불에 타는것처럼 휘청이고, 특수 능력을 사용할 수 없으며 속도가 매우 느려진다. 다만 정체장을 사용할때는 빠른 속도로 탄을 소모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해서 사용해야한다. 레벨과 퍼크 상관없이 가격이 같은 점은 좋지만, 이 무기로 적을 죽여도 퍼크 경험치를 받을 수 없고 가격 할인 혜택과 퍼크별 무기 보너스를 받을 수 없어 레벨업용 무장으로는 최악. 적을 공격하는걸로 경험치를 받지 않는 필드 메딕에게 추천되는 무장이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