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나기 쿄

Hornet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7월 8일 (토) 18:03 판 (→‎KOF 2003)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의 등장인물이자 초대 주인공

설명

SNK Playmore의 간판 게임인 KOF의 등장인물이다. KOF가 SNK 게임 소속의 잡다한 캐릭터들 집합체다 보니 KOF 시리즈 고유의 캐릭터가 필요하게 되었고 다이몬 고로, 니카이도 베니마루와 함께 KOF '94에 처음 등장한 것이 시작이다. 이 후 단 한번도 빠진적 없이 모든 KOF시리즈에 등장한 영원한 주인공.

KOF '94 첫 출연 당시 일본 팀은 3대 자연재해(화재, 지진, 낙뢰)를 모티프로 삼은 오리지널 캐릭터가 나오기로 기획되었고, 쿠사나기 쿄는 그 중에서 화재에 해당하였다. 그때까지만 해도 별다른 스토리 없이 그저 싸움만 잘하는 만년 양아치 고등학생 컨셉이었으나, KOF시리즈가 엄청난 히트를 치면서 일본 삼신기 중 하나인 쿠사나기의 검(草薙剣)[1]을 이어받았다는 엄청난 설정이 붙어버렸다.

성능

추가바람.

KOF 94

KOF 95

신기술인 75식 개의 무한으로 인해 KOF 95가 유행했을 당시 동네 꼬마들 사이에서 야가미 이오리와 최종보스 캐릭터지만 해금하여 셀렉트를 할 수 있는 오메가 루갈과 함께 주력 캐릭터로 꼽혀왔다. 사실상 쿄의 리즈시절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KOF 96

성능에 커다란 변화가 생겼다. 108식 어둠쫓기가 삭제되고 근접 타격 기술인 독물기와 황물기가 추가되어 전작의 파동승룡 캐릭터에서 타격계 캐릭터로 스타일이 바뀌게 되었다.

KOF 97

KOF 98

전작에 비해 크게 변경된 점은 없다. 캐릭터 성능의 평가는 KOF 98의 사기 캐릭터 라인인 이치고크보다 약간 아래급으로 평가받고 있다.

KOF 99

KOF 2000

KOF 2001

KOF 2002

KOF 2003

KOF XI

KOF XII

KOF XIII

KOF XIV

그 외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