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채플린: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편집 요약 없음
3번째 줄: 3번째 줄:
== 생애 ==
== 생애 ==
===유년기===
===유년기===
찰리 채플린은 [[영국]] 람베스구의 이스트 스트리트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한나는 무명 배우였고 아버지 찰스는 유명 가수는 아니었지만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진 가수였다. 찰리 채플린의 위로는 형 시드니 채플린이 있는데 그는 동생과 아버지기 달랐다. 하지만 그의 아버지에 대해선 알려진 바가 없다. 그의 아버지는 찰리가 한 살일 때 [[미국]]으로 순회공연을 가고 그 사이 한나는 '리오'라는 사람과 셋째 휠러를 낳았다. 이로 인해 돌아온 찰스가 가족을 등지게 됐다. 그 후 한나와 두 아들은 가난하게 살게되었다.
찰리 채플린은 [[영국]] 람베스구의 이스트 스트리트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한나는 무명 배우였고 아버지 찰스는 유명 가수는 아니었지만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진 가수였다. 찰리 채플린의 위로는 형 시드니 채플린이 있는데 그는 동생과 아버지기 달랐다. 하지만 아버지에 대해선 알려진 바가 없다. 채플린 형제의 아버지는 찰리가 한 살일 때 [[미국]]으로 순회공연을 가고 그 사이 한나는 '리오'라는 사람과 셋째 휠러를 낳았다. 이로 인해 돌아온 찰스가 가족을 등지게 됐다. 그 후 한나와 두 아들은 가난하게 살게되었다.


얼마 뒤 찰리가 6세, 시드니가 10세일 때 엄마 한나는 [[정신분열]] 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시간이 흐르고 잠시 찰리를 찰리의 아빠가 맡게 되었을 때 그의 인생을 바꾼 일이 벌어졌다. 찰리를 아동극단인 '랭커셔의 여덟 꼬마들'에 입단시킨 것이다. 그는 1901년 그곳을 나와 자질구레한 일들을 했다.
얼마 뒤 찰리가 6세, 시드니가 10세일 때 엄마 한나는 [[정신분열]] 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시간이 흐르고 잠시 찰리를 찰리의 아빠가 맡게 되었을 때 그의 인생을 바꾼 일이 벌어졌다. 찰리를 아동극단인 '랭커셔의 여덟 꼬마들'에 입단시킨 것이다. 그는 1901년 그곳을 나와 자질구레한 일들을 했다.

2021년 4월 12일 (월) 20:57 판

찰스 스펜서 "찰리" 채플린 경(영어: Sir Charles Spencer "Charlie" Chaplin, 1889년 4월 16일~1977년 12월 25일)은 영국 출신의 희극 배우이자 영화 감독이다.

생애

유년기

찰리 채플린은 영국 람베스구의 이스트 스트리트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한나는 무명 배우였고 아버지 찰스는 유명 가수는 아니었지만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진 가수였다. 찰리 채플린의 위로는 형 시드니 채플린이 있는데 그는 동생과 아버지기 달랐다. 하지만 아버지에 대해선 알려진 바가 없다. 채플린 형제의 아버지는 찰리가 한 살일 때 미국으로 순회공연을 가고 그 사이 한나는 '리오'라는 사람과 셋째 휠러를 낳았다. 이로 인해 돌아온 찰스가 가족을 등지게 됐다. 그 후 한나와 두 아들은 가난하게 살게되었다.

얼마 뒤 찰리가 6세, 시드니가 10세일 때 엄마 한나는 정신분열 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시간이 흐르고 잠시 찰리를 찰리의 아빠가 맡게 되었을 때 그의 인생을 바꾼 일이 벌어졌다. 찰리를 아동극단인 '랭커셔의 여덟 꼬마들'에 입단시킨 것이다. 그는 1901년 그곳을 나와 자질구레한 일들을 했다.

1903년 5월 어느 날 찰리는 자신의 형과 같이 연극계로 다시 나간다. 그리고 그는 연극 《셜록 홈스》의 급사 빌리 역으로 알려진다.

키스턴 영화사 시절

찰리 채플린은 거기에서 생활비 벌기라는 영화로 영화계에 데뷔한다. 그리고 그 다음 영화인 《베니스에서의 자동차 경주》에서 그 유명한 모습으로 나온다. 꽉 끼는 상의와 헐렁한 바지와 큰 구두, 중절모에 대나무 지팡이라는 리틀 트램프로 말이다.

퍼스트 내셔널

찰리 채플린은 네 살바키 배우 재키 쿠건을 발견한 후 그와 같이 《키드》를 찍는다. 이후 찰리는 《유한계급》, 《순례자》 등을 찍는다.

유나이티드 아티스츠

찰리 채플린은 이곳에서 《황금광시대》, 《서커스》, 《시티라이트》, 《모던타임즈》, 《위대한 독재자》 등을 만든다. 그 중 《모던타임즈》에는 찰리가 부르는 노랫소리가 들리는데, 그는 여기서 이탈리아어 같이 들리는 뜻 없는 가사를 불렀다. 대충 이렇다. '세 벨라 두셋도레 쥬 노트레 소 카바레 쥬 노트레 시 카바레 세라 투라 틸라 트와~'

그는 이 다음 영화 《위대한 독재자》로 전쟁의 참혹성을 알리지만 이로 인해 오해를 사 얼마 뒤 미국을 떠나게 된다.

미국 생활 이후

이후 그는 영국에서 마지막 영화 《홍콩에서 온 백작부인》을 만들고 스위스 코르시에쉬르베베이로 이주해 살다가 1977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그곳의 자택에서 평온히 세상을 떠났다.

각주